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 현대캐피탈 조직 내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및 본론1
1.기업소개
2.조직구조
3.기업문화
4. SWOT에
기초한 환경분석


본론2
1.현대캐피탈의
문제점

2. Congruence
모델을 통한
원인분석

결론
해결방안 및
결론
본문내용
현대캐피탈이란
여신 전문 금융회사

우리나라 제2금융권 업계 1위

현대자동차와 긴밀한 관계

자동차 할부/리스/일반대출금융

-4가지조직구성요소 Description-
1. Work

-신차, 중고차 할부금융, 오토리스, 개인대출

전문적인 회계, 재무, 법 관련지식이 요구

GE와의 제휴 이후 업무의 이중화 현상

2. Formal structure
Functional structure
(영업조직, credit부서, collection부서 등으로 나눠짐)

-자기 부서의 일만 중시하여 갈등 발생

부서간 coordination이 어려움
: 업무 수행에 지장

협조전이라는 공식적 라인이 있으나 사용 안함

고위 관리층은 외부에서 스카우트

3. Informal structure
뚜렷한 조직문화가 없음

전통이 깊지 않고 인력 출신이 다양

회사 내 사적모임 형성에 대해 부정적

-애사심이 낮고 유대 관계가 부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마케팅사례분석_현대카드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차별화 마케팅
  • 현대카드의 전신인 다이너스 카드는 1995년 8월 대한항공과의 제휴카드를 발급하였고, 1996년 9월에 대우 오토카드를 발급하였으며, 1997년 6월에는 여행자보험 서비스를 실시하였다.2001년 10월 현대캐피탈의 다이너스클럽(주)의 경영권 인수로 현대카드(주)가 설립되었다. 동년 11월에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로 편입되어 그룹 내의 금융서비스사로서 자동차관련 종합서비스 및 금융서비스 제공 기업으로 새롭게 출발하였다. 이에 따라 동사는 기존에 프리

  • [국제경영] 두산인프라코어의 글로벌 전략
  • 및 생산설비 근대화에 매진하였다. 1976년에 대우중공업(주)로 새롭게 발족한 회사는 이후 정부의 중화학공업 육성정책에 부응하여 한국 기계 산업의 발전을 선도해 왔다. 디젤엔진공장을 준공한 데 이어 굴삭기공장과 지게차공장, 공작기계공장 등 현대적인 생산기반을 구축하고 연구조직을 신설하여 선진기술의 도입 및 자체기술의 개발, 확보에 매진하며 종합기계회사로서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다1980년대 들어 두산인프라코어는 참여 사업을 적극

  • 국내 금융산업의 구조조정과 경쟁력 강화전략
  • 및수익 측면에서 합병의 시너지 효과를 고려하는 가운데 합병을 통해 달성 하고자 하는 목표의 명확한 설정 조직 및 인적 융합 및 전산시스템 통 합 등 적절한 합병 후 통합 전략을 마련하고 있다 (PMI) 그러나 은행 중심의 금융그룹 내에서 은행업의 비중이 압도적이고 조직정비도 불충분하여 종합금융화의 정도는 아직 미흡한 수준이다 일부 선도은행 중심으로 금융그룹의 외형을 갖추었지만 업무제휴 경험이 적고 조직통합도 충분히 이루어지지 못

  • `GE`의 마케팅전략
  • 및 엔터테인먼트, 환경기술에 걸쳐 다각화되어 있다. 이 중, 조명, 운송, 산업제품, 발전설비, 의료기기 등은 에디슨 초기의 사업 영역이다. 워크아웃타운 미팅, SWOT분석, 전략계획(Strategic Planning) 등 경영 기법들을 만들어 내는 등 현대 기업경영의 우수 사례를 제시하여 미국 경제잡지인 과등으로부터 수년간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GE는 환경문제를 해결하면서 자체 사업도 성장시키는 친환경성장전략인 에코메

  •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조직 국민은행 역사 국민은행 _¡ 우리은행 역사
  • 문제점을 가진 다는 현실적인 문제점을 지닌다. 거대해진 조직은 그 시스템과 조직문화를 통합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더욱더 많은 기업의 노력을 필요로 하고 있다. 내부적 통합의 문제와 외부적 경쟁적 환경을 동시에 해결해야 하는 국내 은행의 현황은 선진금융으로의 진화가 얼마나 어려운지를 말해주고 있다. 할수 있다. 그러나 이렇듯 최근에 IMF외환위기와 세계경제의 글로벌화로 인해 은행은 더 이상 예전의 구태를 벗어나지 못하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