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11장. 영재아를 위한 리더쉽 교육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인지적인 영역에서의 커리큘럼
◉ 커리큘럼 활동에서의 리더쉽 영역
◉ 교과과정 내에서 리더쉽을 위한 응용
◉ 결론
- 본문내용
-
교육의 기본적인 목표는 기존의 다른 세대가 했던 것을 단순히 반복하는 것이 아닌 새로운 것을 해낼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사람으로 창조해 내는 것이다.
리더쉽과 지능평균을 윗도는 지능은 리더쉽을 위해 없어서는 안 될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이 이끄는 그룹들 보다 좀 더 뛰어나야 하기 때문이다
Gardner는 리더쉽과 지능의 관계를 다음과 같이 결론을 내린다.
일반적으로 많은 지능의 범주 안에서 뛰어남을 발견했다.
1) 리더는 언어에 천부적으로 뛰어나다: 효율적으로 이야기하고 기술적으로 서술한다.
2) 리더는 대인관계에 강하다.: 그들은 다른 이들의 열망과 두려움을 이해하고 그들에게서 영향력을 얻을 수 있다.
3) 리더는 그들 자신의 개인 내부의 좋은 감각을 지녔고 그들의 강점, 약점, 목표를 가졌으며 그들 개인적인 과정을 반영할 준비가 되어 있다.
4) 가장 효율적인 리더는 실존적인 질문을 던질 수 있다: 그들은 청중이 그들의 생활 상황을 이해하고, 그들의 목표를 명확히 하고, 의미 있는 탐구에 포함되었다고 느끼도록 돕는다.
◉ 인지적인 영역에서의 커리큘럼
모든 영재들이 효율적인 리더란 것은 아니다. 그들은 직접, 간접적 또는 간접적으로 주어진 공간(영역)에서 가장 효율적으로 이끌어 내는 후보자 들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황지우 시인의 `너를 기다리는 동안` 작품분석
- [문학의이해]황지우시인의 작품에 대한 분석
- 윤리와 사상 III단원(서양 윤리 사상) 핵심 내용 정리 및 출제 예상 문제
- 프로그램개발과계획-사회복지에서 책무성을 강조하게 된 배경은 무엇일까요
- [만점]배론 한국어 실습 2차 강의 참관보고서
- 시각장애학생을 위한 수업지도안 -시각장애학교 저시력 학급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 해럴드 핀터_생일파티 해석본
- 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 및 태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