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경영] 커피 ‘Taster’s Choice’ 테이스터스 초이스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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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II. 본론
1.상황분석
1) 시장분석
2) 업체별 시장분석
3) SWOT 분석
4) STP 전략
5) 제품분석 및 광고분석
2.제품전략
1) 브랜딩 전략
2) 4P
3. 크리에이티브 관리
1) 브랜드와 로고
2) 광고소구점
4. 매체계획수립과 광고예산편성결정
1) 매체계획 준비
2) 매체목표 설정
3) 매체전략 설정
5.광고

III.결론

본문내용
I. 서론

‘네슬레’는 해외시장이 전체 매출의 98%를 차지하는 초국적 기업으로서 현재 한국에서 ‘한국네슬레’라는 기업명으로 진출해 지배적인 위치에 존재하고 있다. 세계적 식음료 전문회사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현재 5개 부문의 분야에 진출했으며, 그 중에서 커피부문의 캔커피 ‘네스카페’와 인스턴트 커피 ‘Taster’s Choice’는 시장에서의 점유율로 평가했을 때 성공한 제품이라 말할 수 있다.
이 중에서도 우리는 네슬레의 5개 제품군을 조사한 결과, 커피부문에서 흥미로운 점을 찾아낼 수 있었다. 바로 네슬레가 커피시장에서 비교적 성공을 거두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반면에, 그런 평가를 받는 커피군 중에서 타 브랜드에 비해 상대적으로 경쟁력이 약하고 인지도가 낮은 제품을 발견하였다. 바로 ‘테이스터스 초이스’의 캔커피이다.
우리는 이제 한국 커피 시장의 현황과 제품, 기업의 특성을 통합적으로 살펴보고, 상대적으로 경쟁력이 약하다고 평가된 제품인 ‘테이스터스 초이스 캔커피’를 리뉴얼하는 전략을 세워 그 동안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새롭게 시장에 진출하여 점유율을 높이고 장기적으로 보아 제품의 이미지를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세우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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