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하이트맥주 20대 고객층을 위한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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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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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마케팅 목표 및 방향
2. 회사의 연혁
3. 소비자 분석
4. 마케팅방법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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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마케팅 목표 및 방향
시장점유율 60% 맥주시장 부동의 1위 하이트.
하이트는 우리에게도 친숙하기도 하고 즐겨 마시기도 하는 유명 맥주 브랜드이다. 96년, 만년 2위 자리에서 대 역전극을 펼친 하이트는 지금까지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위치가 매우 안정적인 것만은 아니다. 2001년 카스맥주의 인수로 시장점유율이 40프로까지 올라간 오비맥주의 위협은 하이트에게 변화의 필요성을 제시한다.
우리 꼴통들은 현 상황에서 하이트 맥주의 가장 큰 문제는 굳어져버린 브랜드의 보수적 이미지라고 보았다. 병맥주로 한정지어볼 때 편하게 들고 먹기 쉬운 수입맥주에 비해 크기도 매우 크며, 제품 자체의 톡톡 튀는 차별성이 뒤떨어진다. 이러한 점이 편리함과 개성을 추구하는 20대 고객층에게 충분히 어필하지 못한다고 파악하였다. 그리하여, 우리 꼴통들은 하이트를 젊은 세대가 마시고 싶은 맥주, 우선적으로 우리가 먹고 싶은 맥주로 만들어 나갈 것이다.
2. 회사의 연혁
ㅇ국내 맥주업계의 선발주자로 1933년 8월 9일 조선맥주(주) 설립
ㅇ맥주유통망 확보를 위하여 근대화유통(구 근대화연쇄점)을 1973년 3월 26일 설립하고, 병제조업체인 동서유리공업(주)를 1975년 12월 설립
ㅇ1982년 11월 1일에는 청주회사인 금관청주(주)를 인수하여 종합주류회사로서 주류시장 개방에 대비
ㅇ1994년 11월 11일 주류사업다각화의 일환으로 양주의 수입 및 판매회사 하이스코트(주) 설립.
ㅇ1996년 8월 13일 사업다각화의 일환으로 (주)녹수 원을 설립함.
ㅇ1997년 3월 6일 주류사업 다각화의 일환으로 회사정리절차가 진행 중인 (주)동주발효의 주식 100%를 취득하고[(주)동주발효는 (주)보배의 주식을 100%보유], (주)동주발효를 하 이트주정주식회사로, (주)보배를 하이트주조주식회사로 각각 상호변경.
ㅇ1997년 3월 10일 주류사업 다각화의 일환으로 양주의 제조 및 판매회사 (주)하이스코트위 스키를 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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