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주)팬택&큐리텔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4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연구의 배경
KTB Network-Pantech 컨소시엄의 큐리텔 인수
2. KTB Network의 컨소시엄 구성

3. ㈜팬택의 ㈜ 현대 큐리텔 인수 효과
(1) ㈜팬택의 당면 과제
(2) ㈜ 큐리텔 인수를 통한 ㈜팬택의 시너지

4. KTB Network와 ㈜팬택 컨소시엄의 경쟁력
(1)상호 보완 효과
(2) 인수의 이해관계자와 그 내용
팬택의 큐리텔 인수 결과

II 본론

1. 외부 환경 분석

2. 산업 TREND 분석
1) 산업의 특성
2) 산업의 성장성
3) 경기변동의 특성

3. Porter의 Five-Force Model
l 산업 내 경쟁자
l 공급자의 힘 & 구매자의 힘
l 잠재적 진입자 & 대체재의 위험

4. 내부 환경분석
1. 기업의 비젼
2. 시장 점유율 분석
1) 세계시장
2) 내수시장

5. Value Chain
1) 주 활동
l 구매, 재고보유
l 매출 & 유통
2) 보조 활동
하부 조직 활동 & 인적 자원 관리
R & D , 개발

III. 결론
1. 끝나지 않은 M&A 통합 과정
2. 판매의 다변화
3. 브랜드 가치의 향상
본문내용
1. 연구의 배경

KTB Network-Pantech 컨소시엄의 큐리텔 인수

2001년 12월 팬텍은 하이닉스반도체 계열의 국내 3위 단말기 회사인 현대 큐리텔(현재는 팬텍&큐리텔)을 인수하였다. 벤처기업인 팬택이 현대큐리텔을 인수하자 업계에서는 ‘새우가 고래를 삼켰다.’라는 얘기가 나돌았다. 하이닉스 반도체는 9월부터 구조조정 차원에서 현대 큐리텔의 매각을 추진해왔으며 팬텍과 KTB 컨소시엄이 일본, 이스라엘 등의 외국기업을 제치고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돼 양자간에 협상을 진행했다. KTB 컨소시엄과 팬텍은 하이닉스 반도체가 보유한 현대 큐리텔의 지분을 476억원에 인수하고 현대 큐리텔의 부채를 모두 승계했다. 양사는 부채를 포함한 인수대금 절반씩을 출자했으며 인수가 마무리되면 현대 큐리텔 경영권은 팬텍 박병엽 부회장에게 넘기기로 했다.

1. KTB Network의 컨소시엄 구성

KTB Network는 ㈜현대 큐리텔이 그 자체만으로 충분히 인수 가치가 있고 기대하고 있는 투자 수익을 얻을 수 있으리라 예상하였다. 그로 인해 인수 계획을 세웠지만 KTB Network는 투자 전문 기업으로 이동 통신 단말기 시장에 대한 이해와 경영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경쟁 입찰 단계, 실사 단계, 인수 후 경영 단계에서 경쟁 우위를 갖기 위해서 이동 통신 단말기 시장의 경험과 경영 능력을 갖춘 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해야 할 필요성이 제기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 ‘팬택 앤 큐리텔’ 기능별 기업분석
  • 기업인 팬텍의 현대 큐리텔 인수로 인한 생산라인22.2 팬텍의 R&D32.3 사업 분야3Ⅲ. 인적자원관리.43.1 인재 상53.2 팬택아카데미.6Ⅳ. 마케팅.74.1 SWOT 분석

  • 팬택 앤 큐리텔의 경영전략분석 - sk텔레텍 합병과 글로벌마케팅 전략
  • 목차Ⅰ.서론Ⅱ.본론1.팬택 계열의 기업개요1) 기업소개2) 경영철학3) 기업의 성장과 역사4) 팬택의 조직구조5) 연혁6) 팬택 경영의 특징2.휴대폰 시장 현황 및 동향1) 세계 휴대폰 시장의 판매 현황2) 세계 휴대폰 시장의 동향 및 전망3) 국내 휴대폰 시장의 현황3.팬택 앤 큐리텔의 내부 기업환경 분석3-1.팬택 앤 큐리텔과 SK텔레텍(SKY)의 합병과정 및 성과분석1) SK텔레텍 인수의 배경2) 합병이후 팬택과 SK텔레텍이 얻는 긍정적 효과3-2.팬택 앤 큐

  • [인터넷마케팅사례] 팬택&큐리텔
  • 기업해외 진출 기업경쟁 대상소비자 니즈를 충족브랜드 이미지가 높음, 우수한디자인경쟁 우위어린이 노인 여성젊은 세대 상류층지배 구조명품 이미지 강화 전략하이레벨 마켓포지셔닝으로 확실한 타겟 선정 브랜드 포지셔닝으로 명품 이미지 확보경영 전략새로운 패러다임기존 패러다임 경영 패러다임 변화외 부 환 경 변 화2. 팬택 & 큐리텔 현황분석단위:백만원국내가입자수 증가 둔화이동전화시장은 포화상태재구매 위주로 휴

  • [마케팅] 팬택 앤 큐리텔 마케팅전략
  • 팬택&큐리텔은 국내 시장에서 ‘SKY’를 위주로 한 고급 브랜드 전략과 함께 팬택&큐리텔을 중심으로 한 중저가 시장을 겨냥한 ‘양동 전략’을 병행하면서 팬택&큐리텔의 브랜드 이미지 상승효과 까지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II. 팬택&큐리텔의 경영전략1. 기업개요 6. 사업전략2. 기업이념 7. 실행전략 3. 외부환경분석 8. 기능별 전략4. 내부역량분석 9. 마케팅 전략 5. SWOT 분석 10. SK 텔레텍 인수효과II. 팬택&큐리텔의 경영전략1. 기업개요내수수출

  • [마케팅] 팬택 앤 큐리텔 스카이(SKY) 마케팅전략
  •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소비자들에게 팬택이 어떻게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 하고 포지셔닝을 해 나아가야할지 그 대응방안을 모색해 보려한다.Ⅱ.본론1.팬택 계열의 기업개요. 1) 연혁1991년 (주)팬택설립1991~1995년 이동통신 핵심부품과 단말기 개발 초석마련1995년 세계최초 CDMA 단말 상용화1997년 GSM 단말 상용화 1999년 모토로라 단말 생산2001년 (주)현대 큐리텔 인수, (주)팬택앤큐리텔로 사명변경2004년 팬택 브랜드 글로벌 경영 시작2005년 (주)SK텔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