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4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넥센타이어의 경영전략
- 목차
-
넥센타이어의 경영전략
목차
* 넥센타이어의 경영전략
Ⅰ. 넥센타이어의 설립과 발전
Ⅱ. 122개국의 나라가 인정한 세계를 달리는 우리 타이어 넥센
1. 넥센 타이어의 스피드경영
2. 열린 경영, 투명 경영
3. 글로벌 경영
1) 중국시장 현황
2) 북미와 유럽지역을 기반으로 한 수출
4. 품질경영
Ⅲ. 미래의 국내 1위 세계 1위의 타이어 회사 넥센을 생각하며
1. 국내 1위를 향한 도전
2. 세계 1위로 거듭나자
- 본문내용
-
넥센타이어의 경영전략
1. 넥센타이어의 설립과 발전
부산 ․ 경남의 대표적 향토기업 중의 하나가 바로 넥센 타이어이다. 넥센타이어로 설립된 지는 몇 년 되지 않지만 거슬러 올라가보면 넥센타이어는 뿌리 깊은 회사이다. 1942년 흥아타이어로 설립된 이후 원풍산업에 인수되었다가 1986년 우성그룹으로 다시 인수됐다. 그러나 우성그룹이 무리한 사업 확장으로 결국 1996년 부도처리 됐고, 1999년 당시 고무튜브 ․ 골프공 등을 생산하는 흥아타이어(현재의 (주)넥센)를 경영하던 강병중 회장이 우성타이어를 인수 합병해 2000년 넥센타이어로 상호를 변경한 후 현재에 이르고 있으며 성장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부도처리 당시 경영악화보다는 모 기업인 우성건설의 부도 영향이 켰기 때문에 M&A 이후 기존 영업력을 바탕으로 빠른 속도로 기업 정상화를 시도했고, 그 결과는 3년 동안 매출액 연평균 15% 증가라는 고성장을 지속했다. 이처럼 넥센타이어는 흥아타이어에서 원풍, 그리고 다시 우성으로 인수되는 여러 과정을 거쳐 탄생하게 된 회사이다.
넥센타이어는 작지만 강한 일류기업을 추구하겠다는 전략으로 뼈를 깎는 구조조정을 통해 회사를 안정시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며 한국을 대표하는 우량 타이어회사로 탈바꿈하고 있다.
2. 122개국의 나라가 인정한 세계를 달리는 우리 타이어 넥센
넥센타이어는 'NEXT CENTURY(다음 세기)'를 줄여 만든 넥센(NEXEN)이라는 사명을 가지고 끊임없이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 넥센의 성공경영은 무엇인가?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