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관리] 서비스기업 경쟁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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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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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적 서비스의 비전
서비스 산업에서 경쟁환경에 대한 이해
경쟁적 서비스 전략
시장에서의 고객 확보
서비스에서 정보의 경쟁적 역할
가상가치사슬
정보사용의 한계점
고객분류를 위한 정보의 사용
서비스기업 경쟁력의 단계
- 본문내용
-
The Strategic Service Vision
목표시장세분화
: 주요 항공사의 질 낮은 서비스에 실망한 기내 휴대용 가방을
소지한 출장인들 사이에서 최근 출장 시 자동차 이용객 증가
서비스 개념
- 정시출발과 많은 회선이 중요
- 단거리 비행기에서 기내식은 불필요
운영 전략
- 비행에 관련된 모든 시간 단축
품질 표준화(고객이 편안한 비행을 즐길 수 있게 하며 정비의 효율성 증대)
: 보잉 747로 표준화
서비스 전달 시스템
:승무원은 즐거운 분위기를 만들 수 있는 대인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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