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과] 도형분류하기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단원명 : 모양 찾기 놀이
2. 단원의 개관
가. 단원 설정의 이유
나. 단원의 지도목표
다. 단원의 구조도
라. 단원의 지도계획
마.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바. 단원의 평가계획
3. 본시 학습의 실제
가. 학생실태
나. 본시 학습지도안
다. 본시 지도상의 유의점
라. 본시 평가
마. 교수-학습 환경 구조도
- 본문내용
-
1. 단원명 : 모양 찾기 놀이
2. 단원의 개관
가. 단원 설정의 이유
요즘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사물들은 그 모양이 다양하고 신기하여 보는 이로 하여금‘이런 모양을 어떻게 만들었을까’하는 생각을 들게 하는 사물들이 많다. 그러나 그 사물들을 주의 깊게 보면 모두 ‘동그라미, 세모, 네모’모양으로 부터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렇게 ‘동그라미, 세모, 네모’는 가장 기본적인 도형이지만, 그 도형들이 어떤 형태로 합하여지고, 뭉쳐지느냐에 따라 우리 생활에서 새롭고 독창적인 형태의 사물을 만들 수 있는 도형이다.
본 단원은 이러한 동그라미, 세모, 네모의 모양을 장애 아동들이 좀 더 쉽고 친근하게 알 수 있도록 하며, 나아가 일상생활에서 동그라미, 세모, 네모 모양을 구별하고, 그 도형들을 이용하여 아동들 스스로 기존의 사물 및 새로운 형태의 사물을 만들 수 있도록 지도하는데 목표가 있다.
따라서 본 단원에서는 처음 동그라미, 세모, 네모 모양을 접하는 장애 아동들에게 모양의 개념을 쉽게 이해시키기 위하여 아동의 주변 환경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구체물을 통한 학습이 중요시 되며, 모양에 대한 친근감을 위하여 신체의 움직임을 통해 동그라미, 세모, 네모 모양을 스스로 만들어 보는 활동이나, 관련된 노래나 미술적인 부분을 활용하여 장애 아동에게 좀 더 친근감을 느낄 수 있는 활동을 하는 가운데 여러 과목의 연계 학습이 잘 이루어 질 수 있는 장점이 많은 단원이다.
단원 중 본시에서는 동그라미, 세모, 네모 교구를 이용하여 다른 모양을 만드는 과정을 통하여 동그라미, 세모, 네모 모양의 인식과 다른 모양의 관계를 알 수 있도록 하고, 창의적인 표현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교구를 잡고 사용하는 과정에서 소근육 운동을 도모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문열 필론의 돼지 에 대하여 이문열 약력 이문열 작품 세계 필론의 돼지 줄거리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