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벅스뮤직의 마케팅분석 및 대안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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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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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벅스 뮤직을 선정한 이유
[2]. 벅스 뮤직 기업 소개
Ⅱ. 본론
[1] 시장 분석
1. 음악 산업의 구조 변화
2. 벅스 뮤직의 성장 과정
3. 시장의 변화와 벅스 뮤직의 위기
[2] 마케팅 전략 분석
1. SWOT분석
2. STP분석
3. 4P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3] 비판과 대안 제시
1. 지나친 사업 확장으로 온라인 음악 사이트의 이미지 약해질 가능성 높음(Positioning)
2. 3.000원이라는 스트리밍 서비스의 가격이 과연 경쟁력이 있는가?(Price 관련)
3. 저작권 문제가 해결된 이후부터의 벅스 뮤직의 홍보는 적절히 이루어졌는가?(Promotion 관련)
4. 타 음악 사이트와 차별성이 존재하는가?(Promotion관련)
5. 다양한 서비스 제공 (Product관련)
6. 고객과의 1:1서비스는 충분히 이루어 지고 있는가? (Service 관련)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오늘날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는 매우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다. 정보 사회의 발전은 정치, 경제, 문화적 영역을 아우르는 매우 다층적이고 복합적인 현상인 ‘시간과 공간의 압축’으로 표현되는 세계화와 함께 더욱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미래 사회의 핵심 산업을 크게 NT(Nano‐technology), IT(Information‐technology), BT(Biological‐technology)로 할 때 이 모든 미래 산업의 핵심에 인터넷이 있다는 것을 부정하기 어려울 것이다.
인터넷 분야는 급격한 성장과 함께 많은 방면에 걸쳐 우리의 생활에 영향을 주고 있다. 본문에서는 인터넷 산업의 하나인 온라인 음악시장에 대한 분석과 함께, 한국의 대표 온라인 음악 산업자인 ‘벅스뮤직’ 에 관련된 분석과 벅스뮤직의 마케팅 전략 분석과 비판을 통한 대안 제시를 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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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충한 이종수 (2005) , ‘온라인과 오프라인 시장의 경쟁-음악 산업 사례 연구’
음악산업백서 2005년 , 문화관광부
이두희 (2003)“인터넷 마케팅 믹스”
S. Rapp and C.Martin (2001) ‘마케팅 51%의 법칙’ . 세종연구원
이원복(2003) ‘현대 문명 진단’ 3권
조인스 닷 컴, 랭키 닷 컴, 이 외에 디지털 타임즈를 비롯한 다양한 인터넷 신문기사를 참조 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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