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프랑스 만화와 디즈니 만화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프랑스 만화와 디즈니 만화를 비교/분석한 보고서입니다.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성심성의껏 작성한 보고서입니다. 또한, 각주도 꼼꼼하게 달았습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아울러 자료 구매하시는 분들을 위해 예쁜 레포트표지도 첨부하였습니다.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프랑스어권 만화의 역사와 특성
1) 지면(紙面)만화
2) 애니메이션
2. 프랑스 만화에 나타난 민족주의와 디즈니의 WASP 이데올로기
3. “마녀는 왜 그렇게 못됐죠?”- 마녀에 대한 시각 차이

Ⅲ. 결 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얼마 전 한 친구가 미국 플로리다의 디즈니월드에 관광을 갔었을 때의 일이다. 관광 중 갑자기 비가 내려 그곳에서 나눠주는 우비를 입고 다시 관광을 시작하려 하는데 40만평이 넘는 그곳을 미키마우스들이-미키마우스가 그려진 같은 색의 우비를 입는 사람들-가득 채우고 있는 것을 보고 디즈니의 ‘왕국’을 새삼 실감했다고 했다.
2000년『Fortune』이 선정한 세계 500대 기업 가운데 67위인 디즈니. 무수한 텔레비전 및 유선방송국, 다섯 개의 영화 제작사, 466개의 디즈니 직영 매장, 멀티미디어 회사, 두 개의 주요 출판사를 소유하고 있는 디즈니는 그야말로 거대한 ‘대중매체 왕국’이다. 또한 이와 같은 경제적인 측면과 함께 세계 곳곳에서 위세를 떨치고 있는 디즈니의 문화적 영향력은 감히 측정조차 할 수 없을 정도이다. 우리의 주변을 잠깐 둘러보아도 디즈니의 미키와 도날드, 구피, 라이언킹 등의 귀여운 동물들과 인어공주, 뮬란, 쟈스민과 에스메랄다의 환상이 뒤섞인 캐릭터 하나쯤은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디즈니의 꿈과 희망, 사랑으로 포장된 신화에서 왜곡된 여성차별과 인종차별, 비민주적인 사회관계, 미국 청도교적 도덕주의 그리고 권위적이고 가부장적인 서구 근대사회의 부르주아 이데올로기의 문제점을 찾아내어 제시하고 비판을 가하였다. 그렇다면 우리 앞에 남겨진 또 하나의 과제는 이 거대한 문화의 공백을 무엇으로 채울 수 있는가 하는 것이다. 이에 프랑스만화의 역사와 특성을 살펴보고 프랑스인의 자부심인, 프랑스만화의 대표작「아스테릭스(Astérix)」 로마시대를 배경으로 현 프랑스인의 조상인 골 민족이 로마인에 대항하여 펼치는 모험을 그린 만화로 1961년에 처음으로 단행본으로 출간된 『골족의 영웅 아스테릭스』이후, 이 시리즈는 지금까지 31권이 나와 30여 개 국어로 번역되어 전세계적으로 3억 권에 가까운 판매 부수를 올리고 있다.
참고문헌
고봉만 외,『프랑스 문화예술』(한길사, 2001)
성완경,『성완경의 세계만화탐사』(생각의 나무, 2001)
르네 고시니, 알베르 우데르조 저,『골족의 영웅 아스테릭스』(문학과 지성사, 2001)
황선길,『애니메이션 영화사』(범우사, 1998)
헨리 지루 저, 성기완 역,『디즈니 순수함과 거짓말』(아침이슬, 2001)
장 미셸 샬망 저, 은위영 역, 『사탄과 약혼한 마녀』(시공디스커버리 총서, 1995)
오치 미치오 저, 곽해선 역, 『와스프』(살림, 1999)
시오노 나나미 저, 김석희 역, 『로마인 이야기 4』(한길사, 1996)
『두산세계대백과』(두산 백과BU, 2000)
http://www.art9.co.kr/
http://www.ncomics.co.kr/qna/column.html
http://www.tintin.com/fr/
http://toonix.new21.net/comic/euroup.html
http://dugoboza.net/no003/west/europe01.htm
http://www.changhyun.org/~lsy/culture/bandes/asterix/asterix.htm#4
http://myhome.naver.com/yesle2
http://anitown.iccn.co.kr/html/WH110311_4.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도쿄 디즈니랜드의 성공요인 분석과 평가
  • 디즈니사는 일본을 진출 대상지로 선정하였다. 일본을 선택한 이유는 첫째, 많은 인구와 높은 제조업 경쟁력,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높은 국민소득을 가진 나라였고, 무엇보다도 일본의 젊은 세대들은 유럽이나 미국문화에 대한 강한 동경의식을 가지고 있었다. 그리고 둘째, 제 2차 세계대전 패전 후 어린이들에게 꿈을 주기 위해 국가차원에서 애니메이션, 만화 분야의 장려로 인해 디즈니에 대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었다. 셋째, 단순한 놀이공

  • 케릭터사업시장조사
  • 디즈니는 95년 한해 80억원의 로열티를 챙긴 반면 우리의 아기공룡 둘리는 96년 5억원 정도의 수입을 올렸다. 현재 전세계 만화시장의 90%를 미국과 일본이 양분하고 있다. 지난 66년 만화의 아버지 월트디즈니의 사후 미국이 만화산업을 방치한 틈을 타, 일본은 “만화신데스카 오사무를 선두로 세계 애니메이션 시장을 장악한 결과이다. 만화는 이미 전세계적으로 황금알을 낳는 산업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만화 하나가 성공하면 그에 따른 애니메

  • 중소기업 경영론 아이코닉스
  •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자체 제작 애니메이션 및 국내 대표 애니메이션의 적극적인 해외 배급을 통해 국내의 우수한 애니메이션을 해외에 수출하고 애니메이션의 한류 열풍을 주도하고 있다.특히 어린이들의 대통령이라고까지 한 뽀로로는 2010년에는 기념우표를 발매해서 320만 장이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였으며, 2004년 프랑스 최대 지상파 채널에서 평균 57%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2007년에는 알자지라 방송에도 방영되는 등, 전 세계 110국에

  • 인문과학 일본 대중 문화
  • 그 나라의 문화적 상황을 판별하는 좋은 척도가 될 것이라고 생각해서 삽입하였다. 대중문화에 대한 여러 가지 사항을 조사하면서, 일본의 대중 문화의 대표적인 사항에 대해서 알 수 있었고, 자연스럽게 우리나라와의 그것과도 비교를 할 수 있었다. 일본의 대중 문화에 대한 이해는, 앞으로의 한일간의 미래를 위한 기본적인 준비자세로, 앞으로의 한일간 외교적인 문제 등의 원활한 해결에도 커다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발표를 마친다.

  • 누가 로저래빗을 모함했나 (기획서) - 회사소개, 기획의도
  • 애니메이션의 제작 방법에 있어서,실사 영상을 촬영하는 단계; 상기 실사 영상을 타임 차트에 따라 가편집하는 단계, 상기 가편집된 영상을 캡처하는 단계, 상기 캡처된 영상을 상기 타임 차트에 따라 배열하는 단계, 및애니메이션과 상기 배열된 영상을 합성하여 실사 합성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사 합성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제1항에 있어서, 상기 애니메이션은 상기 타임 차트에 따라 제작되는 것을 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