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맥도날드서비스경영 분석
1) 매장의 배치를 과학적으로 설계
제조공장과 흡사하게 매장의 배치를 과학적으로 설계하였다. 음식의 보관 장소, 식사집기, 음식 준비 장소의 배치를 표준화하여 종업원의 능률을 올릴 수 있도록 작업환경을 디자인하였다. 조리장소의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 기름이 튀지 않게 판막이를 설치하였다. 이러한 판막이는 종업원의 복장까지 보호할 수 있어 맥도날드는 항상 청결한 상태로 고객을 응대하고 있다. 또한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 쓰레기통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위치를 설정하였다. 특히, 쓰레기통을 여러 곳들에 설치하였다. 이는 고객이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는 것을 막을 수는 없으나 쓰레기통을 많이 설치함으로써 고객이 쓰레기통을 이용하도록 유도한 것이다.
서비스외부적 서비스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친절한 종업원패스트푸드의 맛을 강조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의 개발소비자의 연령을 확대(표적시장을 확대)시키는 마케팅 전략의 개발소비자의 선택행동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의 개발마케팅전략에 지속적인 노력Ⅳ. 분석 결론 맥도날드 http://www.mcdonalds.co.kr 맥도날드 이야기 레이 크록, 이현정 옮김 지음| 문진출판사 펴냄 네트웍으로 성공한 맥도날드 레이크록 지음 | 문
맥도날드 History 2.한국 맥도날드 3.맥도날드와 래이크록 3>경영전략 1.마케팅 ᄀ)스포츠마케팅(월드컵, 올림픽) ᄂ)이벤트마케팅 ᄃ)현지화마케팅 ᄅ)지역화마케팅 ᄆ)컬러마케팅 ᄇ)제휴 마케팅 ᄉ)가격 마케팅 ᄋ)광고마케팅 2.서비스 ᄀ)내부적 서비스 ᄂ)외부적 서비스 ᄃ)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3.인사정책 ᄀ)햄버거대학 ᄂ)맥도날드의 교육철학 3>성공비결 1.간단한 메뉴와 점포간의 동일 품질 유지 2.엄격한 점포 운영 기준 설정
맥도날드의 완벽한 교육과 일관된 서비스Ⅲ. 맥도날드의 성공전략1. Quality2. Service 3. cleanliness 4. value5. Positioning6. 매뉴얼화7. 맥도날드의 부동산 사업Ⅳ. 독창성과 협조성의 양립, 경영의 창조성1. 견제와 균형으로 얻은 참다운 힘2. 창조적 경영의 추구 Ⅴ. 효과적인 해외시장 진출과 현지적응의 성공1. 최대한 현지인 고용 2. 상대국의 문화이해 3. 성공사례 Ⅵ. 제조개념을 이용한 서비스 전달시스템 1. 제조개념과 기술의 탁월한 응용 2. 프렌
Ⅰ 서론1. 주제 선정 이유“국제마케팅의 성공 또는 실패 사례” 주제를 접하고 생각이 많아졌다.우선 한 회사의 성공, 실패 사례를 할 것인가, 아님 동일분야의 성공, 실패 사례를 비교분석할 것인가 하는 생각이었다.조원들끼리 토의를 해 본 결과 세계시장에서 햄버거 판매율이 1위인 맥도날드로 선정했다. 맥도날드는 현지화전략을 성공적으로 적용시켜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기업이기 때문이다. 2. 맥도날드의 상징 황금아치황금 아치는
REPORT제 목 : 맥도날드 성공사례학 과과 목담 당 교 수학 번 / 성 명- 목 차 -Ⅰ. 서 론1. 진정한 초일류 기업 32 레이크록과 맥도날드 3Ⅱ. 본 론1. 맥도날드의 성공전략 - 6 2. 100%고객만족을 위한 QSV&V 63. 독창성과 협조성의 양립, 경영의 창조성 1) 견제와 규형으로 얻은 참다운 힘 72) 창조적 경영의 추구 9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