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Paran 파란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서 론

(1) Paran 개요
(2) Paran SWOT 분석
(3) 경쟁사 비교 분석

2. 본 론

(1) STP 전략 구현
(2) 마케팅 전략
1) 시장주도업체 벤치마킹
2) 자회사와의 전략적 제휴
3) 타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4) 국제화 전략

3. 결 론
본문내용
1. 서 론

(1) Paran 개요

◆ Paran.com Introduction

KT그룹의 인터넷서비스 지주회사. 과거 pc통신, 인터넷, 전자상거래 등의 사업을 영위하였으나 주 수익원이던 pc통신의 사양화 이후 모 기업인 KT와의 사업조정을 통해 유무선 종합 컨텐츠 사업 중심으로 수익구조를 개편하였다.
KT 그룹의 대표포털사이트 파란닷컴을 개설하여 2004년 말까지 포털업계의 5위권 진입을 추진하고 있다. 상반기 순손실은 53억원으로 4년째 적자가 지속중이며, 새로 개설한 파란닷컴을 내세워 공격적 행보를 보이고 있으나 경쟁포털과 비교시 차별화 되는 대표 서비스가 부재한 상태여서 수익모델의 안착여부는 아직 불투명 하다.
연혁
◆ 주요서비스

1. 메일 1GB 무료 제공
2. 디스크 온라인 스토리 서비스인 I-disk 제공
3. 클럽은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
4. 블로그 서비스
5. 검색 서비스
6. 뉴스 서비스 - 특이점은 5대 스포츠 신문 독점공급
7. 쇼핑 - 인터넷 쇼핑물
8. 게임 - 프리스타일, 마구마구, 기타 온라인 게임 및 보드 게임
9. 무료 만화 서비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인터넷포털 Paran 파란 전략
  • 2010 Restructured Paran’s Front Page2008 Launched Mobile Paran service2007 Strategic alliance with Dreamwiz 2006 First portal site in Korea to provide Giga-byte E-mail memory service.2004 Establishment of Paran.com after merging Hitel.com with Hanmir.com and Megapass.com Broadband and wired and wireless Internet communication portal site launched by KT HitelHistoryLife centered serviceMail/News/Game/SMS/Photo etc.1. Communication - Broadband community for business group, chatting, blog, solution, avatar2. Multimedia- Game, VOD, MOD, charged education contents, Clouding services

  • [인터넷마케팅] 파란닷컴의 마케팅기획안
  • 파란을 일으킬 파란닷컴의 마케팅 프로젝트마케팅목차1.Paran.com의 회사 소개2. 현 시장 내의 현황 파악3. 생애가치 개념 및 측정4. 마이클 포터의 산업구조 분석5. STP 전략 개념 및 전략 구성6. 4P활동을 통한 Strategic Positioning7. 마케팅 조사 활동의 개념 및 흐름8. 트랜드 분석을 통한 포탈사이트의 전망.9. 마케팅 전략 제안10. 결론파란닷컴 소개1. KTH(케이티하이텔(주))이 2004년 7월 17일부터 서비스를 시작 2. 기존 한미르, 하이텔, 메가패스 가입자

  • 인터넷포털사이트 파란닷컴(paran) 마케팅
  • 파란의 통합, 그리고 그 후Paran, 초기의 성공 그러나 깊은 정체에 빠지다!!“오픈 당시 22위”깊은정체초기시장중장기적인시장프리스타일,엔타민 만화,메일 서비스등 인기 상승“현재 5위”?포털 파란의 현재Competitor analysisProblem analysisPortal FeaturesParan strategyParan OverviewBAIN & COMPANY 8th파란OVERVIEW-포털의 특징-경쟁자-문제점-중장기전략-세부전략 포털싸이트 5위1GB 대용량 메일 서비스 제공프리스타일, 만화등 인기 컨텐츠 보유Paran (KT

  • [e비즈니스] 파란닷컴 비즈니스모델분석
  • 파란의 향후전망 및 전략을 살펴보면, 한미르와 하이텔, 메가패스 등의 통합과 연계를 통해 많은 이용자를 확보했지만 서비스의 지속적인 개선과 개발을 통해 기존 이용자들의 이탈을 막는 노력이 필요하다. 또한, 가장 약점 중의 하나인 차별화, 특성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현재 주문형 비디오와 홈네트워크 시장 구축 등을 추진하고 있지만, 좀 더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해야 할 것이다. 모회사인 KT의 적극 지원으로 형성된 1000억원대 자본력을

  • [마케팅전략] 포털 사이트의 전략과 향후 방안
  • 파란의 사례를 봄으로써 앞으로의 새로운 포털 사이트의 진입이 어떻게 이루어 질 것인 지에 대하여 약간은 예측해 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즉 어느 한 분야의 경쟁력을 가지고 마켓 포지셔닝을 해야 하며 그 이후에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포털 서비스가 지양해야 할 것은 단기적인 전략이며, 이러한 전략은 지금까지 실패해 왔다. 앞으로의 시장을 예상하는 능력과 장기적인 전략과 마케팅이 필요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