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교재연구 및 지도법]] 수업계획서, 학습지도안 작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6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말 열심히 한겁니다. 인터넷에서 카피 할 수 있는 자료가 아님을 알려 드립니다

목차
1. 단원지도계획

2. 단원 지도 계획안
본문내용
. 단원지도계획(단, 경제 수업은 주당 월요일, 목요일 1시간 씩 배정)
․교과서: 고등학교 경제, (주) 교학사, 오 영수, 2003. 3. 1. 발행
2. 단원 지도 계획안
1) 단원개관 : II. 시장과 경제 활동
- 우리 주변에는 수많은 시장이 있다. 우리가 필요한 물건을 구입하는 재화 시장을 비롯하여 외화를 거래하는 외환 시장, 증권을 사고 파는 주식 시장, 노동력을 거래하는 노동 시장, 토지를 거래하는 토지 시장 등, 거래하는 대상의 종류만큼이나 시장도 많이 존재한다. 우리 주변에서 막연하게 우리가 인식하고 있는 시장도 어떠한 합리적인 경제 원리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것이다. 요즘 사회의 이슈
2) 주 제 : 2. 시장 가격의 결정과 변동
- 시장이라는 기본적인 경제 원리의 틀을 이해하여 학생들의 경제적인 출발점에 대한 이해를 도와 교환의 발생배경과 어떠한 이유로 교환이 발생하는 가를 알아보고, 우리가 시장에서 재화를 구입할 때 “왜 그만한 가치를 치러야 하는가?” 에 대한 상황 설명을 도와 학생들 스스로가 어떤 재화를 구입할 때
3) 수업목표
① 시장이라는 것에 대하여 확실히 습득하고 현재 시장에 개념을 정립하여 숙지 할 수 있는 태도를 갖는다.
② 가격의 기능에 대하여 이해하여 수요와 공급에 대한 이해를 한다.
③ 현재 실재로 시장에서의 재화의 가격이 어떠한 과정을 거처서 설정이 되었는지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을 토대로서 이해 해본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열심히하신것 같습니다.
  • lovelys***
    (2007.06.19 17:19:18)
회원 추천자료
  • 국어과 교재 연구 및 학습 지도안
  • 국어과 교재 연구 및 학습 지도안 제2절 국어과 학습지도안제1절 교재연구 1. 학습지도안의 의미와 내용 1. 교재 연구의 의의와 대상 1.1 학습지도안의 의미 1.1 교재 연구의 의의 1.2 학습지도안의 필요성 1.2 교재 연구의 대상 1.3 학습지도안의 조건2. 교재 연구의 방법과 절차 1.4 학습지도안의 형식과 내용2.1 교재 연구 방법 2. 학습지도안 작성의 실제 2.2 교재 연구의 절차 2.1 수업설계 모형의 선정2.2 학습지도안 작성 사례제1절 교재연구1.

  • 기술 가정과 교수 학습 지도안 - 가족의 식사관리
  • 수업 방식을 전개해 학생들의 사고력을 신장시킨다.4. 수업 후에는 학생들이 학습내용을 잘 알고 있는지 확인하는 시간을 가져 학습내용에 대한 이 해도를 파악하고 수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5. 다음시간에 배울 내용을 제시하고, 과제를 부여하여 차시예고가 효과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한 다.단원 구성 및 지도 계획중단원소단원시간수 교과서 쪽수지도내용학습형태교수학습자료평가방법시간차시 1.식단 작성과식품의 선택(1)가족

  • 미디어교육, 진로교육 재량활동 사례, 한국문화교육, 통일교육 재량활동 사례, 환경보전교육, 체험학습교육 재량활동 사례, 재량활동 관련 제언
  • 학습 2) 비교분석 학습3) 개념 학습4) 가치갈등 학습5) 토의 학습6) 시사자료 활용 학습7) 시청각 매체 활용 학습Ⅶ. 환경보전교육의 재량활동 사례1. 실천적인 수질보호 활동2. 환경지킴이반 운영3. 대화천 맑게 가꾸기 운동 관련 소식지 발행4. 작은 실천 12과제 추진5. 학부모와 함께 하는 환경보전 활동Ⅷ. 체험학습교육의 재량활동 사례1. 실천 과정2. 체험학습 계획서3. 체험학습 중심의 재량활동 수업 과정안 작성 및 활용1) 실천 방법2) 체험

  • [교수자료][교육자료]EBS방송,ICT활용,유아안전,인격교육 교수자료(교육자료), 학습용소프트웨어,한지공예교육 교수자료(교육자료)
  • 수업의 질을 높이기 위하여 본 자료를 개발하여 제공하고자 한다. 초등학교 시회과 역사 영역에서는 다양한 자료의 수록과 그 자료의 다양한 활용방법 및 평가, 심화․보충학습이 손쉽게 이루어 질 수 있는 WEB 자료의 개발과 활용이 매우 효과적일 것이라 생각되어진다.2. 과정1) 준비 단계(1) 자료 제작 추진 계획서 작성 : 학습 과정의 실태와 문제점 파악 및 분석(2) 교과 및 제재 분석 : 3학년 1, 2학기 사회 교과서 및 교사용 지도서 (3) 기존 자료 실

  • [교육공학][교육개발프로그램]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대학생을 만들기
  •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대학생을 만들기 위한 신바람 강의팁 교육 차 례 < 분 석 단 계 >1. 요구분석2. 학습자 분석3. 환경 분석4. 직무 및 과제 분석< 설 계 단 계 >1. 학습목표 명세화2. 평가도구 설계3. 계열화 및 교수 전략, 매체 선정 - 강의 계획서< 개 발 단 계 >1. 교재 개발2. 수업 지도안 < 실행 및 평가 단계 >1. 실행단계2. 평가단계프로그램 이름 :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대학생을 만들기 위한 신바람 강의 Tip 교육 프로그램< 분 석 단 계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