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상담, 사회복지](1,2회) 청소년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대학교에서 한 집단상담입니다.
주제는 청소년의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이였구요.
전체 계획서는 따로 위를 참고 하시면 있을겁니다.

여기서는 집단상담을 회기, 섹션마다 계획서를 짠 후
계획서에 맞춰 집적 집단상담을 해보았습니다.

1회기는 자아존중감척도와 나는 누구인가에 대해 집단 상담을 했습니다.
2회기는 명함만들기와 나도 있어요라는 주제로 집단상담을 했습니다.
집단상담을 진행한 후마다 세세히 구성원들의 행동과 말에 관한
후기를 작성해서 집단상담이 어떻게 진행이 되었는지 알려주는 자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2회기 말고 3~6회기까지 있으니까 참고하세요^^

자료 사신분들에 한해서 방명록 남기시면
활동지 무료로 드리겠습니다.
본문내용
집단 상담 1회기 프로그램 계획서
◈ 집단 상담 프로그램 명 : 나는 누구인가(section 1)

목 표
• 내가 누구인지 나를 한번 생각한다.
• 객관적이고 독자적인 자아를 발견한다.
• 나를 좀더 솔직하고 자유롭게 표현하여 자신감을 높인다.
• 서먹한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갖는다.

준비물
• section 1

유의사항
• 진지한 마음으로 참여하여 나의 모습을 살피도록 한다.
• 남의 발표를 경청하는 태도를 갖도록 한다.
• 솔직한 나의 모습을 찾도록 분위기를 유도한다.

집행방법
+도입
• 돕는이 : “만나게 되어 반갑습니다. 우리 한번 큰 소리로 서로를 바라보며 인사를 해볼까요? ” “안녕하세요~” “아직은 서먹서먹한 사이지만 좀더 가까워지기 위해서는 각자 마음을 열고 따뜻한 마음으로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이 자리에서는 서먹서먹한 사이를 깨기 위해 자기 자신을 한 번 더 생각해보고,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나눠주는 종이를 받으시고 가로 안에 자신을 솔직하고 자유롭게 표현해 보도록 해요.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mrjohncal***
    (2010.03.17 12:06:1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잘 봤습니다.
  • k02***
    (2007.05.18 12:03:00)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미래 자립준비를 위한 임파워먼트 Risingup프로젝트
  • 상담, 진로상담, MBTI, 가족관계, 사회적지지망, 등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심리정서적인 문제를 해결하여 심리정서적인 안정을 이루고 자기 강점 찾기, 비전다이어리, 진로상담, 목표설정 등으로 자아 존중감 및 자기 효능감 증진을 도모하고 자기성장발달에 필요한 임파워먼트를 강화하고 학교진학 및 희망직업을 위한 기본요인인 영어, 논술, 수학의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학교가 아닌 복지관의 별도공간에서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맞춤형 학습

  • 학교 사회복지서비스
  • 학교사회복지서비스1. 학교사회복지란?개념학생 – 학교 – 가정 – 지역사회의 연계 및 조정을 통해 학생의 심리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개개인의 잠재력과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건전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사회복지실천의 전문분야학교 부적응 학생이나 취약한 학생을 포함한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교육적 욕구에 적합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공평한 교육기회를 제공공평한 교육기회를 보장받는 모든 학생들이 학교생

  • 미술치료를 활용한 가정폭력피해아동의 학교생활 적응능력 향상 프로그램
  • 집단과의 관계를 개선시키기 위해 미술놀이치료를 실시하여 아동의 인격형성을 돕고, 심리적 안정을 되찾게 하여 학교생활에서의 적응력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사회적응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5. 프로그램의 목표목표 1) 2006년 8월 25일까지 가정폭력 피해 아동의 기본적인 성향을 이해하도록 한다.하위목표 1. 2006년 8월 25일까지 아동과의 개별상담과 자아인식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의 현재 정서와 정신상태를 이해한다. (월 1회)하위목

  • 지역아동센터 연간사업계획서
  • 성장하게 합니다. ○ 아동들의 잠재력을 계발하게 합니다.○ 아동들의 취향을 넓혀 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아동들의 인권을 존중합니다.○ 아동들의 꿈을 실현하는 기틀이 되도록 노력합니다.○ 미래를 향한 힘찬 도약을 위해 문화체험 및 독서를 합니다.○ 건전한 청소년 문화 형성을 유도합니다.○ 질 높은 복지 서비스 제공과 통합적인 보호와 지역사회연계를 합니다.(2) 운영연혁2008.10.01. 개원(양산이지홈스쿨)-미신고 무료공

  • [청소년 복지론] 청소년 가출 예방 프로그램
  • 상담Ⅳ. 국내외 청소년 가출 관련 정책 및 기관 현황1. 국내 정책 및 기관 현황2. 국외의 정책 및 지원 프로그램 현황Ⅳ. 첨부: 가출프로그램(서울YMCA 청소년쉼터)Ⅰ. 청소년 가출의 이해1. 청소년 가출이란? 청소년 가출이란 18세 미만의 청소년이 부모나 보호자의 동의 없이 집을 떠나서 24시간 이상 귀가하지 않는 경우를 말한다. 2. 청소년 가출의 원인▪ 개인적인 원인① 불안정한 정서, 자아정체감 혼란, 충동적 경향② 가정 및 학교환경에 대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