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경영학]윤리경영의 기업문화화를 위한 신세계의 전략(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기업과 경영]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프리젠테이션 입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정도경영, 윤리경영이 기업의 중요한 덕목이 되고 있는 가운데 본 프리젠테이션에서는 윤리경영의 개념과 3C(기업행동헌장, 감독조직, 지속적인 교육), 나이키, 3M등의 윤리경영 사례소개, 그리고 국내기업인 신세계를 선정하여 윤리경영의 현황을 살펴보고 이를 활성화하기 위한 새로운 윤리경영 전략을 제안하였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I.윤리경영
1. 윤리경영의 맥락
2. 3C중심의 윤리경영

II.NEW 3C
1. 윤리경영 매트릭스
2. NEW 3C의 도출
3.‘윤리경영-순이익’곡선

III. 신세계
1. 윤리경영 현황
2. 윤리경영의 기업문화화 방향

IV. 전략3C
1. 전략 개요
2. 컨셉(Concept)
3. 커뮤니티(Community)
4. 캠페인(Campaign)
본문내용
NEW 3C의 도출
(1)NEW 3C의 방향
앞장에서 언급하였듯이, 시스템적 요인은 ‘가치중립적’, ‘일방적’, ‘수동적’이라는 단점이 있다. 따라서 NEW 3C는 이러한 부분들을 보완할 수 있어야 한다.
(2)NEW 3C: 컨셉. 커뮤니티. 캠페인
컨셉 Concept as CI(Corporate Identity)
- 통합CI전략 아래 경영활동을 시행할 경우 자원의 중복 투입으로 인한 낭비나 비관련 활동으로 인한 손실 등을 최소화할 수 있음
- 기업의 아이덴티티가 되는 컨셉은 경영이념과 맥락을 같이 해야 함
- CI 혹은 컨셉은 기업의 사업기반과 관련이 있어야 함
커뮤니티 Community as Inter-communication Channel
- 상호 커뮤니케이션은 이해 관계자들의 생각들이 교환되고 서로 수정될 수 있음을 의미
- IMC전략과 같이 이해 관계자들 각각의 특성과 여러 매체의 특성에 맞게 통합적으로 고려되어야 함(예: 대(代)고객과 대(代)협력사 직원에 대한 채널 혹은 방법은 달라야 하며, 개방적인 채널이 있어야 하지만 폐쇄적인 채널 또한 있어야 한다)
상호 커뮤니케이션의 요지는 ‘신뢰’가 있어야 함
캠페인 Campaign as Creation
캠페인은 컨셉에 맞아야 하며, 일관되고 지속적이어야 함
캠페인의 내용은 재미있고 공감할 수 있으며 창의적이어야 함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자료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스타벅스 마케팅전략
  • 기업윤리로 스타벅스는 1998년에는 포춘지에 의해 100대 ‘최고의 직장’의 하나로 꼽혔으며 클린턴 대통령 또한 슐츠 회장을 초청하여 스타벅스를 윤리경영의 모델로 칭찬한 바 있다. 스타벅스는 나스닥에 SUBX로 상장되어 있으며 단 시간 안에 가장 빠른 주가성장을 보인 기업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회사명(주)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장성규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000년 12월 ㈜ 신세계와 미국 스타벅스커피 인터내셔널의 공동투자로 설립한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기업은 자신들의 광고를 보는 소비자가 없으니 마케팅을 하는 것이 힘든 것이다. 하지만 책에서 스타벅스는 ‘브랜딩’이라는 경영기법을 통해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결국 기업도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여 소비자를 모아야한다는 것이다. 스타벅스에서 누리는 안락함과 특유의 고급스러운 브랜드 느낌이 90년생들에게 먹힌 것이다.3. 90년생이 온다 내용 비판사실, 이 책을 읽으며 ‘이게 맞나?’ 싶은 부분이 있었다. 이 책에서는

  • 성공기업 사례분석
  • 전략의 이점은 규모의 경제로 인해 가격을 대폭적으로 인하 할 수 있으며 소비자에게 통일된 이미지를 줄 수 있어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을 수행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즉 글로벌 기업들이 내수기업들보다 경쟁력이 강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우리의 사명은 글로벌 컴퍼니로의 성장이다. 하나의 경영 체계, 하나의 주제, 하나의 가치, 하나의 윤리를 세계에 실천하는 것이다. 나이키의 설립자이자 현 회장 필 나이트는 올해 초 적극적인 글

  • [경영학] 스토리 텔링을 통한 조직문화 연구
  • 기업과 한국기업에 근무하면서 실제로 격거나 보고 들은 많은 이야기들이 생생하게 담겨 있어 한국기업의 조직이 안고 있는 문제 내지 조직의 실상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다음에는 이 책에 담겨 있는 조직에 대한 이야기를 몇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나누어 소개하고 이 이야기를 통해 한국기업의 조직현실에 대해 얻을 수 있는 시사점을 제시하기로 한다. 1) 다혈질 경영자 이야기 배남석씨가 책에서 한국의 대기업에 다니고 있을 때의 한 일화에

  • [자기소개서] [지존]★150가지 회사&직업별 자기소개서 상세예문 및 작성방법 수록★
  • 기업에 필요한 사람이라 여겨집니다. 최근에 근무했던 로드잡에서는 경영기획을 포함하여 “마케팅”이라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제가 입사했을 시기는 닷컴 몰락을 이야기하던 2000년도 였습니다. 이제는 수익을 창출해야 한다! 이것이 인터넷 기업의 대명제였습니다. 저는 여기서 웹사이트 간의 전략적 제휴를 경험하였고, 온라인 비즈니스가 무엇인지를 더욱 명확하게 경험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시장의 Needs를 분석하여 회사 내에서 컨텐츠를 생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