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위생용품산업에 대한 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Ⅱ 본 론
1.신흥 하부 시장
2.시장규모 및 성장추이
3. 전략 집단 및 MS
4. 유통시스템
5. 고객의 특성과 세분시장
6. 글로벌 트랜드
7. 성공 아이디어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여성들이 살면서 꼭 필요한 것은 무엇이 있을까? 예쁜 옷, 구두, 화장품, 생리대...
그 중에서도 여성에게 특히 가임기 여성에게 정말 없어서는 안 될 것은?
이러한 질문을 한다면 백이면 백 다 생리대라고 할 것이다. 그 정도로 생리대는 여성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필수 불가결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사업측면에서 생각한다면 전 세계 인구의 반이라고 할 수 있는 여성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이 생리대 시장의 규모 또한 어마어마할 것이고 매우 매력적인 시장이라고 많은 기업들이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TV를 보면 하루에도 몇 번 씩 생리대, 팬티 라이너와 같은 여성위생용품에 관한 광고를 볼 수 있다. ‘화이트’, ‘좋은 느낌,’ ‘위스퍼,’ ‘매직스’...정말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제품이 현재 시장에서 각축을 벌이고 있다.
과거에는 굉장히 금기시되고 감춰져 있던 여성위생용품들이 요즘 들어 더욱더 과감하게 노출되며 개방화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는 과거와 현재 소비자 변화 특히 여성스스로의 인식변화로부터 기인하였다고 생각한다.
과거 생리대는 감춰야만 하는 부끄러운 생활용품이었다. 여자고등학교를 나온 학생들 조차도 고등학교시절 생리대를 빌려 달라는 친구의 부탁에 남들이 볼까와 (여자들밖에 없음에도 불구하고) 손수건에 싸고, 남들이 보지 않는 틈을 타 몰래 주려 하는 등의 생리하는 것에 대한 ,가임기 여성으로서의 당당치 못한 행동들을 많이 하곤 하였다.
하지만 지금은 생리하는 것에 대한 부끄러움이 아닌 당당함으로 많은 여성 그리고 남성 또한 인식이 변화 되었고 이는 여성생활용품기업에게 나에게 맞는 제품을 출시하라는 목소리로 이어져 기업은 좀 더 여성에게 적합한 제품을 출시하려고 노력하고 더 많은 여성소비자의 이목을 끌기 위해 각종 마케팅으로 전쟁을 치르고 있다.
일반 패드형 생리대 뿐 아니라 템포와 같은 삽입형 생리대, 팬티 라이너등과 같이 제품이 다양화 되어지고 있고 또한 이러한 생리대에 대한 유해성으로 나타난 대안생리대운동등을 통해 앞으로의 여성위생용품시장의 변화에 관심이 일고 있는 실정이다.
조원들은 평소 생활용품에 관심이 많아 유한킴벌리나, P&G와 같은 기업에 대해 이야기를 많이 나누곤 했었는데 이번 기회에 우리가 직접 사용하고 있는 제품들이 속한 이 시장에 대해 더욱 깊이 있게 조사하고 이해하자는 데에 합의하여 여성위생용품산업에 대한 산업분석을 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다이어트 도시락 배달
  • 용품800기 타소 계8,400소 계8,400합 계10,910합 계10,910-소요자금 및 조달계획 산출근거-항 목내 용조달자금산출근거*자기자금 : 6910*금융차입 : 3000*기타 : 1000 (소상공인 창업지원금)- 금융 차입의 경우 최대한 낮은 이자를 위해 제 1금융권을 이용한다. 은행과의 신용도가 높으면 무담보 대출이 가능하지만 거래가 적었을 경우 집을 담보로 하여 대출받는다. 그리고 소상공인 창업지원금을 최대한 이용하여 1000만원 정도 지원받는다.항 목내 용

  • [국제마케팅] 쓰리세븐(777) 사례연구
  • 분석*우리팀에서는 선진국,신흥국가,잠재국가로 구분하여 분석.Ⅰ. 성숙단계 국가(선진국)의 거시적 환경 분석 - 북미시장(미국, 캐나다), 일본 시장◦ 경제적 환경 : 이 산업은 글로벌 기업이란 명목에 걸맞게 세계 다양한 종류의 국가에 진출해 있다. 허나 많은 국가 중에서도 경제적 성장과 비례하여 주로 선진국에서 활성화 되었다. 그 이유는 경제적 수준이 높을수록 개인 위생관리에 대한 관심이 고조될 뿐만 아니라 나아가서는 손톱, 발톱 미용

  • [호텔경영론] 호텔산업환경분석에 따른 호텔경영전략
  • 여성의 소비파워가 영향력이 있어짐에 따라 여성의 요구 또한 다양해지고 구체화 되고 있다. 여성 고객은 대체적으로 비용에 비하여 높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원한다. 우리 호텔은 고급서비스 전략으로 인해 여성이라면 한번 느끼고 싶은 공주가 된 것 같은 느낌을 줄 수 있다. 이렇게 기본적으로 여성 심리에 맞게 호텔 인테리어가 만들어져 있다. 따라서 이와 함께 여성만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

  • [경영학] [경영학원론]글로벌기업 ‘존슨앤존슨’ 성공경영전략 분석(A+리포트)
  • 분석된다.2) 비젼케어 교육센터“블루오션 전략으로 전세계에 교육센터 설립”“남들이 따라오지 못하는 블루오션 전략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야 한다”교육센터는 제품 판매보다 올바른 제품 사용법을 눈 관련 업종 종사자들에게 교육해 시장을 창출하기 위해 만든 것이다. 시력 교정 및 치료서비스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안경사, 안경학계, 임상 분야 등 다양한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창조적인

  • [노인복지론] 실버산업 전망
  • 대한 관심도 높아짐을 의미한다. 따라서 노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는 시장원리에 의한 민간부문의 공급 즉 실버산업의 육성과 활용이 절실하게 요구된다. Ⅱ. 본론1. 실버산업의 분야실버산업은 공급주체나 공급대상자 그리고 공급방식 등에 따라 다양하게 분류할 수 있으나 본 보고서에서는 사업에 따른 분류를 택하여 분류해 보고자 한다. 물론 사업별 분류 또한 매우 다양하게 구분되지만, 대체로 주거, 케어서비스, 복지용품, 금융, 여가활동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