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뚜레쥬르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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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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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주제-뚜레쥬르의 중국 성공기
(1)주제 선정동기
(2) 회사 소개
(3) 중국 진출 동기
본론: 시장조사
1. 거시적 환경 분석
2. SWOT 분석
3. 포지셔닝 전략
4. 소비자 분석
5. 마케팅 4P 믹스
6. 매출 및 점유율
7. 현재중국진출 현황
결론
자료수집 방법 및 자료원
- 본문내용
-
1. 사례명칭: 뚜레쥬르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2. 사례개발 의의: 해당 사례의 개발 가치 및 개발이유
3. 사례개요
-기업명: 뚜레쥬르
-대상시장: 중국
-주요제품(제품명칭 또는 품목): 빵, 케익, 과자, 커피 등
4. 주요 내용
-주요 이슈: 중국에서의 현지화 마케팅 및 시장조사
-주요 목차
서론: 주제-뚜레쥬르의 중국 성공기
(1)주제 선정동기
현재 제과업계는 약 2조원에 가까운 시장규모로 자리잡고 있다. 1990년을 기점으로 베이커리 업계가 본격적으로 도입되기 시작하여, 1990년 하반기에는 성숙기로 접어들었다. 소비자 만족도조사에서 3년 연속 제과부문 1등을 고수한 뚜레쥬르가 약 25%가량의 높은 매출액을 달성하고 있는 현재, 중국에 4개의 직영점을 가지고 있고, 올해 3~4개의 매장을 추가 오픈 할 예정이며, 내년부터는 베이징 이외의 지역으로도 진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뚜레쥬르의 수출 성공 요인과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기업소개와 상황분석, SWOT분석, 시장 세분화, 포지셔닝, 마케팅믹스 및 성과 등을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자료수집 방법 및 자료원:
조원들 각 자 맡은 파트 분담하여 기사와 인터넷 서치를 통한 자료수집
2005년 1월 4일, “꾸준한 성장을 보이는 CJ 뚜레쥬르”,
서울경제 2006-02-19 “프랜차이즈, 이젠 글로벌 브랜드-뚜레쥬르”
매일경제 2005-08-16” CJ 뚜레쥬르, 베이징에 1호점”
< 참고문헌 ><국내문헌>이계임 외, “외식통계의 현황과 개선방안”, 농촌경제연구원(2005),
“한국의 외식산업의 제과제빵 산업의 공존전략 모색에 관한 연구”,한국조리학회 연구논문(1997)장남수,
한국제과협회 홈페이지 http://www.bakery.or.kr/
파리바게뜨 홈페이지 http://www.paris.co.kr/
크라운베이커리 홈페이지 http://www.crownbakery.co.kr/
뚜레쥬르 홈페이지 http://www.tlj.co.kr/
신라명과 홈페이지 http://www.shillabakery.com/
고려당 홈페이지 http://www.koryod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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