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인터넷 쇼핑몰의 성공 요인과 G마켓 사례의 적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며
2. 인터넷 쇼핑몰의 특징
3. 인터넷 쇼핑몰의 성공 요인
4. G마켓의 인터넷 쇼핑몰 성공요인 분석
(1) 정보 검색 용이
(2) 고객 주문과 질문에 대한 신속한 처리
(3) 빠른 접속 속도
(4) 보안 시스템
(5) 마케팅 활동
(6) 고객 관리
(7) 상품의 신뢰도
5. 결론 및 제안
- 본문내용
-
1. 들어가며...
경제적으로 불안정한 국내 시장에서 창업과 초기 자본에 대한 부담이 덜한 인터넷 쇼핑몰이 각광을 받고 있다. 네이버 검색에서 인터넷 쇼핑몰 검색시 인터넷 사이트만 748건이 검색되는 것이 현재 인터넷 쇼핑몰의 현황이다. 현재 인터넷 쇼핑몰 시장은 2006년 2월 현재사업체 수가 4,389개로 전월보다 18개(0.8%) 증가하였고 전년 동월에 비해서는 864개(24.5%) 사업체가 증가하였다. 또한 이 시기의 사이버 쇼핑몰의 거래액은 9,995억원으로 전월보다 452억원(-4.3%) 감소하였다. 이는 주로 설 명절 및 계절적인 요인 등으로 전월에 비해 증가 폭이 컸던 농수산물과 여행 및 예약 서비스 등의 매출이 상대적으로 감소한데 기인하지만, 전년 동월의 거래액(7,437억원)에 비해서는 2,558억원(34.4%)의 급속한 증가율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의류, 패션 및 관련 상품의 구매수요가 크게 증가한데 기인한다.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불황을 모르는 인터넷 쇼핑몰은 철저히 인터넷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한 사업이다. 따라서 인터넷 사업의 일부인 인터넷 쇼핑몰을 분석한다면 인터넷 사업의 성공 요인을 분석하는데 중요한 지침이
- 참고문헌
-
김창호, 권영식, “인터넷 쇼핑몰의 성공요인에 관한 분석,” 한국유통정보학회, 유통정보학회지, 2001
김치호, 엄광열, “인터넷쇼핑몰 성공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 「통상정보연구」, 제 7권, 제 1호, 2005
[인터넷쇼핑몰 10년] G마켓 ‘오픈마켓 1위 비결은?’, 서울경제 2006/06/02
[비즈니스] 전자상거래 신 3강 - G마켓·제로마켓·KT몰, 매경이코노미, 2005/06/02
http://www.gmarket.co.kr/
http://www.100hot.co.kr/
통계청 홈페이지, 2006년 2월 사이버쇼핑몰 통계조사결과, 2006.6.3.
자료평가
- 도움이 되었습니다.
- mg1***
(2023.01.06 22:29:41)
- 좋은자료네요 고맙습니다
- redwa***
(2011.04.05 23:59:20)
- 어려운 말들이 쫌 많았지만,
제일 알아보기쉬운 자료들이고 제생각과 공감하는점이많아서 다행이에여~ - diadi***
(2006.11.10 16:38: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