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Interpark 인터파크 쇼핑몰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2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교과서 정리
2. 인터파크 사례 소개
3. 전략도출
4. 인터파크 그 이후
본문내용
문제점 분석

1. 지속적인 영업적자 누적
2001~2002년 TV광고 중단으로 인한 브랜드 이미지 감소

2. 홈쇼핑계열 인터넷 쇼핑몰의 성장
CJ Mall, LGeShop 의 성장을 간과

3. 전문몰에 의해 카테고리 잠식
각 카테고리별 1위 상품의 부재
.
.
.
구체적 전략 탐색

광고의 효과와 부담

‘싸니깐 믿으니깐 인터파크’
3개월간의 집중적인 광고공세
1. 기업인지도 : 8%  16%
2. 광고비용 : 20~30억원


매출증대의 단서 탐색

PC, 가전, 패션, 티켓 등
시장의 고착
1. 도서부문은 인터파크
적자의 30~40% 차지


왜 도서인가?

1. 재고도서량 부족
2. 콘텐츠 DB부족
3. 주문취소/반품
4. 도서 전문 쇼핑몰과의 경쟁 치열
5. 항상 매출 적자에 허덕임

1. 타품목과 수요주기 보완성
2. 전체 매출 건수의 50% 차지
3. 전자상거래 적합상품
4. 타품목으로의 구매전환 효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G마켓의 문제점 및 추구해야 할 전략적 방향
  • interpark.co.kr (인터파크) http://www.hankyung.com(한국경제) http://www.naver.com(네이버) http://www.boannews.com(보안뉴스) http://www.ebuzz.co.kr(이버즈) http://www.edaily.co.kr(이데일리) http://www.google.co.kr(구글) http://www.etnews.co.kr(전자신문) http://www.asiatoday.co.kr(아시아투데이) http://news.khan.co.kr(경향신문) http://blog.naver.com/sogsagim(블로그) http://withpartner.tistory.com/220(인터넷e야기)인터넷 쇼핑몰 이용자의 위류제품 구매경험에 따른 의류제품 및 웹 서비스 평가

  • [인터넷 비즈니스]인터파크 사이트분석
  • 인터파크 연혁 3. 인터파크 사업 및 전략 4. 인터파크 주요 서비스 제품 Ⅱ본론1. 인터파크 사이트 분석 2. 대형 쇼핑몰 배송 유형 3. 인터파크 배송 형태 4. 인터파크 배송 서비스 배송시간 및 배송에 관한 고객만족도 배송 서비스 불만 사례 5. 인터파크 비즈니스 모델 6. 인터파크 수익 분석 7. 인터파크 광고 수입의 예 8. 인터파크 SWOT분석 9. 인터파크 문제점 및 개선 방안 Ⅲ 결론 인터파크 선택 동기인터파크는 ‘인터넷 테마

  • [인터넷기업] 데이콤 인터파크에 대하여...
  • 인터파크는, 『2002 FIFA 월드컵 입장권 공식 판매 대행사』로 선정됨으로서, 그 기술력을 전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인터파크는 월드컵을 통해 입증된 기술력과 전세계적인 인지도를 바탕으로 전자상거래 기술사업 및 솔루션 수출도 추진하고 있다고 한다.인터파크가 처음 인터넷 쇼핑몰을 열 당시 전자상거래는 하나의 사업이었다. 그러나 지금은 세계 수준의 국내 인터넷 비즈니스 인프라를 바탕으로, 국가 경쟁력의 핵심 산업군으로 성장하였다. 인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마케팅 운용과 전략수립
  • 인터넷 마케팅을 하는 기업은 인터넷이라는 독특한 마케팅 환경과 현재의 인터넷 시장을 구체적으로 점검해야만 통합적인 마케팅 믹스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연구의 목적은 인터넷마케팅의 현황과 국내외의 사례연구를 통해 효과적인 인터넷 마케팅을 위한 전략수립 방안을 모색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최근 기업들은 대기업이나 중소기업들을 막론하고 누구나 인터넷사의 인터넷 비즈니스를 말하며 21세기 기업 비즈니스 수단으로서 인터넷을

  • [인터넷비즈니스성공사례] 인터파크 성공사례
  • 인터넷 쇼핑몰의 살아있는 역사, 인터파크는 최고의 쇼핑몰로서 언제나 고객과 함께 할 것입니다. CI소개interpark wordark의 의미The First & Best Internet Shopping Mall이라는 Visual Concept 아래, 고객감동 실현을 추구하는 인터파크의 경영이념을 Gift Tree라고 Visual Motif로 표현하여 풍성한 나무의 아름찬 결실에서 오는 만족과 즐거움으로 형상화하였습니다. 기업의 신뢰감과 투명성, 젊고 진취적인 청년 기업을 상징하는 기존의 Green Color를 그대로 사용하되, 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