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CJ홈쇼핑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J홈쇼핑 소개

2. 사업 영역

3. 현재 상황과 활동

4. 시장 상황

5. 전략

6. 참고자료
본문내용
< 연혁 >
2005. 3 CJmall 인터넷 쇼핑몰 부문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1위 기업 선정
2005. 3 데이터 방송사업자 선정
2004. 12 국가고객만족도 TV홈쇼핑부문 3년 연속 1위, 인터넷 쇼핑몰부문 1위 기업 선정
2004. 11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TV홈쇼핑 부문, 인터넷 쇼핑몰부문 1위 기업 선정
2004. 9 업계 최초 2주간의 방송 편성표 공개 및 미리주문 서비스 실시
2004. 4 중국 상해에 ‘동방CJ’개국
2003.12 국가고객만족도 TV홈쇼핑부문 2년 연속 1위 기업 선정
2003.11 CJmall 쇼핑몰 업계최초 국제정보보호인증 ‘BS7799'획득
2002.12 국가고객만족도 TV홈쇼핑부문 1위 기업 선정
2002.10 <(주)CJ홈쇼핑>으로 사명 변경
2002.9 매출 1조원 돌파(취급고 기준)
2002.3 위성방송 송출 개시
2001.8 인터넷 쇼핑몰 ‘CJmall.com' 오픈
2001.5 국내 최초 디지털 상품권 ‘CJ홈쇼핑 상품권’ 발행
2000.12 대만 ‘동삼홈쇼핑’에 기술 수출
1999.11 업계 최초 코스닥 등록 거래 개시
1997.1 24시간 생방송 개시
1995.8 국내 최초 상품판매 방송 개시

< 개요 >
1995년 국내 최초로 TV홈쇼핑 방송을 시작하면서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신속, 정확히 배달함으로써 고객들의 신뢰와 사랑을 받아온 CJ홈쇼핑은 1997년 카탈로그, 2001년에 CJmall(인터넷쇼핑몰)로 사업을 다각화하며 종합 온라인 유통기업으로 성장하였다. ‘고객의 신뢰’야말로 기업의 참 경쟁력이며 수익의 원천으로 생각해 온 CJ홈쇼핑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10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제 CJ홈쇼핑은 ‘2010년까지 아시아에서 가장 신뢰받고 영향력 있는 온라인 유통, 마케팅 서비스 회사’로 성장하기 위해 힘차게 달려갈 것이다.
참고문헌
브랜드리포트 http://www.brandreport.co.kr/
전자신문 http://www.etimesi.com/
통계청 http://www.nso.go.kr/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유통비즈니스리뷰
(논문) TV홈쇼핑 경쟁시장의 경쟁 우위 / 소비자 특성 비교 분석
TV홈쇼핑에 대한 소비자 태도 / 홈쇼핑산업의 지식경영 계획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iori***
    (2009.10.25 11:53:24)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CJ홈쇼핑 유통전략 마케팅전략
  • 홈쇼핑                                                                                        Contents1.서론-국내유통시장전망-업태별 전망-홈쇼핑의 전반적인 현황 및 개요3.결론-앞으로의 홈쇼핑시장 전망-CJ홈쇼핑의 방향제시2. 본론-CJ홈쇼핑-회사현황 -시장분석-소비자분석 -PB상품-4P’S -마케팅 전략분석-경쟁적 차별성 -유통전략 시스템 -경쟁사 분석 -SWOT분석                   

  • [국제마케팅] CJ홈쇼핑 상해진출 마케팅전략
  • CJ홈쇼핑 상해 진출목 차1. CJ홈쇼핑과 사업부서 소개2. 국내 홈쇼핑시장3. 중국 시장 진출 배경4. 중국 상하이 상황 분석4-1. 인프라4-2. 소비자 분석4-3. 상하이 홈쇼핑 시장 경쟁분석5. 상하이 진출 시 자사분석(SWOT)6. 상하이에서의 마케팅 전략 방향(4P)7. 결론1. CJ홈쇼핑과 사업부서 소개(1)연혁1995. 08 국내 최초 본방송 개국2000. 06 에서 로 사명 변경 및CJ Family일원으로 새출발2001. 08 인터넷 쇼핑몰 CJmall.com 오픈 2002. 09

  • [마케팅전략]CJ홈쇼핑 경영전략
  • CJ HOME SHOPPINGindexAbout CJAbout MarketAbout Rival LGAbout Customer4P MIXSWOTAbout StrategyAlternative Plan사 업 소 개CJ39쇼핑은 철저한 품질관리, 가격경쟁력, 고객감동서비스, 고급정보를 기반으로 한 24시간 열려있는 종합 On-line 백화점으로서 TV홈쇼핑, 카탈로그, 인터넷 쇼핑몰, 쥬얼리 샵 등의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여 나가고 있으며, 향후 전문화된 온라인 마케팅 기업으로서 국내 홈쇼핑 1위, 세계 2대 홈쇼핑으로의 도약을 눈앞에 두고 있

  • [A+] 성공기업분석 - CJ오쇼핑 중국시장 진출사례분석, 핵심전략, 홈쇼핑시장 환경분석, 마케팅전략 및 서비스전략 분석 등(HWP)
  • 성공요인, 마케팅전략기업전략, 홈쇼핑시장 환경 분석, 핵심역량CONTENTS 서론 - CJ오쇼핑 기업개요1) CJ오쇼핑 선택 배경2) CJ오쇼핑 : 현황, 연혁3) CJ오쇼핑 : 사업영역, 경영방침4) CJ오쇼핑 : 해외진출 현황, CI / BI 본론 - CJ오쇼핑 성공전략(마케팅, 경영) 분석1) 주력 사업 및 사업 현황a) CJ홈쇼핑 - TVb) CJmall - 인터넷, 전자상거래c) 동방 CJ - 중국시장 홈쇼핑 및 인터넷 쇼핑몰.2) 중국시장 진출배경 및 진출전략, 성과3) 마케팅전략 o S - W - O - T

  • [A+] 성공기업분석 - CJ오쇼핑 핵심전략, 홈쇼핑시장 환경분석, 마케팅전략 및 서비스전략 분석 등(PPT)
  • 핵심역량 분석, 마케팅전략 4P STP SWOT 서비스 성공사례 / 기업분석   서론 - CJ오쇼핑 기업개요1) CJ오쇼핑 선택 배경2) CJ오쇼핑 : 현황, 연혁3) CJ오쇼핑 : 사업영역, 경영방침, 유통 / 물류전략4) CJ오쇼핑 : 해외진출 현황, CI / BI5) 전자상거래 시장규모 및 환경분석- 산업시장 현황, 내-외부 환경분석 등 본론 - CJ오쇼핑 성공전략(마케팅, 경영) 분석1) 주력 사업 및 사업 현황a) CJ홈쇼핑 - TVb) CJmall - 인터넷, 전자상거래c) 동방 CJ - 중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