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온 성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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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 메신저란?
2. 해외 시장 분석
3. 주제 선정 이유(메신저 서비스 현황)

본론
1. 거시 환경 분석
2. 타 서비스와 비교 분석(전략 캔버스, ERRC 구성표)
3. 설문조사
4. 네이트온의 특징과 한계점(SWOT분석)
5. 효과적인 마케팅 플랜(STP, BDP분석)

결론

본문내용
메신저란 무엇인가?

인터넷에서 실시간으로 메시지와 데이터 를 주고받을 수 있는 소프트웨어.

해외 시장 분석

전세계 메신저 시장

MSN 메신저 세계시장 점유율

미국의 메신저 시장

중국의 메신저 시장

네이트온 선정 이유는?

국내 시장 현황

주제 선정 이유

► 2005년 3월을 시점으로 네이트온의 이용자수가 MSN을 앞지르기 시작

► 메신저서비스는 PC사용에 있어 하나의 필수품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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