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 브랜드 런칭과 마케팅전략 -나이키우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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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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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경쟁브랜드 소개 - 나이키우먼
① Nike Women 어원
② Nike’S logo
③ BRAND 소개
④ BRAND CONCEPT
2. Target
① Main / Sub Target
② Target Analysis
3. Brand Positioning
4. 4P믹스
5. 자체 브랜드 소개 - 블루스타킹
6. BI 작업
7. 테마
8. INSPIRATION
9. Target
① Main / Sub Target
② Target Analysis
10. Brand Positioning
11. 디자인, 제품설명
12. 4P믹스
13. 추구하는 프로모션 성공전략
- 본문내용
-
③ Nike Womens 소개
Nike라는 브랜드 네임은 원래 그리스의 승리의 여신인 NI-KEY라는 여성의 이름에서 유래되었다. 이렇게 여성의 이름에서 시작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의 나이키의 이미지는 대부분이 남성적일 뿐 아니라, 그들이 만드는 제품에 있어서도 남성을 위한 제품이 눈에 띄게 많았던 것이 사실이다. 또한 지금가지 나이키를 대표해왔던 모델들을 떠올리면 대부분 남자운동 선수들이다. 하지만 기존 남성 위주의 운동화시장에 한계를 느낀 나이키 사는, 시시각각 변화하는 패션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높은 구매력을 보이는 여성이라는 매력적인 소비자들을 더 이상 묵과할 수만은 없었다. 이렇게 하여 등장한 것이 ‘Nike Goddess’(미국)이다.
2000년 8월에 설립된 ‘Nike Goddess’는 특별히 여성들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고안된 행동의 원동력을 제공해 주는 데 목적을 가지고 있다. 특히 Nike Goddess는 남녀 차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리하여 ‘Nike Goddess’는 여심을 잡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먼저 나이키의 스타급 디자이너 John Hoke와 새로 영입한 Midy Grossman이 힘을 합쳐 캘리포니아 Newport Beach에 Nike Goddess 매장의 디자인을 완성했다. 여성 고객과의 연결을 꾀하는데 매장만큼 직접적으로 중요한 수단이 없기 때문이었다.
그 다음으로 심혈을 기울인 부분은 바로 옷과 신발을 새로 디자인하는 작업이었다. Nike Goddess가 생기기 전에 나이키 신발 디자이너들은 18개월 간격으로 디자인을 바꿨지만, 의류 파트가 12개월을 주기로 하여 성공을 거두고 있었기 때문에 그러한 시스템을 따르게 외었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트렌드에 민감한 여심을 잡기로 한 것이다.
또한 Nike Goddess는 마케팅에 있어서도 지금까지의 공격적인 방법보다는 부드러운 방식을 채택하여, 전반적으로 여성과의 장시간의 관계에 중점을 두고 있다.
그 결과 Nike Goddess가 생기기 전 보통 여성 부문의 연간 판매액은 전체 80억불의 20%만을 차지했던 데 반해, Nike Goddess가 출시된 이후, 2001년 여성 의류의 판매액(150억불)이 남성의류 판매액(120억불)보다 30억불이나 많았다는 것을 볼 때, Nike Goddess의 성과가 매우 큰 것으로 보여 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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