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유통, 시장] 가락동 농산물 유통센터 실태파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30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가락동 농산물 시장을 방문하여 실제 이루어지고 있는 시스템 및 거래 방법(경매)에 관해 조사, 현장사진을 찍어 실물 거래를 중심으로 조사하였습니다.
가락동농산물유통시장에 관심있으신 분은 다운받으세요.
- 목차
-
1. 개요
2. 소재지
3. 시장개요(개장일 및 연혁)
4. 시장규모
5. 입주 유통종사자 현황 및 실적
6. 일일 거래 규모
7. 운영시스템
1) 주요취급농산물
2) 농산물 물류시스템
3) 경매방법
4) 가락동 농산물센터의 수익구조
5) 가락동 농수산물 유통센터의 주요수송 장비
6) 주요 수입 농수산물 거래현황
7) 주요 수입 품목 현황
8. 가락동 농수산물 도매시장의 문제점 및 발전방향
1) 문제점 및 한계
2) 발전방향
9. 맺음말
- 본문내용
-
서울특별시가 전액 출자하여 설립한 지방공기업인 농수산물공사는 대량 농수산물 유통의 원활화와 적정한 가격 유지·공급 및 생산자와 소비자의 이익보호라는 목적아래 가락시장과 양곡도매시장을 관리, 운영해오고 있다.
84년 4월 설립한 이래 세상은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으며 정보의 교류를 통해서 값싸고 질좋은 농산물을 소비자들은 항시 원하게 되었고, 유통종사자들은 투명한 거래를 통한 서로의 이익이 보장되기를 원하면서 현재 농산물공사는 앞으로의 과제로 아래와 같은 것을 추진하기로 계획을 세우고 실현해가고 있다.
첫째,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 여건 조성
둘째, 농산물 규격·포장, 하역 기계화 추진
셋째, 소비자를 위한 질 좋고 안전한 먹거리 공급
넷째, 유통 정보 전파
다섯째, 깨끗한 시장, 편리한 시장 환경 조성
마지막으로 소비자 중심의 고객 감동·창의 경영 실천을 과제로 삼고 있다.
우리나라의 농산물 산업은 예전부터 중요시되어 오다가 현대사회에 이르러서는 그 중요성이차차 줄어들고 있기는 하지만 우리의 생명과도 직결되는 것이기에 항상 애정을 쏟고 관심을가지는게 중요한데 이번 방문·조사·견학을 통해서 새삼 농산물 생산자들과 유통업자·유통관련관계자들의 소비자들을 위한 질좋고 값싼 농산물을 생산하고 연구하는 모습들을 보면서 우리의 농산물을 다시 돌이켜보는 계기가 되었고 가락동에 있는 농수산물시장은 일본과 중국등지에서 견학까지 온다고 하니 우리나라의 농산물 시스템에 자부심을 갖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
자료평가
- 정리가 잘 돼어있네요 가락 시장에 대해서만 ^^
- fresial***
(2007.10.14 13:06:2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