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브랜드자산의 중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Ⅰ브랜드자산이란 무엇인가?
1.브랜드자산의 정의
2.브랜드자산의 역할
3.브랜드자산 관리의 당위성
4.브랜드의 자산으로서의 관리가 소홀했던 이유

Ⅱ부가되는 브랜드자산
1.브랜드자산의 가치에 눈을 뜨기 시작
2.브랜드자산이 중시되는 이유
3.전략적인 브랜드자산 구축이 필요한 시점

Ⅲ브랜드자산 구축의 성공사례
1.기술우위를 바탕으로 브랜드자산 구축 (기술 →이미지)
2.기술보다는 브랜드자산 구축을 우선 (기술 <이미지)
3.소비재 분야에서 브랜드자산을 구축(이미지)

Ⅳ결론

Ⅴ참고자료


본문내용
Ⅰ브랜드 자산이란 무엇인가?
1.브랜드자산의 정의
1980년대에 들어서면서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고 중요한 마케팅 개념으로 인식되는 것 중의 하나가 브랜드자산이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마케팅 관계자들은 브랜드자산이 브랜드에 차별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마케팅 효과라는 정의에 동의하고 있다. 브랜드자산은 제품이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있지 않을 경우의 성과와 비교해 보았을 때 브랜드 네임이나 몇몇 다른 브랜드 요소들 때문에 같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마케팅의 다름 결과를 가져오기 때문이다.

-브랜드가 기업, 거래 또는 소비자를 통해서 특정 제품에 부여하는 부가가치이다. (Peter Farquhar, Claremont School)
-브랜드 네임이 존재하지 않았을 때보다 더 많은 매출과 이익을 얻도록 해주며, 브랜드가 경쟁 브랜드를 압도할 수 있도록 강하고 지속적이며 차별적인 우위를 제공해 주는 고객 및 유통 구성원들 그리고 기업에 의해 수행되는 연상과 행동들의 집합이다. (Marketing Science Institute)
-브랜드 네임이나 심벌과 연결되어 기업 및 그 기업의 고객을 위한 제품이나 서비스에 부가된 브랜드자산과 부채의 총합이다. (David Aake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 브랜딩 채널 브랜드 사례 비교
  • 브랜드성격의 각 요인에서의 평균(5점 만점)20,30대 여성 라이프 스타일 채널특징적 채널ID나 브랜드 이미지여성 채널로서의 “트렌디”함참고문헌 및 사례 출처송창의(2011). 격을 파하다. 랜덤하우스코리아.윤홍근(2011). 채널브랜드전략. 커뮤니케이션북스.윤홍근(2009). 미디어마케팅. 한울아카데미.한국방송사(2012). CJ엔터테인먼트 인기채널. 커뮤니케이션북스.김은지김혁동박현숙임현준. 한국형 케이블 채널브랜드 전략. 케이블산업협회 공

  • [마케팅원론] 병원 마케팅의 성공전략
  • 병원마케팅의 필요성과 성공전략■ 목차1. 병원 마케팅이란?2. 병원의 조직과 경영의 특성1) 병원조직의 특성2) 병원경영의 특성3. 병원 마케팅의 특성4. 의료서비스 마케팅의 배경 및 필요성1) 의료서비스 마케팅 배경2) 의료서비스 마케팅의 필요성5. 병원마케팅의 유형1) 최소화 마케팅(Minimal Marketing)2) 강압적 마케팅(Hard-Sell Marketing)3) 전문적 마케팅(Professional Marketing)6. 병원 마케팅 전략의 실행순서1) 상황분석2) 포괄성3) 마케팅자산4) 기능

  • [마케팅] 브랜드 자산의 개념 및 관리
  • -마케팅 7조 보고서-(브랜드 자산의 개념 및 관리)-목 차-1. 브랜드란 무엇인가?2.브랜드자산의 의미와 중요성3. 브랜드 자산의 구축4. 브랜드 자산의 체계적 관리4-1 브랜드인지도 관리4-2. 브랜드 이미지, 연상관리

  • [마케팅]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브랜드 아이텐티티 구축 과정 -광동 옥수수수염차
  • 브랜드 자산 구축을 위해서는 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소비자에게 전달해야 한다. 그래서 우리는 이 방법으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하는 과정을 살펴 보려고 한다.*브랜드 자산 가치의 정의 1.브랜드 자산 및 브랜드 자산의 구성요소 Aaker – “브랜드와 그 이름 및 상징과 결부된 브랜드 자산 및 신뢰도의 집합체로서, 회사와 그 회사의 고객에게 대해서 제품이나 서비스에 의해 제공되는 가치

  • [브랜드관리] 브랜드가치에 대한 이해와 사례연구
  • 브랜드가 중요해짐에 따라 기업의 중요한 자산으로 인식되었으며, 이제는 마케팅 활동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으로 자리 잡고 있다. 21세기의 세계경제환경은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고 있다. 즉 1990년대에 들어와 세계경제환경은 EU, NAFTA 등 세계 여러 지역에서의 경제블록화가 확산되고, WTO체제가 출범함으로써 전세계를 하나로 묶는 지구촌화를 급속히 진행시키고 있다. 현재 이런 국제기업 환경 하에서는 제품 및 서비스를 모방함으로써 차별화하기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