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넥센타이어의 경영전략
목차
넥센타이어의 경영전략


목차

* 넥센타이어의 경영전략

Ⅰ. 넥센타이어의 설립과 발전

Ⅱ. 122개국의 나라가 인정한 세계를 달리는 우리 타이어 넥센

1. 넥센 타이어의 스피드경영
2. 열린 경영, 투명 경영
3. 글로벌 경영
1) 중국시장 현황
2) 북미와 유럽지역을 기반으로 한 수출
4. 품질경영

Ⅲ. 미래의 국내 1위 세계 1위의 타이어 회사 넥센을 생각하며

1. 국내 1위를 향한 도전
2. 세계 1위로 거듭나자
본문내용
넥센타이어의 경영전략

1. 넥센타이어의 설립과 발전

부산 ․ 경남의 대표적 향토기업 중의 하나가 바로 넥센 타이어이다. 넥센타이어로 설립된 지는 몇 년 되지 않지만 거슬러 올라가보면 넥센타이어는 뿌리 깊은 회사이다. 1942년 흥아타이어로 설립된 이후 원풍산업에 인수되었다가 1986년 우성그룹으로 다시 인수됐다. 그러나 우성그룹이 무리한 사업 확장으로 결국 1996년 부도처리 됐고, 1999년 당시 고무튜브 ․ 골프공 등을 생산하는 흥아타이어(현재의 (주)넥센)를 경영하던 강병중 회장이 우성타이어를 인수 합병해 2000년 넥센타이어로 상호를 변경한 후 현재에 이르고 있으며 성장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부도처리 당시 경영악화보다는 모 기업인 우성건설의 부도 영향이 켰기 때문에 M&A 이후 기존 영업력을 바탕으로 빠른 속도로 기업 정상화를 시도했고, 그 결과는 3년 동안 매출액 연평균 15% 증가라는 고성장을 지속했다. 이처럼 넥센타이어는 흥아타이어에서 원풍, 그리고 다시 우성으로 인수되는 여러 과정을 거쳐 탄생하게 된 회사이다.
넥센타이어는 작지만 강한 일류기업을 추구하겠다는 전략으로 뼈를 깎는 구조조정을 통해 회사를 안정시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며 한국을 대표하는 우량 타이어회사로 탈바꿈하고 있다.

2. 122개국의 나라가 인정한 세계를 달리는 우리 타이어 넥센

넥센타이어는 'NEXT CENTURY(다음 세기)'를 줄여 만든 넥센(NEXEN)이라는 사명을 가지고 끊임없이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 넥센의 성공경영은 무엇인가?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넥센 타이어 경영전략(영문)
  • 타이어금호 타이어넥센 타이어2010Comparison between Nexen & other international tire companies*Good yearBridge stone한국 타이어금호 타이어넥센 타이어2010Nexen Tire’s potential power!!- New Factory in Chang Nyung is now under construction- Good reputation (A/S service)- Improved R&D (tripled no. of researchers)- Variety of Strategies - Suitable economic conditions25넥센의 타이어가 뛰어난 성능으로 요새 화제가 되고 있는 기아의 신형 승용차 K5에 독점 공급하도록 계약 맺음 -> which is extremely unusual, 왜냐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타이어 산업의 정의Ⅰ-2. 연대별 발전 과정Ⅰ-3. 타이어 산업의 특성Ⅰ-4. Global market shareⅠ-5. 시장 현황 분석Ⅰ-6. 타이어 산업의 기술수준Ⅰ-7. 국가 경쟁력 분석III. 산업의 마케팅 분석III-1. SWOT 분석III-2. 4P’s 분석II. 내부환경 분석II-1. 회사 소개a. 넥센타이어b. 한국타이어c. 금호타이어II-2. 주요 경영현황II-3. 산업의 경쟁 환경IV. 타이어 산업의 전망IV-1. 산업 성장 전망a. 타이어 판매 전망b.폐타이어 재활용IV-2. 추천 전략디지털 경영 세

  • [경영학]넥센 타이어 경영전략(영문)
  • FINAL TERM PROJECTNexen TireIntroduction 3Mission of the organization 3Missions 3Choice and Focus 3Define and assess the organizations strategy. 4Identify its customers and/or constituents; and its competitors. 4How Firm is organized 6Formal structure 6Describe the decision-making process. 6How does the organization manage change? 8Leadership style of Nexen Tire 8Organizational Heroes 9Motivational environment 9Effectiveness of organizational communication 9Process of control 10Types of control 10Financial control 10Operational Control 10Innovative managerial practices 11

  • [공급사슬관리] 한진의 3PL전략
  • 경영진 등 모든 상호의사 소통채널을 열어놓아 목표 공유4.적극적인 상호협력체제3PL 서비스 수준관리 및 지속적인 개선을 위해 양사간 협력체제 구축나아가야할 방향세계적인 종합물류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해 한진은 미국, 일본, 중국 등 지역전문가 발굴과 발맞추어, 기존사업을 확대하고 신규상품 개발을 서두르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계열사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안정적인 물량을 확보하고 고객사가 해외에 진출할 경우 동반 진출하고,

  • [갈등과 협상] 발전적 노사관계
  • 경영철학 & 사원특별교육2) 예상되는 문제점 - 개인의 인권을 보호할 창구의 결여(3) 교세라 - 전원 참가 경영1) 노사대립을 해결한 대가족주의2) 경영이념과 정보 공유화3) 일의 보람과 성취감을 느끼는 아메바 조직 - ‘전원참가경영’(4) 넥센 타이어 - 노사간의 화합을 통해 최고의 기업으로 우뚝 서다 1) 18년째 노사분규가 없는 회사2) 노사화합의 비결 - 노사신뢰 & 투명경영③ 21세기 발전적 노사관계(1) 협력적 노사관계를 위한 선행조건1) 사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