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경영전략] 빈폴 중국시장으로의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현재까지의 역사

Ⅱ. 국내시장의 빈폴
1. 국내시장 성공요인
2. 국내시장에서의 문제점 및 대안
※ 국내 고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Ⅲ. 중국시장으로의 진출전략 수립
1. 중국 소비자 분석
※ 설문을 통한 중국 소비자 분석
2. STP 전략
3. SWOT 분석
4. 4P분석과 대안제시

Ⅳ. 앞으로의 전망

본문내용
1. 국내시장의 빈폴
1.1. 국내시장 성공요인
1.1.1. 고품질 & 차별화된 디자인 빈폴의 주요 성공요인으로 꼽히는 것도 바로 품질과 디자인 중심의 상품 전개이다. 질 중심의 전략으로 고객의 필요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감으로써 소비자의 신뢰와 차별화된 이미지를 이끌어 냈다.

1.1.2. 칼라, 소재의 표준화 빈폴의 칼라, 소재 표준화는 기획의 시스템화를 가능하게 해, 원가절감, 후속공급(QR) 용이, 리드 타임 단축 등에서 획기적 개선효과를 가져온 기법이다. 소재와 색상을 X/Y축으로 디자인 맵(MAP)을 작성, 각각의 디자인과 패턴을 코드화(R1, R2)하여, 디자인 선정과정이 표준화되어, 메인생산과 판매반응 생산 시 특정 스타일의 상품을 필요한 만큼, 신속하게 생산하여 판매율을 높이고, 재고를 획기적으로 줄이고 있다.

1.1.3. 제품 차별화 대량생산에 주력하고 있던 외국 브랜드와는 달리, 한국인들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만든 데에 집중했다. 외국 브랜드들은 외국인들이 선호하는 스웨터와 니트를 주요 제품으로 판매하는데 반해 빈폴은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점퍼와 자켓을 집중 공략했다. 또한 옷감과 색상의 선택에 있어서도 한국인들의 취향에 맞는 것들을 채택했다.

1.1.4. 거점유통망 집중확보 / 백화점 내 단독코너 전개 우선 지역별로 꼭 있어야 할 곳의 거점 유통망을 집중 확보하여 이미지 제고를 위해 당시로는 사례를 찾아보기 힘든 백화점 내 단독코너 매장을 열었다. 또한 대형백화점의 본점 공략이 수월치 않음에 따라 일단 외곽점포로부터 시작해 결국 최고 상권의 모든 매장을 대형점포로 바꿔 대리점 사업으로 진출하는데 성공 ⇨ 양질의 고가전략을 추구하는 브랜드의 대부분이 백화점에 치우친 유통전략을 펴는데 반해 가두 대리점을 구축하였다. 지역별로 꼭 있어야 할 곳의 거점 유통망을 집중 확보해 전국적인 유통네트워크의 조기 정착을 실현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이론] 제일모직 조직구조 분석과 전략 수립
  • 전략.1. 전체 기업 전략 목표2. 사업다각화 전략.3. 사업단위별 전략과 기법. 1) 케미칼 부문 e-Business 전략2) 섬유 부문 제품의 수출 마케팅 전략.3) 패션부문 비즈니스 리엔지니어링 전략4) 섬유 부문 ‘슐레인’ 브랜드 확장 전략5) 원단,어패럴 부문 QR/SCM 6) 중국 시장 진출 전략.7) Flag shop marketing4. 제일모직의 기간별 전략 분석.5.제일 모직 2004년 사업별 경영 전략 분석Ⅴ. 향후 바람직한 대안 제시.1. 사업차원의 전략. 1) 케미칼, 전자재료 분야.2

  • [마케팅, 빈폴, beanpole, 성공사례,] A+ 빈폴의 마케팅전략 ver.2007(beanpole marketing) 최신의 풍부한 자료
  • 빈폴의 마케팅전략목차서론 1. 기업 선정 이유2. 브랜드 소개 ‘Bean Pole’3. 전반적인 시장 현황본론1. 상황분석환경 분석SWOT분석소비자 분석경쟁사 분석목차2. STP 시장세분화목표시장결정포지셔닝3. 마케팅 믹스 전략 4PProduct PricePlacePromotion목차4. 조직관리 & 인프라 구축결론1. 성과2. 문제점3. 전략적 대안 제시4. 맺음말 1. 기업선정이유 기업선정근거- 1989년 출범 당시 트래디셔널 캐쥬얼이라는 해외 유명 브랜드가 독점 하고

  • [국제경영사례연구] 빈폴 세계화
  • 빈폴의 세계화 52006년 12월 18일Ⅰ 서론Ⅱ 본론1. 빈폴 소개(1) 역사(2) 브랜드 의미와 컨셉(3) 사업군(4) 기업 이념(5) 경영전략 및 비전(6) CEO2. 빈폴의 사업구조(1) 제일모직의 재무정보 : 빈폴의 제조업체(2) 빈폴의 매출현황 (3) 빈폴의 SWOT전략(4) 빈폴의 STP전략 (5) 빈폴의 4P분석3. 빈폴의 국제화 (해외시장진출형)(1) 해외에서의 빈폴의 이미지(2) 빈폴의 중국진출사례(3) 일본 : (Region별 의류시장 특성①)(4) 미국 : (Region별 의류시장 특성

  • 제일모직의 성공적인 경영사례
  • 경영이념 -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3.제일모직의 위기 - 제일모직의 위기!!!4.케미칼 - 케미칼이 뭐지?5.케미칼의 성공 - 케미칼 성공했다!!!6.국내 의류산업 현황 - 우리나라 의류산업의 현황7.제일모직 의류분야의 성공 - 브랜드 가치 최우선 경영캐쥬얼 고급 브랜드 빈폴에 대하여.▶유통관리▶브랜드의 이미지 형성10대의 대표 브랜드 FUBU▶패션시장의 성장▶Niche Market 전략▶마케팅 포인트▶국외진출성공현황8.제일모직 전망제일모직은

  • [빈폴과 폴로의 마케팅 비교분석] 선두기업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후발기업의 마케팅전략
  • 빈폴과 폴로의 마케팅 비교분석4-1 4P 4-2 STP4-3 SWOT Ⅴ 결론**1-1 연구의 배경WTO출범으로 새로운 세계질서세계의 시장이 하나로 통합지역적 차별성이나 국가적 차별성이 점점 감소제품의 표준화 현상이 높아가는 시장의 세계화, 단일화의 가속화글로벌 브랜드의 한국 내 진출을 용이하게 하였으며 국내 기업의 글로벌 브랜드 개발 육성을 요구하고 *Ⅰ 서론*1-2 연구의 목적국제 의류 시장에 인지도가 폴로를 바탕으로 다국적 기업의 경영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