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서비스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1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4(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① 정의

② 내용

③ 특징

⑤ 기업에 미치는 영향

⑥ 기업의 활동사례/활용/성과/시사점
본문내용
◉ 리포트 주제 : 서비스 경영을 도입했거나 도입중인 기업의 사례연구


1) 정의
일반적으로 ‘ 서비스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라는 질문을 하면 대부분 친절, 미소, 인사, 서비스(덤), 신속배달, 고객만족, 고객감동 등 단답형으로 대답하는 경우가 많다. 분명히 생활 속에서 많이 접해서 익숙해져 있는 단어이지만 막상말로 설명하라고 하니 정리가 잘되지 않는 것이다.
‘서비스’란 구체적인 형태를 띠고 있지는 않지만 사람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 개인적으로 남을 위해 여러 가지로 봉사하는 것 등으로 정의 내릴 수 있을 것이다.
서비스라는 말의 어원은 라틴어 'Sorvenor(노예)'에서 비롯되었으며 'Servant'로 변환되어 오늘날 Service(봉사)로 발전되었다. 사전에는 ‘ 서비스란 타인의 이익을 도모하기 위해 행하는 육체적, 정신적 노무(Contribution to the welfare of others) ’ 라고 정의되어 있는데 이것을 확장해서 의미를 알아보자면 최종산출물이 물리적인 제품이나 구조물과 같은 형태로 나타나는 것이 아니고, 생산되는 동시에 소비되고 편의성, 적시성, 즐거움, 안락함, 혹은 건강함 등과 같은 형태로 나타나 부가가치를 제공해 주는 모든 경제활동이라고 볼 수 있다. 영국의 대백과사전에도 서비스의 정의는 고객에 대한 호의적인 접대행위 또는 동작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이는 생각과 동작에 이르는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서비스 경영의 장단점이 삭제되어있습니다. 망했움 ㅠㅠ
  • 31379***
    (2017.05.07 21:39:1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dbsgh0***
    (2017.04.04 21:37:03)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정작 보려고 했던게 빠졌어요ㅠㅠ 목차에만 있고!!
  • design0***
    (2012.05.22 23:51:51)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괜찮아요...............
  • q1***
    (2010.05.30 23:44:44)
회원 추천자료
  • [경영, 서비스경영] 서비스 경영사례 - 스칸디나비아항공
  • 스칸디나비아 항공(Scandinavian Airlines System) 서비스 경영 사례연구목 차Ⅰ. 상 황Ⅱ. 서비스 경영 도입1. MOT (Moments of Truth) 2. 프로젝트 및 프로그램Ⅲ. 사례연구 학습 정리▶ 1979년 석유파동 및 1981년 경기 침체로 3,000만 달러의 적자 누적▶ 이러한 위기 가운데 39세의 얀 칼슨(Jan Carlzon)이 사장으로 취임Ⅰ. 상황▶ 1년 만에 적자를 흑자로 전환 (총 이익 7,100만 달러, 총 매출 20억 달러) -.비고: 이 기간 동안 타 항공사들은 1년에 총 17억 달러 손해 기

  • [서비스경영] 아시아나 항공의 서비스경영 분석
  • 아시아나 항공 서비스경영 전략1. 아시아나 소개2. 시장 환경 분석3. 경쟁사 분석4. SWOT 분석5. 서비스경영 전략6. 향후 전망7. 최종 결론Contents회사명아시아나 항공 주식회사창립일1988년 2월 17일업종항공운수, 토목, 건축, 설비, 전기, 통신, 로고상품,관광, 호텔, 교육, 기내식 제조판매, e-business 등항공기 보유대수69대운항노선국내 - 12개 도시 14개 노선국제 – 여객 21개국 66개 도시 82개 노선화물 17개국 24개 도시 26개 노선이력국가고객만

  • [서비스경영사례] 서비스사례
  • 서비스업과 제조업의 구분 없이 많은 기업들이 고객의 중요성을 깨닫고 고객만족 부서를 신설한다든지, 고객만족 캠페인을 벌인다든지, 고객의 소리를 듣는 여러 제도를 마련한다든지 하는 등으로 고객만족 전성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고객지향 사고가 붐을 일으키고 있다. 다음에서 서비스경영활동을 벌여 성공한 일반기업의 서비스 사례를 살펴보겠다.Ⅱ. 본론1. 서비스란 무엇인가고객서비스의 정의는 단순한 슬로건이 아니라 선택된

  • 미스터피자 서비스경영성공사례
  • 경영성과Ⅱ. 성공요인분석1. STP분석과 포지셔닝 전략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4) 포지셔닝 전략2. 7P를 통한 분석3. SERVQUAL모형을 통한 분석서비스품질1) 유형성(Tangibles)2) 신뢰성(Reliability)3) 응대성(Responsiveness)4) 확신성(Assurance)5)공감성(Empathy)4. 경쟁사분석 : 미스터피자 VS 피자헛1) 피자헛 소개2) 피자헛 문화3) 피자헛 Service4) 피자헛 product5) 피자헛의 기업문화5. 미스터피자만의 특징적 서비스1) 여자들의 피자라는 점2) 몸에 좋은

  • [서비스경영] 스타벅스의 서비스경영 성공사례 분석
  • 사례 및 회사의 운영 매뉴얼, 정보 시스템 및 인적 자원 관리의 기본 사항에 명시된 바와 같은 절차를 다룸으로, 더 깊은 교육이 이루어졌다. 그리고 직장 대인 관계를 세 가지 지침이 제시 되었는데, ① 유지하고 자부심을 향상, ② 듣고 인정, 그리고 ③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다.(5) 서비스 혁신1) 위기와 극복하워드 슐츠는 2000년 전문경영인에게 CEO 자리를 내주고 현장을 떠난 뒤 스타벅스의 과도한 확장 전략으로 정체성이 흔들리고 실적이 부진(매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