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두산 처음처럼 차별화를 통한 시장 침투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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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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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론 : 1. 기업 소개
소개 & 두산주류BG 조직도: 두산주류BG
2. 기업 선정 이유 및 소주시장 분석
(1) 기업 선정 이유
(2) 소주 시장 산업 환경 분석.
본 론 : 1. 경쟁자분석(참眞이슬露)
(1) 참眞이슬露의 탄생 배경
(2) 참眞이슬露의 SWOT분석
(3) 시장점유율 변화 및 판매량
(4) 참眞이슬露의 마케팅 전략
(5) 참眞이슬露의 성공요인
2. 과거의 두산
(1) 미소주 제품설명 및 전략
(2) 미소주의 실패요인
(3) 산소주 제품설명 및 전략
(4) 산(山)소주의 실패요인
3. 현재의 두산
(1) SWOT분석
(2) 신제품 개발
(3) 4P 분석
4. ‘처음처럼’이 나아갈 방향
(1) 마케팅 목표
(2) 세분 시장 및 타겟
(3) 브랜드 파워의 중요성
(4) 마케팅 전략
결 론 : 분석을 마치며......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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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 소개
(1) 기업소개 & 두산주류BG 조직도: 두산주류BG
① 두산주류BG
두산주류BG는 혁신적인 기술과 다양한 주종 개발을 기반으로 건강 지향적이고 부드러움을 선호하는 소비자 Needs에 부응하여 소주와 청주, 매실주, 리큐르, 와인, 위스키 등 전 주종에 걸쳐 다양한 브랜드를 구축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종합 주류메이커회사 이다.
이러한 추세에 부응하여 2006년에 알칼리수를 합리한 더욱 부드러운 맛과 세련된 이미지로 ‘처음처럼’을 출시하였으며, 1986년 출시 이래 꾸준히 고객 분들의 사랑을 받아온 청하는 2004년 4월1일 새롭게 리뉴얼 하여 쌀의 외피를 35%로 깎아낸 쌀의 깨끗한 속살만으로 저온 발효 시켜 더욱 부드럽고 깨끗한 맛을 내도록 하였으며 다음 날도 한결 가뿐 하다. 요리주와 미용주로 용도 확장을 하고 있는 수복, 매실이 보이는 정통 매실주인 설중매, 와인의 대명사 마주앙 등은 저도주 시장에서 브랜드 1위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2002년에 출시된 정통 슈퍼프리미엄 위스키 "peers club 18"은 기존 제품에 비해 패키지를 고급화하고 숙성기간을 차별화하여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주류BG는 다양한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아 세계 3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특히 소주제품은 1996년 일본시장에 진출한 이래 년400만 상자를 돌파하는 쾌거를 거두고 있는 회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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