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경영학] 삼성과 엘지 경영전략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12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기업문화가 기업의 경영전략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어떠한 결과를 낳는지에 대해 우리나라 대표기업인 삼성과 엘지를 통해 분석해 보았습니다.
- 목차
-
1. 소개/연역
2. 기업 가치
3. 조직 구조
4. 핵심 역량
5. 성공요인
6. 기업혁신
7. 해외 진출
8. 기업문화
- 본문내용
-
(1) 삼성전자의 성공요인
1. 안정적인 사업구조
반도체 30%, 정보통신 30%,
디지털 미디어 30%, 생활 가전이 10%를 차지
IT 경기변동에 완충제 상호 보완적인 역할
2. 시기적절한 다각화 정책
반도체, 디스플레이, 무선이동통신
3. 핵심역량 보유에 따른 원가 절감
노트북 원가의 1/4를 차지하는 메모리와
LCD를 모두 자체조달
4. 과감한 목표설정과 도전으로 선진시장 공략
새로운 사업과 차별화 전략
(디지털 컨버젼스, 네트워크 제품)
5. 철저한 인재양성
천재론
(2) LG전자의 성공요인
1. 지역 특화성 제품
-유럽형 에어컨(독일) = 70%의 절전효과
-대추야자 전용 냉장고 = 중동지역
-케밥 전자레인지 = 이란
-메카폰 = 이슬람권(나침반 기능 추가)
-자물쇠 냉장고 = 중남미/중동
물이 부족한 지역에서 문을 자주 여닫는 것 방지
2. 핵심부품 수직계열화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
-카메라모듈과 배터리 등 카메라 폰의 핵심부품
LG관계사 및 전자계열사로부터 조달해 원활한
공급처 확보
-디지털TV 부품에서 세트, 소프트웨어, 완제품까지
수직계열화로 세계시장 석권의 교두보 마련
3. 철저한 인재양성
-세계적인 인턴쉽 제도
(3)삼성전자의 기업문화
1. 제일주의
-항상 최고가 되어야 한다.
2. 치밀하고 세부적인 계산에 의하여 의사결정
3. 철저한 성과에 의한 인사제도
-환경 : 안정적이고 정태적인 환경
-의사결정 : 품위절차 및 컨센서스 중시
-경영스타일 : 합리적, 관료적
-고객 : 소비재중심 최종고개
-외부용역 : 내부조달 중시
-라인과 스태프 : 재무 인사 등 스태프 중시
-과업성격 : 회계년도중심 (연속적 순환적)
-과업진행 : 프로세스 중심
-기술/설비 : 인력에 대한 의식
(4) LG전자의 기업문화
'천하 태평과 느림의 미학'
철저한 인화 중심의 기업문화
따뜻한 사람중심의 LG
1980년대
-LG > 삼성
BUT 이런 기업문화가 삼성에게 추월당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