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경영전략의 종류(전략적제휴,벤치마킹전략,전환경영,다운사이징전략,지식경영,스피드관리전략,경제적부가가치,아웃소싱전략,핵심역량,리스트럭처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 하고 싶은 말
- 혁신경영전략의 종류(전략적 제휴와 벤치마킹전략, 전환경영과 다운사이징전략, 지식경영과 스피드관리전략, 경제적 부가가치와 아웃소싱전략, 핵심역량과 리스트럭처링전략)
- 목차
-
신경영전략의 종류(전략적 제휴와 벤치마킹전략, 전환경영과 다운사이징전략, 지식경영과 스피드관리전략, 경제적 부가가치와 아웃소싱전략, 핵심역량과 리스트럭처링전략)
목차
* 혁신경영전략의 종류
Ⅰ. 전략적 제휴와 벤치마킹전략
1. 전략적 제휴
1) 일반적 동기
2) 산업발전을 위한 단계별 동기
3) 경영전략적 동기
4) 전략적 제휴에 따르는 위험 요소
2. 벤치마킹
Ⅱ. 전환경영과 다운사이징전략
1. 전환경영전략
2. 다운사이징전략
Ⅲ. 지식경영과 스피드관리전략
1. 지식경영전략
2. 스피드전략
Ⅳ. 경제적 부가가치와 아웃소싱전략
1. 경제적 부가가치전략
2. 아웃소싱전략
Ⅴ. 핵심역량과 리스트럭처링전략
1. 핵심역량전략
2. 리스트럭처링전략
- 본문내용
-
혁신경영전략의 종류
1. 전략적 제휴와 벤치마킹전략
(1) 전략적 제휴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란 기업이 해결할 수 없는 약점을 보완하는 전략으로 단기간에 자사가 해결할 수 없는 기술과 능력을 상대방에게서 얻고 배우는 협력관계전략으로 정의된다. 이는 둘 또는 그 이상의 기업이 경쟁전략을 효율화시키기 위해 상호간의 유익한 기술과 제품 및 관련부품을 제공하는 협력관계를 뜻한다.
기업이 전략적 제휴관계를 중요한 수단으로 생각하는 데에는 다음과 같은 목적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매우 유용한 자료가 되었습니다...
- lbg5***
(2013.07.04 23:43: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