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브랜드확장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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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브랜드 확장이란?
2.브랜드 확장이유
3.성공사례(NIVEA)
-경쟁상황
-브랜드확장 계기
-브랜드확장 전략의 핵심
-브랜드확장 전략의 목적
-매출액의 변화
4.실패사례(MILLER)
-경쟁상황
-브랜드확장 계기
-브랜드확장 실패요인
5.결론
본문내용
브랜드 확장이란?..

신제품을 시장에 출시할 때 이미 시장에서
강력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는 브랜드 명을
이용하여 그 이름을 그대로 또는 약간 변형하
여 사용하는 브랜드 관리 전략이라 할 수 있다.

*브랜드 확장을 왜 하는가?
1)신제품 출시 비용의 절감
2)기존 브랜드의 이미지 강화
3) 로열티 수입 확보 가능

브랜드 확장의 성공사례
-니베아

NIVEA - 브랜드 확장 계기
이미지의 문제점 발견!!!
신뢰성·품질·정직성 등을 상징,
높은 수준의 호감도와 신뢰도
But
노후한(Older)라는 이미지도 포함
경쟁사와 경쟁이 되지 못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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