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BBQ vs KFC 글로벌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3. 기업개요

4. 사례
본문내용
1. 선정동기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고 국내에만 200여개의 브랜드가 있을 정도로 치킨은 보편적이고 인기 있는 음식이다. 그 중에서도 국내에 1800여개의 점포를 보유하고 있는 BBQ치킨은 국내 외식업체 중에 최대의 규모로서 명실상부한 국내 치킨업계의 1위 자리를 굳게 지키고 있다.
Chicken Family Restaurant B.B.Q는 치킨점 시장의 90%를 차지하고 있는 소형시장을 타켓으로, 차별화 된 틈새(NICHE)전략을 추구하여 B.B.Q만의 독특한 사업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B.B.Q는 깨끗하고 위생적이며, 현재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대 형점의 운영시스템과 투자효율성이 높은 소 형점의 장점만을 결합하여, 가장 경제적인 투자비로 최대의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국내 제일의 프랜차이즈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치킨 전문점이다. 국내에 1800여개의 점포를 보유하고 있는 BBQ치킨은 국내 외식업체 중에 최대의 규모로서 명실상부한 국내 치킨업계의 1위 자리를 굳게 지키고 있다. 하지만 BBQ치킨은 좁은 국내 시장을 넘어서 세계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리고 2003년 3월 중국으로 해외 진출해 현재 중국에서 30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인 입맛에 맞는 토종의 맛으로 세계 유명 외식업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그 날을 위해 뛰고 있는 BBQ치킨!! 2020년 까지 전 세계 120여개의 나라에 5만 여개의 매장을 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BBQ치킨!! 세계시장이라는 거대한 무대에서 로열티 사냥을 시작하는 그들의 이 같은 고속성장의 저력은 어디서 나온 것일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시장에서의경영
  • 경영자산을 사용하도록 허락해주는 국제화 방법.프랜차이징(franchising)라이센싱의 완전한 형태 ; 제공자는 로열티를 받고 계약자는 상표권이나 노하우를 전해 받아서 이익창출.생산계획해외협력업체에 일정한 제품을 납품하도록 계약을 체결하여 운영하는 방법 ; OEM 방식 – 신속하게 시장진출, 철수가능.국제계약에 의한 국제화 전략프랜차이징 사례 : BBQ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 BBQ“2020년 전에 반드시 KFC를 추월할 것이며

  • [국제경영] BBQ의 국제경영 사례
  • 국제경영학 2006년도 1학기 team projectBBQ의 국제경영과 목 명 : 국 제 경 영 학▒ 국제경영학 team project ▒◈ BBQ의 국제경영 ◈CONTEXTⅠ. 서론 Ⅱ. 본론 Ⅰ. 국내에서의 BBQⅡ. 중국시장 분석 Ⅲ. 중국의 외식산업 분석 Ⅳ. BBQ의 중국 진출 현황 Ⅴ. BBQ의 성공요인 Ⅵ. 다국적 브랜드로서 BBQ의 도약 Ⅲ. 결론 참고문헌 ▒ 국제경영학 team project ▒◈ BBQ의 국제경영 ◈Ⅰ. 서론2004년 매출 1,246억원 경상이익 26억원2005년 매출 1,323억원 경상이익 -35억원 2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경영은 사람, 자본, 물자, 생산, 마케팅, R&D 등의 요소로 구성되지만, 현지에서 성공적인 사업은 현지화 경영전략에 의해 달성된다. 즉 국제기업은 자신이 갖고 있는 경영자원을 범세계적 차원에서 최적 배분을 통해 가장 높은 성과를 얻기 위한 통합화전략과 현지적응을 통해 투자마찰을 회피하고 경영활동을 원활히 수행하기 위한 현지화전략을 동시에 추구해야 한다. 경영현지화는 다음의 몇 가지 의미로 정리해 볼 수 있겠다. 첫째, 경영글로벌화를

  • 중국투자론-KFC,KFC의 해외진출, KFC의 중국진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KFC가 맥도날드 우위에 설 수 있는 원동력이 무엇이지 연구해봐야 한다. 우리는 KFC가 중국시장을 겨냥하여 어떠한 전략을 구사했는지 살펴보고, 그에 따른 성과를 파학 함으로써 글로벌 기업으로써 ‘KFC’의 가치를 알아 볼 것이다. 특히 KFC는 서양식 패스트푸드 업체 임에도 불구하고 중국화가 가장 잘 되어 있는 기업 중 하나이다. KFC가 중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기까지 중국에서 어떤 부분에서 특화 된 경영전략을 시행하였는지, 세계 경영학계의 인

  • [국제통상] 중국프랜차이즈 시장
  • 사례KFC - 기업소개- 설립배경- 중국 프랜차이즈 진출전략/ 파트너 선정/ 5P분석/ SWOT분석/ 성과분석/ 미래5. 진출사례(주)제너시스 BBQ - 설립규모- 윤홍근 회장- 국내 BBQ 성공요인- BBQ의 중국진출진출배경/ 규모/ 4P방식/ SWOT분석/ 경영전략/ 진출어려움/ 미래 6. 마무리 - 진출 시 고려사항- 우리나라 기업 진출 시 유의사항-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의 미래 중국 유통시장의 현황2004년 12월 유통업이 개방돼 시장발전 속도는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