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다음, 네이버, 싸이월드 비교 -컨텐츠 유료화 관점에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1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연혁

재무제표

수익모델

가상비교
본문내용
연혁

1995.02  ㈜다음커뮤니케이션 설립
1997.05  국내 최초 무료 웹메일 서비스 '한메일넷' 오픈
1999.05  온라인 커뮤니티 'Daum카페' 오픈
1999.07. 국내 최고 인터넷 포털서비스 'Daum' 으로 재단장
1999.11. 코스닥 등록
2000.01. Daum검색 서비스 오픈
2000.03. 온라인 종합쇼핑몰 '다음쇼핑' 오픈
2000.07. Daum금융플라자 오픈
2002.04  온라인 우표제 시행
2003.01. 다음, '미디어Daum'오픈
2003.06. LG 화재와 온라인 자동차 보험 시장 진출, 다음다이렉트라인 설립
2003.09. Daum쇼핑 "d&shop'으로 브랜드 변경
2004.07. 다음, 일본 시장 진출
2004.07. 다음, 라이코스 인수
2005.02. 다음, 온켓 인수, 마켓 플레이스 사업 본격 진출
2005.08."d&shop" 인터넷 쇼핑몰 업계 최초로 1,000만 회원 돌파
2005.08. 다음, 이미지 기반 커뮤니티서비스 ‘파이’ 오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IS]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와 인터넷 마케팅
  • 관점으로 재정비하는 전략 검토가 필요하다. 소셜 네트워킹은 메일이나 검색, 블로그 같은 대형 서비스의 필수 서비스 포트폴리오 중 하나로 부상되고 있으며, 점점 이 소셜 네트워킹 플랫폼이 전체 서비스 경쟁력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중소 규모 서비스에서도 소셜네트워킹 전략 설정이 필요한데 단, 대형 소셜 네트워킹 웹사이트와 직접 경쟁은 피하고 자사의 핵심 경쟁력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소셜화를 도입하는 방식

  • [미디어경제학] SK 커뮤니케이션즈 기업분석
  • 싸이월드가 NHN의 네이버, 블로그와 비교적 흡사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현재 가장 치열하게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사업의 운영과 확장이라는 틀을 통해 SK 커뮤니케이션즈의 경쟁기업인 NHN을 분석하도록 하겠다.세계로 뻗어나가면서 국내 시장을 압도적으로 장악하려는 NHN1) 글로벌 사업 본궤도① 미국 : NHN은 미국 법인 운영을 시작했으며 내년 2분기나 3분기 게임 서비스 개시를 목표로 개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경쟁력

  • 재무활동 기업사례 -다음&싸이월드&네이버
  • 네이버, 한게임 사이트를 통한 광고NHN 16%를 차지수익모델 (2)- 다양한 컨텐츠 활용측면지식쇼핑 – 쇼핑에 관련된 지식과 쇼핑서비스, 가격비교가 합쳐진 것개당 입점비 는 9만 9천원현재 1869개 이상의 쇼핑몰이 입주수익모델 (2)-다양한 컨텐츠 활용 측면블로그와 카페 –싸이월드, 다음카페에 각각 밀리고 있는 추세만만치는 않음. 블로그만 해도 600만명 이상의 사용자가 이용. 현재도 증가하는 추세아이템 팩토리에서 스킨, 퍼스나콘, 폰트, 뮤직

  • [창업과 경영]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장단점, 앞으로의 진행방향
  • 싸이에 로그인해서 활용하는 행동)’이나 ‘싸이 폐인’과 같은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젊은이들 사이에 커다란 트렌드로 자리하게 되었는데, 밤새 싸이월드 내에서 자신의 개인 홈페이지(블로그)를 꾸미고, 컨텐츠를 업데이트하거나, 자신의 ‘1촌’이나 다른 사람들의 미니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그 내용을 보느라 몇 시간씩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 사람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이렇게 싸이월드는 기존 인터넷 사이트의 대표격인 ‘다음’

  • 인터넷커뮤니티서비스 마케팅성공사례와 실패사례 -프리챌과 싸이월드
  • 목 차서론 - 1P본론 - 2P프리챌 - 2P회사소개 2P 발전과정 4P유료화과정 5P실패요인 5P싸이월드 - 9P 회사소개 9P발전과정 10P네트워크 효과와 ARC 11P 성공요인 13P결론 - 20P SWOT분석 - 20P커뮤니티서비스의 12가지 원칙 - 21PⅠ. 서론다음, 네이버, 싸이월드, 프리챌 등 여러 사이트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근에 그 중요성이 대두되는 커뮤니티 서비스도 그 중 하나일 것이다. 우리가 이번에 주목한 점은 커뮤니티 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