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멀티플렉스 CGV의 고객중심적 마케팅전략 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2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서비스마케팅]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조원 모두 A를 받았던 프리젠테이션입니다. 2006년 국가 고객만족도(NCSI) 2년연속 1위, 2006년 브랜드파워(K-BPI) 4년연속 1위,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브랜드 명품상, 대한민국 100대브랜드 선정등 1등 멀티플렉스 CJ CGV의 고객중심적인 마케팅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약 2개월에 걸친 팀프로젝트 기간동안 역할을 나누어 자료를 수집하고 SWOT, STP, 4P분석을 하였고 특히 화면 구성도 예쁘게 만들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조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CJ CGV 개요
(1) CGV 선정이유
(2) 멀티플렉스의 등장배경과 강점

2. 고객중심 마케팅
(1) 고객중심마케팅이란?
(2) 내부고객중심 마케팅
(3) 외부고객중심 마케팅

3. SWOT분석과 STP전략
(1) SWOT 분석
(2) STP 전략

4. 7P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5) Process
(6) People
(7) Physical Evidence
본문내용
(1) PRODUCT

1)핵심서비스의 차별화
2) CGV의 보조서비스 차별화
① 골드클래스
② 상영관 운영 방식
③ 입지 조건에 따른 차별
④ 기타 고객 서비스
보너스 카드, 다양한 이벤트, 장애인 전용
통로, 편리한 티켓예매, 삼림욕상영관
유아놀이방제공

(2) PRICE

가격할인 : 서비스의 가격을 낮춰주는 것으로서 주로 서비스의 이용증대를 위해 고객을 유인하는 수단으로 사용.
가격할인을 통해 수요의 분산효과를 누림
이처럼 가격할인을 하면 수요를 분산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영화를 보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지 않은 고객들의 수요를 자극 할 수 있음
평일 일회 입장료를 4000원으로 제공함으로써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들에게 혜택을 주는 동시에 수요분산의 효과를 얻음

(3) PROMOTION

1) 단골고객 프로그램
2) 멤버쉽 카드제도
3) 광 고
① 서비스 특성에 따른 광고
② 서비스 광고 전략

(4) PLACE

1) 편리한 전달 경로
2) 개방적 유통전략
3) 멀티마케팅
4) 효율적 유통경로 관리 전략
① 입지 선정
② 시간 ․공간 제약의 극복
5) 고객 참여를 증대시키는 전략
① 고객의 적절한 교육
②소음이 심한 음식 반입제한
③ 냄새가 강한 음식 반입제한
④ 고객안전
⑤ 청소 용이성

<중 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자료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 GM대우 분석
  • 고객들이 L6 매그너스 품질을 높이 평가하였다고 밝혔다. 그리고 소형차 칼로스의 마케팅 전략으로서 롯데백화점과 연계해 신차관람회를 실시했으며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극장(CGV)과 공동마케팅의 일환으로 칼로스 5대를 경품으로 내건 홍보마케팅을 전개한 바 있다. 3) 사회사업을 통한 우호적인 브랜드 이미지 구축 GM사는 단순한 자동차 메이커에서 벗어나 사회 전 분야에 도움을 주길 희망하고 한국에서도 구체적인 사회사업을 전개할 것으로 보

  • 할리우드와 발리우드 영화시장에 대한 홉스테드의 문화차원 및 PSS 분석
  • 서비스가 앞서 분석한 해당 사회의 사회문화적 정체성 혹은 특징에 의해 그 사회에 어떠한 의미를 줄 수 있을 것인지 생각해야 할 것이다. 이 두 가지 요인이 소비자의 욕구에 충족되는 방향으로 나아갔을 때, ‘영화’가 갖는 의미의 전달이 극대화 될 수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김성곤, 『영화로 보는 미국 : 할리우드 영화의 문화적 의미』, 살림, 2003김우정, 『위대한 기업의 선택 문화마케팅』, 바람출판사, 2006남상옥, 『인도, 21세기 새로운 강자

  • [국제경영] 할리우드와 발리우드 영화시장에 대한 홉스테드의 문화차원 및 PSS 분석
  • 서비스가 앞서 분석한 해당 사회의 사회문화적 정체성 혹은 특징에 의해 그 사회에 어떠한 의미를 줄 수 있을 것인지 생각해야 할 것이다. 이 두 가지 요인이 소비자의 욕구에 충족되는 방향으로 나아갔을 때, ‘영화’가 갖는 의미의 전달이 극대화 될 수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김성곤, 『영화로 보는 미국 : 할리우드 영화의 문화적 의미』, 살림, 2003김우정, 『위대한 기업의 선택 문화마케팅』, 바람출판사, 2006남상옥, 『인도, 21세기 새로운 강자

  • 빅데이터(Big Data)의 미래와 가치
  • 분석하여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정의 된다. 분석 리포트뿐만 아니라 분석 결과와 관련된 기사, 블로그 댓글, 트윗 내용 등을 실시간으로 전송하여, 주요 포털 뉴스 등 온라인 버즈 분석, 기업의 SNS 계정을 통합 관리하고 지원하는 기능을 통해 한국어 트윗의 약 65%정도를 분석, SNS상의 최신 핫이슈 분석 기능, 기업의 평판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기업의 대응전략 마련을 지원하고 있다.이 시스템을 통해 마케팅 효과에 대한 정량적인 측정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멀티플렉스 CGV 서비스마케팅전략 분석 및 차별화전략(A+리포트)
  • 서비스 물리적 증거 관리3.7 CGV 서비스 종업원 관리3.8 SWOT4. CGV만의 차별화된 서비스4.1 Only One 서비스4.2 차별적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요인5. 결론 - CJ CGV마케팅 전략에 대한 분석멀티플렉스 CGV 마케팅전략 분석 및 차별화전략1. 소개 및 선정 이유1.1 소개(홈페이지에서 발췌)No.1 Multiplex국내 최초의 멀티플렉스, CGV는 대한민국 영화관을 대표합니다. 전국 최대 규모의 스크린 수와 체인망을 구축하고 있으며 관객 점유율, 수익률, 고객 만족도 1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