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사회과 교수-학습지도안] 법리모형을 이용한 사회과교수-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법리모형을 활용한

고등학교 1학년 사회과 교수-학습 수업지도안

이다.
목차
1. 단원명
2. 학습목표
3. 대상학년
4. 주제
5. 교수-학습지도안
6. 부록
본문내용
▶ 단원명 : Ⅸ. 공동체 생활과 사회 발전
3. 한국 사회의 문제와 발전
(3) 한국 사회의 변혁을 위한 시민 사회의 노력
▶ 학습목표 : ------------------------------------
▶ 대상학년 : 고등학교 1학년
▶ 주제 : ------------------------------------

- 사실적 논쟁주제 : ------------------------------------
- 정의적 논쟁주제 : ------------------------------------
- 가치,윤리적 논쟁 주제 : ------------------------------------
.............
............
............
............
............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체계적으로 된 수업지도안을 원했지만 그렇지 못합니다.
  • kjh906***
    (2008.05.15 01:52:57)
회원 추천자료
  • [일반사회교수법] 논쟁문제수업모형
  • 학교에서 거의제기 되지 못하였다. 그러나 영국과 미국 등 사회문제에 대한 시민적 논의가 활발한 사회에서는 논쟁문제에 대한 교수가 일찍부터 활발하게 다루어졌다.(1) 올리버(Oliver, E. W) ․ 쉐이버(Shaver, J. P)의 하버드(Harvard)모형올리버(Oliver, E. W)와 쉐이버(Shaver, J. P)의 공동저작인 ‘고등학교에서의 공공문제의 교수’(Teaching Public Issues in the High Schools)를 발표하여 교실에서 이 문제를 교수하는 모형을 체계화 하였다. 이 교수 모형은 제기된 문제

  • [국어과 사회] 지리적 사고력
  • 교수학습 모형, 방법 및 전략1) 지리적 사고력 신장을 위한 교수 학습 모형지리과 교수 학습 모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강의식, 프로젝트형, 탐구형, 역할놀이, 질문법, 토의법, team teaching 등이 있다(신중성, 한병성, 1999). Joyce and Weil(1986)은 고급사고력 신장을 위하여 교수-학습 모형을 좀 더 정교화하였다. 교수-학습 모형모형의 특징과 고급사고력문제에 대한 귀납적 접근-개념 형성모형개념은 사고와 문제해결의 기초가 된다. 문제해결을 포함한

  • 우리나라 교과서 제도와 내용의 문제점
  • 고등학교의 교과서에 관하여 교사의 저작 및 선택권을 완전히 배제하고 중앙 정부가 이를 독접토록 한 교육법 제157조의 규정은 정부로 하여금 정권의 지배 이데올로기를 독점적으로 교화하여 청소년을 편협하고 보수적으로 의식화시킬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는 것이어서 이를 교육의 자주성전문성정치적 중립성을 선언한 헌법 제31조 제4항에 반하고 교육 자주권의 본질적 내용을 침해하는 것이어서 헌법 제37조 제2항에 반한다. (중략) 헌법 제31조

  • [공통사회교육] 사회과 교육의 통합적 구성과 교수학습설계
  • 사회과 교육의 새로운 이론들이 교육현장에서 어느 정도 적용 가능한지를 탐색해보기 위해 사회교과서를 분석하여 반영 정도를 알아보고 이를 토대로 각 장마다 실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학습 지도안을 다양하게 제시하였다. 특히 학습 지도안의 예시 안을 제시할 때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과 학습 자료를 활용하면서 계열성의 원리에 따라 초, 중, 고등학교로 확장시켜 나갈 수 있는 것에 초점을 두었다.위에 이러한 특성에

  • [사회과 교수-학습 지도안] 고등학교 2학년(1)생활 기반 시설의 입지
  • 학교에 다니면서 보다 열린 자세로 다루는 것은 국가 사회의 발전까지 고려하는 진정한 민주시민이 되기 위해 중요한 과정이다. 생활 기반 시설의 입지를 둘러싼 단기적인 이익에 초점을 맞춰 행동을 취하는 대신, 보다 객관적이고 전체적인 시각으로 이를 바라보는 눈을 길러주는 작업이기 때문이다. Ⅴ. 수업 구성 및 수업 모형본 조의 교수-학습은 ‘도입-개념학습-조별학습(문제분석과 아이디어 적용)-마무리’의 구성을 취하고 있다. 아래 제시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