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전략] 아시아나항공 촉진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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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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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1. 아시아나는 어떠한 기업인가?
2. 성장과 발전
3. 아시아나의 영업개황
4. 사업영역
5. 사회공헌활동
6. 제휴현황
7. 재무현황
Ⅱ. 본 론
1. 환경 분석
(1) 항공산업의 현황
(2) 세계 항공산업의 지각 변동
(3) 국내 항공업계 현황
(4) 아시아나의 4P 분석
(5) 아시아나의 SWOT 분석
2. 촉진 전략 분석
3. 경쟁사와의 비교분석
Ⅲ. 결 론
1. 전망
2. 추천전략
- 본문내용
-
1. 아시아나는 어떠한 기업인가?
(1) 회사개요
회사는 1988년 2월 17일 설립되어 동년 2월 24일 건설교통부로부터 정기 및 부정기 항공운송사업면허를 취득하여 국내외항공운송업, 항공기제조 및 정비수리업을 주업으로 하고 있으며, 1999년 12월 22일 주식을 KOSDAQ시장에 등록하였다. 회사는 2000년 12월 31일 현재 여객기 49대, 화물기 5대 등 총54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18개 노선 및 해외 53개 노선에 취항하고 있다. 여객기 운송능력을 나타내는 회사의 ASK(Available Seat Kilometer)는 연간 국내 3,889,277천km, 해외 17,363,442천km이며 화물운송능력을 나타내는 회사의 ATK(Available Ton Kilometer)는 연간 국내 74,240천km, 해외 3,412,003천km이다.
회사의 설립시 자본금은 50억원이었으나 이후 수차의 증자를 거쳐 2000년 12월 31일 현재 자본금은 8,500억원이며 금호그룹회사가 대주주로서 주주의 구성내역은 다음과 같다.
(2) 기업철학
아시아나 항공은 항공사의 품질은 안전과 서비스에 있다는 최고 경영자의 방침에 따라 고객에게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항공사의 가장 중요한 의무라는 투철한 안전의식을 가지고 있다.
고객의 요구가 다양해지고 항공사간의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항공사의 입장에서만 경영을 하는 것은 통용될 수가 없으며, 아무리 서비스의 품질이 뛰어나다 해도 고객을 만족시키지 못하는 항공사는 생존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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