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주)정호코리아 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1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Ⅰ. (주)정호코리아

◉ 정호코리아의 조직 구성
◉ 업계 현황
◉ 제품라인

Ⅱ.정호코리아의 역사

◉ 설립기
◉ 성장기
◉ 도약기

Ⅲ. 세계를 향한 첫걸음 - 가방사업부

◉ 글로벌 생산기지
◉ 정호베트남
◉ 중국 칭다오 공장
◉ 가방사업부의 운영 - OEM 수출

Ⅳ. Global fashion leader를 꿈꾸며 - ‘미니멈’

◉ 신규 브랜드 ‘MINIMUM’ 의 성공까지
◉ 해외 직영점

Ⅴ.정호코리아의 미래

◉ 당면 과제들
◉ 정호코리아의 비전

본문내용
(주)정호코리아는 88년도 가방 생산 전문 업체로써 첫 발을 내딛었다. 90년 법인으로 전환한 이후 체계적인 회사조직을 구성하여 발전을 거듭하였으나 차츰 가방산업이 갖고 있는 문제점에 봉착하게 되었다. 원가 절감이 필수적인 산업이기 때문에 점점 높아져 가는 국내의 노동비 수준을 감당하기 어려워졌기 때문이다.
이에 소장중 사장은 회사가 아직 자리 잡기도 전에 해외에 생산망을 구축한다는 비전을 내놓았다. 1992년 정호코리아는 베트남에 합작 회사를 설립하였다. 당시 베트남과 한국은 수교를 맺기 이전이었기 때문에 여러 면에서 큰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베트남은 아직 산업이 발전되지 않았었지만 베트남 정부의 강력한 외자 유지 의지가 있었고, 근면하면서도 무엇보다 값싼 노동력이 풍부하였다. 이후 정호코리아는 97년 1,500,000$를 투자하여 단독으로 정호베트남을 설립하였다. 이를 통해 정호코리아는 안정적인 생산망을 확보함으로써 회사 발전에 확실한 원천을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 정호코리아에서는 다시 중국 칭다오에 2001년 공장을 설립하고 정호차이나를 설립함으로써 더욱 더 많은 제품을 값싸게 생산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였다.
이러한 정호코리아의 국제 경영 전략은 중소기업의 자기 생존 전략에 따른 것이다. 정호코리아는 해외 진출을 시도할 당시 뚜렷한 기술력이나 자금력을 확보하지 못한 상태였다. 하지만 가방산업의 특성상 국내에서는 그 비용을 도저히 감당할 수 없는 수준이었기 때문에 정호코리아로써는 무리를 해서라도 국제 경영을 시도할 수밖에 없는 실정이었다. FDI를 시도할 만큼의 경쟁 우위적 요소를
참고문헌
장세진 저,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 박영사, 1999
조동성 저, 「21세기를 위한 국제경영」, 경문사, 2003
(주)정호코리아 홈페이지 www.jhkorea.co.kr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kr
코스닥시장 http://www.kosdaq.com/
머니투데이 2003년 10월 09일
한국신용정보(주) http://trade.goodi.com/nice/htm/A65310.ht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현대자동차(주)의 국제경영사례 분석
  • 국제 시장 진입 사례 - 개 요캐나다 시장 진출미국 시장 진출국제 시장 진입 방법Car 개발니치 마켓의 공략현대 자동차의 성공요인시장기회 요인가격 우위비용 우위시장 진출 전략독자 모델 개발당시의 환경 수출산업화와 낙관적 비전독자 모델 개발현대의 국제화 노력해외 현지 판매연구 활동의 세계화해외 생산의 확대향후 과제환경의 변화지원 정책의 한계경쟁 환경의 변화현대자동차(주)의 앞으로의 전략국제경영사례분석 - 현대

  • [국제경영](주)태평양의 Amore pacific의 해외진출전략
  • 주화 바람을 탄 노사분규, 선진국 시장에서의 국내 브랜드 이미지로서의 한계 등이 문제로 대두되면서 (주)태평양은 보다 본격적인 해외진출과 글로벌 마케팅 전략 수립을 모색하게 되었다. 다음과 같은 (주)태평양 서경배 사장의 말은 이러한 새로운 모색의 배경을 단적으로 표현해 준다.“외제 화장품이 국내 시장을 30% 차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돌파구는 우리 도 해외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는 것밖에 없습니다그런데 프랑스 여행 중 매장 한

  • [국제경영] `GM대우` 다국적기업의 한국시장진입과 이미지변신을 위한 마케팅전략
  • 전략① 파격적인 금융혜택 제공② 침체된 내수시장에서 지속적인 매출성장전략 실시 : ‘내맘대로 페스티벌’③ GM DAEWOO카드 출시④ 기존의 정비 시스템 개선3-2. GM대우 출범이후 1년 이후의 마케팅 전략 - 14Ⅳ. 결 론 16Ⅰ.서 론국제 경영의 기법 중에 M&A를 통해 해외에 진출하고자 하는 방법은 기업이 진출 대상으로 하는 시장에 대해 사전 정보가 적을 경우 주로 택하는 방법이다. 전혀 모르는 시장

  • [국제경영]현대자동차의 북미(미국,캐나다)시장 진출전략에 대한 마케팅전략분석
  • 국제 시장 진입 사례 - 개 요캐나다 시장 진출미국 시장 진출국제 시장 진입 방법Car 개발니치 마켓의 공략현대 자동차의 성공요인시장기회 요인가격 우위비용 우위시장 진출 전략독자 모델 개발당시의 환경 수출산업화와 낙관적 비전독자 모델 개발현대의 국제화 노력해외 현지 판매연구 활동의 세계화해외 생산의 확대향후 과제환경의 변화지원 정책의 한계경쟁 환경의 변화현대자동차(주)의 앞으로의 전략국제경영사례분석 - 현대

  • [국제경영] 하이얼의 한국시장 진출
  • 진출 2) 선난후이 전략 3) 순차적 확대 전략 (일렬종대 전략) 4) 시장세분화 5. 하이얼의 한국시장을 공략하는 전략 - 4P 1) 제품전략2) 가격전략 촉진전략 유통전략 6. 하이얼의 한국시장 진출 과정 1) 하이얼의 한국 시장 진출 첫 번째 시도 2) 하이얼의 한국 시장 진출 두 번째 시도 3) 하이얼의 한국 시장 진출 세 번째 시도 7. 하이얼의 성공 요인 1) 품질에 대한 인식 강조 2 )고객 최우선 주의 3) 해외투자 전략의 강화 4) CEO장루이민 회장의 경영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