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다음세상의 처음, Daum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1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다음 소개
2. 비즈니스 모델
3. STP 분석
4. 4C 분석
5. 경쟁사 분석
6. 향후 발전 방향
본문내용
1. 다음 소개
▶ 연혁
95년 2월 ㈜다음커뮤니케이션 설립
97년 5월 ‘한메일넷’ 오픈
99년 5월 ‘Daum 카페’ 오픈
99년 7월 포털서비스 ‘Daum’ 으로 재단장
00년 3월 ‘다음쇼핑’ 오픈
00년 7월 Daum검색 서비스 오픈
02년 4월 온라인 우표제 시행
03년 1월 ‘미디어 Daum’ 오픈
04년 8월 ‘플래닛’ 오픈
06년 2월 06’ FIFA월드컵 인터넷/모바일 중계권확보

▶ 다음의 의미

순수 우리말로 ‘어떤 차례의 뒤’
영어로 ‘Next’의 의미
인터넷 매체를 통해 차세대 커뮤니케이션 선도

한문으로 다음(多音)
다양할 多, 소리 音의 조합어
개성있는 다양한 소리를 조화롭게 한다는 의미


▶ Daum의 로고

네 글자가 맞물려 모두 7가지 색깔
네티즌들의 다양한 목소리가 서로 겹쳐져서 네트워킹을 이루고 있는 모습을 상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인터넷 마케팅 - 다음(daum)커뮤니케이션
  • 마케팅의 힘이었다. 비즈니스가 커지면 커질수록, 기업이 성장하면 할수록, 시장이 성숙하면 할수록 고도의 마케팅이 요구된다. 그렇다면 다음(Daum)의 성공한 인터넷 마케팅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다. Ⅱ. 다음(Daum)의 시작다음커뮤니케이션의 이재웅 사장은 지난 1995년 연세대 동창들과 창업 당시 다같이 한음(音), 한목소리로 조화를 이루자는 의미에서 회사 이름을 다음이라고 지었다. 물론 다음 세상을 준비하자는 뜻도 있었다. 이 때

  • [온라인마케팅]인터넷 마케팅-다음(Daum)사이트 분석
  • 인터넷 사용자가 10대에서 많이들어오고 30대 후반이나 40대에 서 많이 들어오는다는 조사 보고가 있는데 그비율과 다음의 신규 가입자를 비교해 보면 거의 수치가 유사하게 나온다. 그래서 다음은 우리나라 인터넷 사용자의 모집단을 가지고 있다고 보고 있다. 이렇게 국내 인터넷사업의 선두주자가 되어버린 다음의 성공전략과 마케팅 전략을 알고 싶어서 다음을 선택하게 되었다.다음(daum)소개-Registered User: 2천 8백만명(2001년 8월)- 1일 신규 가입 회

  • [사이트분석]사이트분석의 모든것(검색엔진,커뮤니티,포털,웹 캐스트..)
  • 분석 -1. 들어가는 말 지난 달, 전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투자회사 모건 스탠리는 아시아 인터넷시장에 대한 보고서를 발표한 바 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아시아의 인터넷시장은 향후 2004년까지 4-5개의 유망 포털사이트로 압축될 것이라고 한다. 아울러 앞으로 이 유망 포털업체의 대열에 끼게 될 후보 사이트들을 발표했는데 시나닷컴, 키모닷컴, 넷이즈, 야후아시아 이외에 한국 사이트로는 다음(www.daum.net), 라이코스코리아(www.lycos.co.kr), 야후코리아(w

  • [인터넷마케팅] Daum `다음` 인터넷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Ⅰ. 인터넷 마케팅 등장배경 Ⅱ. Daum 회사소개1. 회사개요2. 회사비전3. 회사연혁4. 사업목표5. 사업현황Ⅲ. 환경분석 1. SWOT 분석2. 소비자 분석3. 경쟁사 분석Ⅳ. 마케팅 전략1. STP전략 분석2. 마케팅전략 분석4PⅤ. 인터넷마케팅 확장 전략1. 해외시장개척2. 국내외 우수 인터넷업체와의 전략적 제휴Ⅵ. 성공요인Ⅶ. 문제점 분석 Ⅷ. 종합 의견Ⅰ. 인터넷 마케팅 등장배경최근 전 세계적으로 사회 전반에 걸쳐 일어나고 있는 변화를 우리는 정

  • 구글 국내시장진출 실패사례분석및 구글 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과 구글이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제안
  • 인터넷은 민주주의가 통하는 세상입니다.Google은 사이트가 가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지 여부를 판단할 때 수많은 웹사이트 운영자의 의견을 참조하기 때문에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Google은 웹에서 다른 페이지의 ‘투표’를 거쳐 어떤 사이트가 웹에서 최고의 정보원으로 선정되었는지 분석하는 Google의 특허 기술인 PageRank™ 알고리즘을 비롯하여 200가지가 넘는 다양한 신호와 기술을 사용해 모든 웹페이지의 중요도를 평가합니다. 웹의 규모가 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