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경영학]윤리경영의 기업문화화를 위한 신세계의 전략(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1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기업과 경영]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프리젠테이션 입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정도경영, 윤리경영이 기업의 중요한 덕목이 되고 있는 가운데 본 프리젠테이션에서는 윤리경영의 개념과 3C(기업행동헌장, 감독조직, 지속적인 교육), 나이키, 3M등의 윤리경영 사례소개, 그리고 국내기업인 신세계를 선정하여 윤리경영의 현황을 살펴보고 이를 활성화하기 위한 새로운 윤리경영 전략을 제안하였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I.윤리경영
1. 윤리경영의 맥락
2. 3C중심의 윤리경영
II.NEW 3C
1. 윤리경영 매트릭스
2. NEW 3C의 도출
3.‘윤리경영-순이익’곡선
III. 신세계
1. 윤리경영 현황
2. 윤리경영의 기업문화화 방향
IV. 전략3C
1. 전략 개요
2. 컨셉(Concept)
3. 커뮤니티(Community)
4. 캠페인(Campaign)
- 본문내용
-
NEW 3C의 도출
(1)NEW 3C의 방향
앞장에서 언급하였듯이, 시스템적 요인은 ‘가치중립적’, ‘일방적’, ‘수동적’이라는 단점이 있다. 따라서 NEW 3C는 이러한 부분들을 보완할 수 있어야 한다.
(2)NEW 3C: 컨셉. 커뮤니티. 캠페인
컨셉 Concept as CI(Corporate Identity)
- 통합CI전략 아래 경영활동을 시행할 경우 자원의 중복 투입으로 인한 낭비나 비관련 활동으로 인한 손실 등을 최소화할 수 있음
- 기업의 아이덴티티가 되는 컨셉은 경영이념과 맥락을 같이 해야 함
- CI 혹은 컨셉은 기업의 사업기반과 관련이 있어야 함
커뮤니티 Community as Inter-communication Channel
- 상호 커뮤니케이션은 이해 관계자들의 생각들이 교환되고 서로 수정될 수 있음을 의미
- IMC전략과 같이 이해 관계자들 각각의 특성과 여러 매체의 특성에 맞게 통합적으로 고려되어야 함(예: 대(代)고객과 대(代)협력사 직원에 대한 채널 혹은 방법은 달라야 하며, 개방적인 채널이 있어야 하지만 폐쇄적인 채널 또한 있어야 한다)
상호 커뮤니케이션의 요지는 ‘신뢰’가 있어야 함
캠페인 Campaign as Creation
캠페인은 컨셉에 맞아야 하며, 일관되고 지속적이어야 함
캠페인의 내용은 재미있고 공감할 수 있으며 창의적이어야 함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자료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