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운영] 에버랜드 서비스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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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선정이유
2.테마파크 설명
3.기업소개
4.서비스 전략
5.조직문화
6.서비스 품질(rater)
7.기업분석 및 경쟁사 현황
swot 분석
(s-w전략,s-o전략,w-o전략,w-t전략)
8.결론
9.참고문헌
본문내용
ppt 입니다.
Ⅰ기업선정이유
2006. 06. 에버랜드, 美 포브스紙 '세계 4위 테마파크' 선정.
입장객 수가 900만명이 넘었다는 것은 분명히 테마파크로서 매력을
지니고 있다는 사실.

실내 테마파크의 대표주자로 설립부터 기반을 탄탄히 다져 나간 롯데월드.
국내 유수 기업들이 사업다각화의 일환으로 테마파크 진출 증가.
지방자치 단체들도 각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자연경관과 특산품 개발
상품화, 테마화하는 작업에 적극적으로 나섬. (경쟁사들이 많아짐.)

예상되는 여가시간의 장기화, 다양화 고려, 여가시설의 수요는 무궁무진함.
이러한 위기와 기회의 상황에서 에버랜드가 국내 테마파크 1위로써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며, 세계적인 테마파크로의 위상을 더 높이기 위한 에버랜드를
분석하고자 함.
테마파크란?
-개념적 정의
“ 독특한 주제를 가지고 이를 적절히 표현하는 소재를 이용하여 방문객들에게
일상을 탈피한 경험을 제공하는 공원이다 ”

계획적으로 설정된 주제 하에 환경, 놀이시설, 이벤트 등을 연출하고, 분위기를
조성하여 방문객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레저공간 영화, 소설, 상상 등에서
간접적으로 체험하던 꿈의 세계를 사람들이 실제로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연출해
놓은 테마공간을 말한다.

-유원지와의 차이
유원지내의 놀이시설은 고유의 것이 아님
그러나, 테마파크 내의 놀이시설은 고유의 스토리를 배경으로 연출된 것으로서
다른 테마파크와 차별화 된 놀이 시설
따라서, 테마파크는 일반 유원지에 비해 첨단과학이 동원되고 개발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기업형 산업임



참고문헌
에버랜드 서비스 리더십』,
삼성에버랜드 서비스아카데미 지음, 21세기 북스
http://www.samsungeverland.com 삼성에버랜드
http://www.everland.com 에버랜드
http://town.cyworld.com/castingcenter
www.forbes.com
뉴스위크(http://newsweek.joins.com/)
동아일보(http://www.donga.com/)
포브스(http://www.forbe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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