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컨텐츠] 디지털 컨텐츠 표준 경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디지털컨텐츠산업에 있어서 표준

3.사례
Ⅰ.dvd 규격을 둘러싼 대결 (소니-필립스 와 도시바 진영)
Ⅱ. 블루레이 vs HD-DVD

Ⅲ. Wibro vs HSDPA

Ⅳ. 디지털 시네마 표준에 있어서 논쟁

4. 결론
본문내용
1.서론

정보관련 기술의 급속한 기술혁신과 함께 나타나고 있는 정보 통신 산업의 자유화 민영화 , 그리고 정보처리 ,통신 , 가전 , 방송 , 출판 부문의 융합화 경향들은 과거 통신 산업과 정보처리산업에서 이루어져왔던 표준설정과정을 근저로부터 뒤흔들고 있으며 새로운 표준설정과정에 대한 모색을 강제하고 있다. 전통적으로 표준문제에 관한 접근은 정태적인 관점에서 소비자의 후생과 거래비용감소라는 측면에 초점을 맞추어 왔다고 할 수 있는데 , 정보 통신산업을 중심으로 새롭게 전개되고 있는 양상들은 표준문제를 기존의 관점을 넘어서서 동태적인 측면에서도 접근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표준화 선정을 둘러싼 혼란 속에 기업의 성공은 시장점유율을 얼마나 많이 장악할 수 있는가에 달려있다. 특히 시장독점은 기업에 있어서 부와 명예를 획듣하는 지름길로 통용되기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 21세기 IMT-2000의 상용화를 위한 성공전략
  • 디지털 셀룰러 폰 규격. 비동기 방식이라고 흔히 일컬어지며 동기식과의 차이점은 동기식이 지리정보위성((Global Positioning System)을 이용해 신호를 보내는 측과 받는 측의 시각을 일치시키는데 비해 비동기식은 채널을 두 개 사용, 시분할 다중 접속(TDMA)방식으로 시각을 일치시키지 않는다는 것이다.이 단일한 표준으로 설정되었다. 유럽이 GSM방식으로 이동전화의 표준을 단일화시킨 배경에는 유럽지역에서의 서비스효용제고와 유럽시스템 산업의 경쟁

  • [첨단경영전략(산업공학,경영학)] 코원시스템에대하여
  • 디지털미디어 등장경쟁심화가격하락수요부진게임산업모바일저장기술고성능화대기업편중 심화가격경쟁심화대상수요증가IT경기침체킬러Application부재이동성 중시기술진보(멀티미디어)Post-MP3국내시장요인MP3 산업기술 및 신개념산업조직 전략시장여건3. MP3 플레이어 시장 요인국내주요회사와 국내동향- * -코원 소개- * -코원시스템의 비즈니스 모델은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그리고 ‘컨텐츠’라는 3각 구도다.‘제

  • [미디어경제학] 맥락적 분석을 통한 디지털 케이블 대비 IPTV 의 비교 우위
  • 경쟁력에서 우위라서 큰 문제는 없다고 했다. IPTV에 비해 디지털케이블TV가 채널수(120~130개 채널)도 많고, IPTV에는 없는 인기채널(tvN, 엠넷 등)도 다수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동안 독점권에 익숙한 영업을 해온 관행이 문제라는 지적이다.방송계의 한 관계자는 앞으로 디지털케이블에 대한 투자를 소홀히 하고 방송채널업체를 홀대하다가는 케이블TV 업계가 큰 위기를 자초할 수 있다고 했다. 16각각의 이슈 포인트에 근거하여각 상황별로

  • [방송사][지역방송사][공영방송사][민영방송사][지상파방송사][외국방송사][지역][공영][민영][지상파][외국]지역방송사, 공영방송사, 민영방송사, 지상파방송사, 외국방송사 분석(지역, 공영, 민영, 지상파)
  • 경쟁력이 떨어지는 지역방송은 경기 침체에 따라 민감하게 영향을 받는다. 불황일수록 광고주들은 지역민방에 대한 광고를 줄이거나 아예 중단하는 조치를 취한다.(윤석년, 윤재식, 1998)3. 지역방송의 배타적 전송로 지위의 약화네트워크방송사는 디지털 전송수단을 이용한다면 지역방송의 중계 없이도 전국적인 방송권역 확보가 실제로 가능해진다. 지역방송의 권역을 법적으로 보장해주는 보호 장치 즉 ‘배타적 방송권역을 가진 전송로’가 없게

  • [A+레포트]스마트TV의 경쟁력 분석(SWOT) 및 발전방안
  • 표준화현재 구글과 삼성, LG의 운영체제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포털업체들은 제조사별로 서비스를 따로 구축해야 하는 불편이 발생한다.사. 모바일 기기와 경쟁바보상자라고 불리던 TV가 스마트해질수록, TV는 모바일 기기와 더 큰 경쟁을 해야만 하는 상황이다.아. 검색수준 제고동영상 검색 기술은 매우 어렵기 때문에 동영상 검색기술의 획기적인 진화가 필요하다.자. 정보보안 구현스마트TV 전반에 걸친 악성 바이러스, 악성 코드의 만연으로 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