[첨단경영전략] 디스플레이의 강자 L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8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자료입니다.유용하게 쓰세요^^
목차
*서론
1.회사소개
2.디스플레이 시장의 발전
*본론
1.LCD & PDP
2.LG의 마케팅믹스(4P)
3.사업현황
4.LG vs 삼성
5.해외 시장 진출기
6.시장현황
7.SWOT분석
*결론
1.향후 시장 전망
2.LG의 전략
본문내용
1.회사소개
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출발한 이래로 40여 년간 전자정보통신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여 한국의 전자산업을 이끌어 왔으며 세계 전자 통신 산업의 중심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과감한 R&D 투자와 적극적인 글로벌 마케팅 지속적인 혁신 활동을 통해 세계적인 제품 리더십과 마켓 리더십을 확보하고 디지털 TV, 인터넷 가전, 차세대 이동통신 단말기 등 첨단 디지털 제품을 선출시킴으로써 세계 전자 정보 통신 산업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고 있습니다.
심벌마크는 LG CIP(Corporate Identification Program)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 LG의 이미지를 대표적으로 표현한다.
세계, 미래, 젊음, 인간, 기술 등 다섯 가지의 개념과 정서를 형상화 시킨 ‘미래의 얼굴’ 은 기본적으로 “L”, “G”자를 둥근 원속에 형상화 시켜 무엇보다도 인간에 중심을 두고 있는 LG의 경영이념을 상징하여, 세계 어디서나 고객과의 친밀한 유대관계를 가지고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LG인의 결의를 나타내고 있다. 또한 주색인 RED는 세계의 고객들에게 따스함과 친근함의 이미지를 줌과 동시에 세계 초우량 기업을 향한 LG인의 도전 의지를 재 부각시키고 있다
2.향후 시장 전망
대형 LCD 텔레비전 시장을 둘러싼 주도권 경쟁이 뜨겁다.올해 5000만대 수준에서 2009년에 1억대를 넘을 전망.
40인치 이상 TV 비중 10% → 40% 수준으로 증가
각 업체들 8세대 TV 양산 준비.
50인치급 이상 대형 텔레비전 시장을 미리 선점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풀HD는 거스를 수 없는 대세
LG필립스LCD의 경우 2004년 55인치 풀HD LCD패널을 양산한 후 지난해 하반기부터 37ㆍ42ㆍ47인치 풀HD LCD패널 양산
지난해와 올해 10월 각각 세계 최초의 60인치와 50인치 풀HD PDP 모듈을 개발했고 내년 상반기에 50인치와 60인치 풀HD 모듈을 출시
SD와 HD, 풀HD 등 해상도별 라인업을 갖추고 마쓰시타와 파이오니아 등 경쟁사의 움직임에 맞춰 풀HD 라인업 비중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
참고문헌
삼성경제연구소(http://www.seri.org/)
LG경제 연구소(http://www.lgeri.com/)
LG전자(http://www.lge.co.kr/)
전자정보센터(http://www.eic.re.kr/)
디스플레이서치
네이버 및 각종 블로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직접투자] LG전자의 제3시장 세계화전략
  • 경영시기(1995 ~ 현재)2000. 9LG정보통신과 합병1999. 7디지털 LG비전 선포1999. 7LG 필립스LCD 합작1999. 5반도체 사업부를 현대전자에 매각1996. 3도약 2005선포, 제2창립기념일1995. 3LG전자로 회사명 변경1995. 7제니스 인수혁신의 시기 : 21세기를 향한 경영혁신(1997 ! 1994) 1993TFT-LCD 사업관련 투자 강화1994중국시장 전략적 진출1991. 12국내 최초의 가전수출 20억달러 돌파1989. 121세기를 향한 비전 설정국제화시기 : 국제화 및 첨단기술개발(1978 ~ 1986)1984. 5

  • 마케팅전략,샴푸,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LG생활건강, 천연 비듬샴푸 큐레어 수딩 내추럴 3종출시” 『아이뉴스24』 2011/02/07.ⅲ) 경쟁사를 이길 수 있는 전략생활용품의 올해 키워드는 ‘웰빙’과 ‘프리미엄’이다. 생활용품 업체들이 친환경 경쟁을 벌이고 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서부터 등장한 그린 경영이 제품 고급화와 에너지 비용 감소로 이어지며 매출증대 및 생산성 향상 등 경제적 효과를 이뤄내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린 경영을 통해 제품의 고급화와 에너지 비

  • [경영정보시스템] LG전자의 정보시스템 활용사례
  • LG전자의 핵심사업인 모바일 네트워크의 중심 제품으로써 다양한 표준화에 대응하는 기술개발과 핵심적인 특허 확보, 전략적 제휴를 통한 경쟁력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또 세계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GSM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기 위하여 R&D와 마케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4. 가치사슬 (Value chain)LG전자의 가치사슬을 그림으로 나타내면 아래와 같다. 하부조직활동 : 경영철학, 비전, 윤리규범 등마연구개발, 디

  • [광고기획안] LG전자 노트북 PC X-NOTE(엑스노트) 중저가 제품 수준의 마케팅 기획서
  • LG등도 중저가형 노트북 PC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중저가 노트북 PC에 대한마케팅전략을 강화해야 한다.#3. 경쟁사 제품 분석 (고가형)정지 또는 이동중에도 깨끗한 수준의TV, 라디오 방송을 수신할 수 있는이동형 디지털 방송DMB이란?天下장사삼성 센스 SP28 시리즈☆ 여전히 타 브랜드에 비해 높은 가격☆ 국내 판매량, 브랜드 파워 1위☆ A/S는 삼성이라는 긍정적 고객관리 평가☆ 브랜드 파워 + 저가형 제품 출시☆ 2005년부터 MADE IN CHINA!!SENS SP

  • [국제마케팅] 디보스 -LCD
  • 경영 사례집 - 장세진 저, 박영사, 2002.8LCD 시장 전망 보고서- 라이터스 편집부 저, 라이터스중앙일보 ECONOMIST 제 639호 - 2002.6첨단정보통신 - 최용석 저, 북두출판사디지털 TV 시장분석 및 전망 - (주)알앤디비즈 저, 알앤디비즈, 2005.7※ 참고 사이트 : 디보스 http://www.diboss.com디보스몰 http://www.dibossmall.co.kr/ 디보스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diboss한국무역협회 http://www.kita.net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http://www.kotra.or.kr디스플레이뱅크http://www.displayba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