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스피드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스피드 경영의 정의
2. 스피드 경영의 효과
3. 스피드 경영의 성공전략
4. 선진사례분석
본문내용
스피드 경영의 정의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한 대응력을 극대화함으로써 고객이 만족하는
제품 • 서비스를 남보다 빠르게 제공하는 경영
선진사례
■ 인텔 (Intel)
• 시장을 선도하는 따돌리기 개발전략 실현
: 경쟁자보다 먼저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스스로 세대교체를 유발
■ 월마트 (Walmart)
• 상품공급을 자주하여 경쟁자인 K마트를 제압
: 미국 할인양판점업계의 1위 차지
■ 페더럴 익스프레스 (FedEx)
• 성과측정을 위한 객관적인 관리지표를 운용
: “제때 배달” 준수 여부로 고객서비스를 평가
■ 시티뱅크 (Citi corp)
• 신속한 고객대응 스피드를 핵심경쟁요소로 활용
: 미국의 주택담보 대출분야에서 수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현대 경영의 이해`의 연습문제 16문항
  • 전략의 장단점을 살펴보았다. 둘째, 포터의 가치사슬에 대하여 설명하고 전략적 우위를 점하기 위해 가치사슬을 어떻게 이용하는지 설명하였다. 셋째, 정수기 시장을 분석하고 청호나이스의 차별화전략을 조사하였다. ◆ 제10장 ‘전략적 개념’에서는 첫째, 경영전략의 결정을 위한 요소들을 설명하고 시너지 효과에 대해 조사하였다. 둘째, 질경영, 스피드경영, 가치경영, 지식경영 등이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바에 대해 조사하였다.◆ 제9장 ‘재무

  • 넥센타이어의 경영전략
  • 넥센타이어의 경영전략목차* 넥센타이어의 경영전략Ⅰ. 넥센타이어의 설립과 발전Ⅱ. 122개국의 나라가 인정한 세계를 달리는 우리 타이어 넥센1. 넥센 타이어의 스피드경영2. 열린 경영, 투명 경영3. 글로벌 경영1) 중국시장 현황2) 북미와 유럽지역을 기반으로 한 수출4. 품질경영Ⅲ. 미래의 국내 1위 세계 1위의 타이어 회사 넥센을 생각하며1. 국내 1위를 향한 도전2. 세계 1위로 거듭나자* 넥센타이어의 경영전략1. 넥센타이어의 설립과 발전

  • 불황기 기업의 경영혁신 경영전략 사례 및 분석
  • 불황기 기업의 경영혁신 경영전략 사례 및 분석경쟁전략과 기업전략산업분석 패러다임 vs. 핵심역량 패러다임경영전략의 발전과정 상시적 긴장감 조성 핵심인재 위주의 소수정예화 Gore 社의 보상 전략 사례영국 BP의 CAPS(Career Advancement Programs) 제품/서비스의 지속적 고도화 시장변화에 탄력적 대응 웰즈 파고 (Wells Fargo)철저한 고객중심의 사업전략One Stop 금융 서비스 조직재무 선진화 경영스피드 증대 글로벌 자원활용 체제 구축 ‘혁신’을

  • [기업경쟁력][전자상거래]기업경쟁력과 전자상거래, 고용형태, 기업경쟁력과 고객만족경영, 경영전략, 기업경쟁력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기업경쟁력과 핵심역량, 기업경쟁력과 인재, 기업경쟁력과 마케팅 분석
  • 경영Ⅳ. 기업경쟁력과 경영전략1. 상시적 긴장감 조성2. 핵심인재 위주의 소수정예화3. 제품/서비스의 지속적 고도화4. 시장변화에 탄력적 대응5. 재무 선진화6. 경영스피드 증대7. 글로벌 자원활용 체제 구축8. ‘혁신’을 통한 조직학습역량 극대화9. 위기대응 전략 수립10. 경영의 투명성․ 윤리성 강화Ⅴ. 기업경쟁력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Ⅵ. 기업경쟁력과 핵심역량Ⅶ. 기업경쟁력과 인재Ⅷ. 기업경쟁력과 마케팅1. 마케팅의 시대적 흐름2.

  • 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특허취득, R&D(연구개발투자), 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핵심역량개발, 신제품개발, 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정보화 지표개발, 리더십(리더쉽)육성, 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경영전략
  • 경영전략1. 상시적 긴장감 조성2. 핵심인재 위주의 소수정예화3. 제품/서비스의 지속적 고도화4. 시장변화에 탄력적 대응5. 재무 선진화6. 경영스피드 증대참고문헌Ⅰ. 개요기술이전은 사업들 사이의 유사점들이 다음 3가지 조건에 부합될 때에 한하여 경쟁우위를 갖는다.사업내 활동의 유사성이 전문기술의 공유에 충분할 만큼 의미가 있다. 유사점의 폭이 넓은 것은(예;마케팅의 강화, 쇠를 구부리는 것 같은 다른 곳에서 사용하는 기술들) 다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