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론] CJ 주식회사 위기관리(만두파동 사건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1) CJ주식회사소개

2) PR조직

3) PR활동

4) 위기관리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CJ주식회사는 1953년 설립된 제일제당공업주식회사를 전신으로 하고 있는 5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회사다. 또한 CJ주식회사는 고객에게 건강, 즐거움, 편리를 선사하는 생활문화기업으로 깨끗하고 친숙하며 신세대적인 감각의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방면에 노력중이다. 이러한 결과로 CJ주식회사는 매년 대학생을 대상으로 조사하는 취업선호도와 기업이미지 면에서 좋은 성적을 보이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이러한 긍정적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었던 원인을 홍보활동으로 보고 이를 조사 분석하고자 CJ주식회사는 선정하였다. 하지만 2004년 6월은 CJ주식회사에게 있어서 잔인한 달이었다. 불량 무말랭이를 납품 받은 사실이 보도 되면서 CJ주식회사는 위기를 겪게 되었고 우리는 이 위기를 어떻게 극복하려고 노력했는지 만두파동 사건을 중심으로 알아보려고 한다.

2. 본론

1) CJ주식회사소개
CJ주식회사는 국내 최대의 식품회사로, 식품사업은 종합식품 사업과 소재식품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고 식품 서비스 분야뿐만 아니라 기술력을 바탕으로 바이오와 제약분야와 축산물 사료 그리고 뚜레주르와 같은 베이커리 사업분야를 가지고 있다. 이 모든 것을 포괄하는 CJ주식회사 4대 핵심 사업은 크게 식품 & 식품 서비스와 생명공학, 엔터테인먼트 & 미디어, 신유통으로 구성된다. 이 4대 핵심 사업을 통해 세계 일류 기업으로의 도약을 시도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사례분석](주)풀무원의 성공 전략
  • 회사들이다. 또한 지주회사가 분할되는 회사의 지분을 100% 소유하는 물적분할방식을 통해 지주회사로 전환하여, 자회사의 지분을 100% 소유하게 되고 기존 회사의 주주들은 그대로 기존 풀무원 주식을 보유하게 되었다.2. 기업지배구조헌장- 풀무원의 기업지배구조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이 풀무원 기업지배구조헌장으로 작성되어 있다. 전문에는 풀무원의 기업지배구조는 사외이사가 참여하는 이사회의 감독과 최고경영자를 중심으로 전문경영진의

  • [홍보학] 기업의 PR활동 분석 - 아시아나 항공사
  • 회사의 중요한 정보를 전달하며, 종업원들간의 의견 교환의 장으로도 활용된다. 이번 파업 사태에 대한 사원들의 여러 의견도 인트라넷을 통해 활발히 오고갔다.(위기관리 파트 참조) 윤리경영 사이트(http://ethics.kumho.net/) : 아시아나가 대외적으로 천명한 “윤리적 경영”을 홍보하는 사이트. 사내 봉사동아리 활동 소감문, 불만사항 수렴 및 개선점 설문조사 등의 코너를 통해 종업원간의 유대를 촉진하고 나아가 애사심을 고취시키려는 목적 또한 갖고

  • 풀무원 브랜드전략
  • CJ제일제당1) CJ제일제당 소개- 연혁: 1953년 제일제당공업주식회사 설립1993년 삼성그룹으로부터 경영분리2002년 CJ주식회사로 사명변경2006년 삼호F&G, 하선정, Omni인수 모닝웰, 해찬들, 한일약품 합병2007년 CJ 주식회사와 CJ제일제당 주식회사로 분할2009년 12월 Beksul로 백설 BI 변경2010년 9월 CJ Global Holdings Limited 인수- 비전 : 인재, 기술, Speed 로 Global Food & Bio company 가 된다.- 미션 : 국가 대표급 인재를 육성, 확보 한다.바이오/식품 기술로 신성장 동력

  • [마케팅] 풀무원의 그린마케팅 사례 분석
  • 사건이나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으며 이로 인하여 이 외부감사인의 감사보고서가 수정될수도 있습니다.포 괄 손 익 계 산 서제2기 2009년 1월 1일부터 2009년 12월 31일까지제1기 2008년 7월 1일(회사설립일)부터 2008년 12월 31일까지주식회사 풀무원(단위 : 원)과목제2기제1기수익420,009,067,631202,990,494,095매출원가(274,289,164,694)(128,651,596,719)매출총이익145,719,902,93774,338,897,376물류비(26,809,351,830)(12,554,875,635)판매관리비(103,418,991,229)(42,904,032,681)연구

  • 식품업체를 대상으로 한 윤리경영 교육프로그램 기획
  • 관리 시스템을 후지제록스 제품으로 대거 교체하자, 후지제록스사에서 추석에 배 한 박스를 영업 지원팀장에게 보냈다. 팀장은 사내 윤리 규범에 따라 이 사실을 회사에 보고하고, 성의는 감사하지만 사내 윤리 규범에 따라 선물을 받을 수 없어 돌려보낸다라는 취지의 공문을 발송했다. 추지제록스 측은 우리도 윤리경영을 하고 있고 그 정도는 받아줬으면 좋겠다. 다시 돌려받기도 어렵다 라며 반송을 거절했다. 신세계는 배 한 상자 선물 처리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