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사회] cj의 사회공헌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CJ 소개

Ⅱ. CJ그룹의 사회공헌 활동
- 인간사랑
- 자연사랑
- 문화사랑

Ⅲ. CJ그룹 사회공헌의 효과

Ⅳ. 개선사항 및 나아갈 길
본문내용
Ⅳ. 개선사항 및 나아갈 길
지역사회, 행정기관, 교육부분과 연대
기업간의 정보 교류 및 네트워크 창성
사회공헌에 대한 국제적인 수준을 지향
예측 가능한 지원, 투자로의 개념 전환
일시적인 지원에서 지속적 전문적 전환
사회공헌(기부,봉사 등)에 대한 대중의 인식 전환

맺 음 말
기업이 이윤추구 외에 지역과 국가의 문제 해결에 협력하되, 예산의
기부라는 단순한 활동을 벗어나 소유하고 있는 시설,장비,인력,경영의
노하우,기술,자원봉사 등 다양한 형태로 사회문제에 능동적으로 개입할
수 있는 여건과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
또한 차별화되고 전문적인 활동을 위하여 많은 사회복지사가 기업에 참
여하고 기업은 지역사회, 사회복지, 전문기관, 정부와 전략적 파트너쉽
을 형성하여 사회문제의 해결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과
세법개정 등 각종 제도개선에 힘써야 한다. 이를 통해 어려울 때라도 기
업이 사회공헌활동에 자율적인 참여가 가능한 여건과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으며 우리는 아직도 사회공헌활동을 시작하지도 않은 기업도 시간
적인 여유를 주며 사회복지 대열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CJ 사회공헌경영 POLC를 바탕으로 분석
  • 공헌 부서를 CJ나눔재단으로 분리시킨 후 2년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다른 기업들이 벤치마킹 할 수 있는 결과를 만들어 낸 것에 주목하게 되었다. 또 우리나라 기업 순위에서 손꼽히는 위치를 차지하고 있지는 않지만 삼성에 이어 두 번째로 사회공헌 부서를 발족시킨 CJ의 사회공헌경영 대한 궁금증이 증폭되었다.본 보고서는 CJ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을 전담하고 있는 CJ의 나눔재단의 활동에 그 포커스를 맞추어 사회공헌경영과 조

  • [경영학, 기업과 사회] 기업의 사회적 책임
  • 사회에 대한 관심을 보이며, 자신들이 입은 혜택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것이라 이해된다. 그렇다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통하여 기업이 가질 수 있는 혜택은 무엇이며, 사회가 얻을 수 있는 이익은 무엇인가?우리 경제가 침체기를 맞고, 산업 양극화가 심화되면서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은 더욱 우리 사회의 주목을 받고 있다. 주주가치가 중시되는 오늘날 기업이익을 마냥 사회공헌 활동에 쏟아 부을 수도 없다. 사회적 요구와 기업의 전략적 필요

  • [경영학] CJ 사회공헌활동
  • 사회적 책임이 경제적 책임만큼 중요시 여겨지는 21세기. 이제 더 이상 사회적 공헌은 선택적 요소가 아니라 기업에게 요구되는 필수사항이 되었다. 사회적인 기여가 점점 더 기업 경영의 주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현실에서, 경영학 원론 03반 13조는 사회공헌활동에 이바지하고 있는 선두 기업에 어떤 곳이 있을까 알아보았다. 그 결과로, 국민은행, 두산, 삼성전자, 포스코, 한솥, CJ, SK 등을 찾아보게 되었고 이중 이승미 교수님께서 대표적인 사회공

  • 소셜미디어 SNS를 활용한 CSR활동
  • 사회공헌활동의 의의 & 결과SNS 사용자가 급증하면서 댓글 하나하나가 갖는 파급력이 증대평소에 쓰고 접하는 SNS를 통해 자연스럽게 기부하는 문화가 조성SNS 매체를 통한 홍보 비용의 절감기존의 사회공헌활동과 연계해 기부금 활용의 효율성 증대이익만을 쫓기보다 건전한 사회 형성을 위해 노력함으로 긍정적 기업 이미지 확대ContentsCSR이란?진화하는 CSRCSR사례결론 및 제언제언SNS를 활용한 CSR활동으로 활발한 참여 유도 및 기업의 브랜드 이

  • 지속가능 경영과 기업 사회공헌활동
  • 사회적 지속가능성(Social Sustainability)적극적으로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일련의 활동으로 사회 공헌 활동, 준법 경영, 인권 경영, 안전 보건 활동 전개경제적 지속가능성(Economic Sustainability)질적 성장으로의 경제 발전 패러다임 전환에 부응하여 지역 사회에 대한 기여, 투명 경영과 공정 경쟁 및 혁신을 통한 기업 경영의 선진화 추구지속가능경영의 과제(1)최고 경영자의 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