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한국타이어의 중국시장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소개
1) ㈜한국타이어의 주요연혁
2) 한국타이어 선정 이유
2. 한국타이어의 한국시장현황
3. 중국타이어의 중국시장현황
4. (주)한국타이어의 기술개발 전략
5. 한국타이어의 현지화 전략
1) 제품의 현지화
2) 브랜드의 현지화
3) 인력의 현지화
6. 한국타이어의 시장전략
1) 가격전략
2) 유통 및 판매전략
3) 판촉 및 광고 전략

Ⅲ. 요약 및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중국은 개혁개방 이후 사회경제 전반에 걸쳐 눈부신 발전을 지속하고 있다.
해마다 8%의 경제성장 결과 전체 소비자의 소비수준은 높아졌으며 중국 소비자들은 제품선택에 있어 제품이 지닌 효용은 물론 브랜드가 전달하는 의미를 중시하는 수준에 이르렀다.
현재 중국시장은 이미 각 분야의 세계 메이저 다국적 기업들의 경쟁무대가 되었고 타이어 시장에서는 ㈜한국타이어가 선두를 유지하고 있지만 처음 ㈜한국타이어가 중국시장에 진출할 당시는 이미 세계 메이저급 타이어회사가 시장 분할을 끝낸 상태였다. 비록 1992년에 북경에 사무소를 설치하여 늦게 수출입업무를 시작한 상태이긴 하지만 중국현지합작이나 현지생산법인 설립경험이 전무한 상태에서 중국시장에 첫발을 내딛는 ㈜한국타이어로서는 회사의 명운을 건 중대한 선택과 도전을 감행한 것이었다.
이러한 도전정신과 꾸준한 기술향상 및 브랜드이미지 제고를 통해 중국시장에서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현재 ㈜한국타이어의 세계시장에서의 순위는 9위이지만 중국시장에서의 시장점유율은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중국 승용차 4대중 1대가 자사제품을 장착할 만큼의 성공을 거두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 마케팅
  • 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Ⅰ. 서 론1. 중국진출에 성공한 한국타이어ⅰ. 한국타이어는?ⅱ. 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성공의 원인ⅲ. 한국타이어의 경영전략Ⅱ. 본 론1. 한국타이어 중국진출 현황ⅰ. 진출동기ⅱ. 중국 진출성과 2. 시장현황 및 분석1) 제품의 수요예측2) 제품의 특성3) 유통 및 고객의 특성3. 중국 시장 초기 진입 과제4. 중국 시장 마케팅 전략ⅰ. 브랜드 전략ⅱ. 4p 전략5. 성공요인 분석1) 초기진입에 대한 선점효과2) 유통망의 관리

  • [국제마케팅] 금호타이어 해외시장유통전략
  • 시장의 한계성을 파악하고 넓은 세계무대로의 진출을 준비하고 있었고, 현재 중국의 생산법인과, 유럽, 미주 등지의 판매법인을 확장하고 있는 실정에서 국제화와 세계일류타이어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한걸음씩 전진하고 있다.그러나 현재의 금호타이어는 여타 해외의 유수 기업과 심지어 본국의 경쟁상대인 한국타이어에게 점유율 측면에서 뒤지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금호타이어의 국제경영전략들을 분석하고 특히 중국시장의 마케팅과 유통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국제무대에서 중국을 정치․외교적으로 적극 지원하던 독일이나 프랑스기업은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협상을 미국기업보다 유리하게 진행할 수 있었다.-현지국정부의 존재외국정부는 글로벌기업의 국제경영활동에 다양한 형태로 개입하기에 이들과의 협상도 매우 중요하다. 예를 들어 정부가 개입주의적 특성을 가진 일본, 한국, 프랑스에서 거래를 하고자 하는 글로벌기업은 협상에서 이들 정부와 현지 부품사용 의무, 까다로운 환경규제 등에 관한

  • [중국시장진출] 게임산업과 패션산업의 중국시장진출, 방송산업과 IT산업의 중국시장진출, 소프트웨어산업과 항만산업의 중국시장진출, 타이어산업과 환경산업의 중국시장진출, 텐트산업의 중국시장진출 분석
  • 시장개방성과 국제경쟁6. 브랜드의 중요성 7. 중소기업시장의 우선성 8. 지역성과 단계성의 조합9. 현지화 및 파트너쉽 전략 10. 연구소의 설립 등 원천적 접근 Ⅶ. 항만산업의 중국시장진출1. 국제간 항만협력 강화2. 중국시장 개척Ⅷ. 타이어산업의 중국시장진출1. 시장현황 및 분석1) 제품의 수요예측2) 제품의 특성3) 유통 및 고객의 특성2. 중국 시장 초기 진입 과제3. 중국 시장 마케팅 전략1) 브랜드 전략2) 제품전략3) 가격전략4) 유통전략

  • 글로벌기업으로의 도약 한국타이어
  • 글로벌기업으로의 도약 한국타이어목차1. 한국타이어 선정이유2. 한국타이어 소개 3. 현재상황- 시장점유율 - 매출액- 타이어 공급기업- 세계 타이어 시장에서의 공급상황4. 세계시장 진출을 위한 포석, 중국시장 진출의 성공- 진출이유- 진출상황- 성공요인5. 한국타이어의 마케팅 전략 및 SWOT분석6. 문제점 및 대응책7. 그 밖의 해외진출 현황8. 무엇이 한국타이어의 성공을 가져오는가?9. 앞으로의 성장 목표10. 우리들의 결론1.한국타이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