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글로벌기업으로의 도약 `한국타이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한국타이어 선정이유

2. 한국타이어 소개

3. 현재상황
- 시장점유율
- 매출액
- 타이어 공급기업
- 세계 타이어 시장에서의 공급상황

4. 세계시장 진출을 위한 포석, 중국시장 진출의 성공
- 진출이유
- 진출상황
- 성공요인

5. 한국타이어의 마케팅 전략 및 SWOT분석

6. 문제점 및 대응책

7. 그 밖의 해외진출 현황

8. 무엇이 한국타이어의 성공을 가져오는가?

9. 앞으로의 성장 목표

10. 조원들의 결론
본문내용
1.한국타이어 선정이유
최근에 이르러 동종계열 업계에서 세계5위를 목표로 바야흐로 글로벌기업으로서의 도약을 꿈꾸는 한국 타이어. 비록 현재 글로벌기업은 아닌 준글로벌기업이지만 글로벌기업이 되어가는 과정에 있는(현재진행형) 기업을 조명해보고 싶었다. 글로벌 기업이 어떻게 커가는지를 볼 수있을 것 같아(글로벌기업의 과거,성장배경), 또 세계에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한국의 우수성을 알리는 기업이기에 굳이 해외기업으로 눈을 돌리지 않고 국내기업인 한국타이어를 선정하게 되었다.

2.한국타이어 소개

(1)CEO소개
이름: 조충환
생년월일: 1942.02.23
학력: 경기고등학교, 서울대학교 법학학사
1979.2~1983.2-삼성물산 이사
198332~1988.2-한국타이어 상무이사
1988.2~1991.2-한국타이어 전무이사
1997.12~-한국타이어 대표이사사장
1998.3~2000.3-대한타이어공업협회 회장
2001.3~2003.2-한국무역협회 국제통상분과위원회 이사
2003.2~-대한타이어공업협회 회장
2003.4-한국의 경영자상 수상
좌우명:‘밝고 적극적인 삶의 태도를 지니자’
한국타이어 성공 비결중의 하나이다. 전 공장에서 4조 3교대를 실시하고 있는
한국타이어의 사업장은 충분한 휴식을 취한 후 일을 하게되 ‘밝음’을 유지할 수있고
그 건강성으로 인해 적극적인 삶의 태도를 지니게된다는 것이다. 조충환 대표의 좌 우명이 한국타이어의 경영철학으로 그대로 이어지고 있다.

(2)연혁
ESTABLISHMENT PERIOD
1941-조선 다이아 공업 주식회사 설립
1942-영등포 공장 생산개시(생산능력 11만본/년)
DEVELOPMENT PERIOD
1962-국내 최초 타이어 수출 시작
1968-한국증권거래소에 기업공개
1979-대전공장가동
GROWTH PERIOD
1980-수출의날 1억불탑 수상
1982-중앙 연구소 설립
MATURE PERIOD
1995-수출 5억불 돌파
참고문헌

참고문헌
- 한국타이어 홈페이지 ( www.hankooktire.com )
- kbs '신화창조의 비밀‘
- 네이버 ( www.naver.com ) 블로그, 지식 in
- 신문기사자료 ( 조선일보, 매일경제 )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iori***
    (2009.10.25 11:53:1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기대 이상이예여
  • zzini7***
    (2007.09.29 16:46:22)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아주 좋아요^^
  • dasomy***
    (2007.06.04 21:54:47)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론] 마케팅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 성공기
  • 기업인 금호 타이어의 ‘F3 타이어 의 성공기’를 주제로 선정하였으나, 자료의 부족, 주제에 대한 이해의 부족, 다른 학생들과의 공감대형성이 안 된다는 이유(특히 여 학우)로 인해 ’情, 이라는 이미지로 평소에 우리와 친숙한 브랜드인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진출 성공기를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올해로 탄생 33주년을 맞은 ‘오리온 초코파이’는 이제 한국시장내 장수 브랜드 이미지에서 한 단계 도약, 해외시장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브

  • [국제경영] 금호타이어 중국진출전력
  • 마케팅5-1 가격5-2 제품5-3 유통5-4 촉진6. 인사관리6-1 인적자원의 현지화 정책6-2 효율적인 인사관리6-3 중국의 꽌시 문화6-4 지역 사회와의 관계 구축7. 생산7-1 중국 내 산업 인프라7-2 중국 공장 내 多공장(multiple ventures)7-3 중국 공장 지역별 입지조건7-4 중국 현지공장의 현황7-5 최근 동향Ⅲ. 결론IV. 부록인터뷰 Q&A참고 도표 및 자료Ⅰ. 서론세계시장의 개방화 및 블록화에 유연하게 대처한 여러 글로벌 기업 중에서 금호타이어가 지금 현재 활

  • [마케팅] 한국타이어 마케팅 사례
  • 글로벌경쟁시대에서 국내 타이어업계가 생존하기 위해서는 고부가가치의 신제품 개발 및 품질제고 노력과 더불어 브랜드인지도 제고, 환경 친화적 제품 개발 필요성 대두 등을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 등이 병행되어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 3) 한국 타이어 현황 1941년 조선타이어공업으로 출발한 한국타이어는 1968년 회사명을 한국타이어제조로 변경하고, 기업공개로 상장회사가 되었다. 국내 선발 타이어 제조회사로서 초창기의 어려움을 극복한

  • [국제경영] 한국타이어의 국제경영 분석
  • 한국타이어는 세계기업의 위상에 맞는 Global Standard를 정착시키기 위해 가치경영과 글로벌 인재육성 등 선진기업 문화를 구축하고 있다.1) 가치 중심의 시장 대응-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통한 품질에 상응하는 가격우위의 확보- 고부가가치 제품 구성 실현- 유통채널 활용 능력 강화- 딜러 만족을 위한 납기단축- 진입 시장별 제품차별화2) 탁월한 운영 능력- 자산회전율 향상을 위한 효율적 투자 및 자산 관리- 원재료 구매 비용 절감- 지속적인 설

  • 금호아시아나,아시아나항공사,항공사경영,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글로벌 경영 체제의 구축은 기업의 사활이 걸린 문제였습니다. 1990년대 초반부터 항공‧타이어‧고속버스 등을 중심으로 중국 시장에 진출했던 금호아시아나는 글로벌 경영 체제 구축이 본격화되면서 중국 시장에 대한 투자를 더욱 강화하였습니다. 1998년 한국 경제를 강타한 IMF 외환위기 앞에 금호아시아나 역시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뼈를 깍는 구조조정’ 만이 살길이라는 뼈아픈 교훈을 얻게 되었습니다. 2001~ 2005 - 도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