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문화] 왕가위와 그의 영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요

2. 왕가위감독 그는 누구인가?

3. 촬영기법

4. 왕가위감독의 영화색채

5. 작품별이해

6. 사회적 영향

7.마지막으로..
본문내용
1. 개요

영화에 있어서 감독이 차지하는 비중은 상당히 크다. 바로 감독의 작가정신이 작품 전반에 녹아있을 때 비로소 일관된 영화적 흐름이 생성되는 것이다. 이점에서 왕가위 감독만큼이나 독특하고 그만의 영화색깔을 가진 감독 또한 드물 것이다. 그는 사람들이 기억하는 추억의 시간과 상상의 공간, 불안한 현재에서 이루어지는 불협화음을 자신만의 개성적인 스타일로 시간과 공간을 놀랍게 재배치해 재창조시키는 능력이 누구보다 뛰어나다. 여기선 현시점의 홍콩영화를 이해하고 그만의 실험적 작가정신을 관찰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하겠다.

2. 왕가위감독 그는 누구인가?

그의 작품세계를 이해하려면 무엇보다 그의 성장환경이 중요한 요인이 되었을 것이다. 우선 그의 작품을 이해하기 앞서 그가 어떻게 성장했으며, 어떠한 과정을 거쳐 영화계의 거장이 되었는지를 알아보려한다.
1958년 7월 17일 중국 상해에서 태어났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 왕가위감독에 대하여
  • 영화를 선호하는 경향을 가지고 있었던 데다 변화하는 시대에 맞추어 진보적이고 당대 젊은이들의 영화를 찾고 있었는데 바로 이런 때에 왕가위는 그런 욕구에 걸 맞는 제 3세계의 새로운 감독이었다. 5. 왕가위 영화소개▶ 열혈남아 (1988)출연 : 유덕화, 장만옥, 장학우1987년 제작된 왕자웨이[王家衛] 감독의 데뷔작품이다. 유덕화(劉德樺), 장만옥(張漫鈺), 장학우(張鶴雨) 등이 출연하였다. 중국으로의 반환을 앞두고 예측할 수 없는 홍콩의 미래와

  • 한류 열풍 파헤치기
  • 중국에 수출되기 시작한 한국 대중문화가 98년부터 가요 쪽으로 확대되면서 중국 언론이 2000년 2월 HOT 의 베이징 공연을 계기로 이 말을 처음 사용하기 시작하였는데 중국, 홍콩, 대만, 일본, 베트남 등지에서 젊은 청소년들을 중심으로 한국의 음악, 드라마, 영화, 패션, 게임, 음식, 헤어스타일 등 대중문화와 한국 인기 연예인을 동경하고 배우려는 문화현상을 말한다. 그리고 한류라는 한자어에서 알 수 있듯이 이는 단순히 일시적인 바람의 수준

  • [소리문화] 중국음악
  • 영화와 음악이라는 주제를 잡은 이유1. 중국 음악의 역사와 악기 소개2. 홍콩 반환기의 시대상황 3. 홍콩 반환기의 시대상을 반영한 영화와 음악 소개1)중경삼림2)첨밀밀3)해피 투게더4)화양연화한 시대의 분위기를 담아내는 도구로서의 영화와 음악의 역할서론 우리 조의 주제 범위는 중국 음악이다. 중국은 한족을 중심으로 50여개의 소수 민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만큼 다양한 음악 문화를 보유하고 있다. 중국 민족의 중심인 한

  • [중국음악] 홍콩반환기의 시대상이 담긴 영화와 음악
  • 영화와 음악이라는 주제를 잡은 이유1. 중국 음악의 역사와 악기 소개2. 홍콩 반환기의 시대상황 3. 홍콩 반환기의 시대상을 반영한 영화와 음악 소개1)중경삼림2)첨밀밀3)해피 투게더4)화양연화한 시대의 분위기를 담아내는 도구로서의 영화와 음악의 역할서론 우리 조의 주제 범위는 중국 음악이다. 중국은 한족을 중심으로 50여개의 소수 민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만큼 다양한 음악 문화를 보유하고 있다. 중국 민족의 중심인 한

  • 동성애자에 대한 다양한 접근 -영화 `로드무비`,`아이다호`를 중심으로
  • 영화에서는 현실과의 타협 때문인지 결국 이들 동성애자는 양성애자로 결론지어지고 만다. 다른 우리나라 영화로 , 이란 영화들은 동성애를 주제로 잡았으나 시대적 한계에 부딪쳐서 3류 코미디물이라는 인상밖에 주지 못할 정도로 가볍게 다루고 말았다.그리고 동성애는 영화에 따라서 역사적 상징물, 문화적 상징물로 차용되기도 한다. 에서 동성애는 슬픈 역사의 찌꺼기로 그려졌다. 중국현대사에서 드러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