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특수교사의 일반성과 특수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8.24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좋은 교사란
2. 교직의 전문성
3. 특수교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
4. 맺는말
- 본문내용
-
Ⅲ. 특수교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
교육에서 교사의 능력과 역할은 교육의 질뿐만 아니라 장애학생의 삶의 질에도 지대한 영향력을 미친다고 볼 때 특수교사로서 바람직한 교사상은 다음과 같다.
1. 정신지체 학생을 위한 바람직한 교사상
첫째, 일반학생의 발달 경향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있어야 한다. 인지·성격· 언어·신체운동능력·사회성 발달의 속도는 느리지만 단계는 일반학생 같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학지도(수학교육,학습)특성,응용성, 수학지도(수학교육,학습)동향, 수학지도(수학교육)조작놀이학습, 수학지도(수학교육,학습)문제점,사례,방법
- 기본방향, 제7차교육과정 구성방침, 제7차교육과정 인간상, 제7차교육과정 문제점,활용방안
- [수학과][수학교육][수학수업]수학과(수학교육, 수학수업) 개념,특성,목표, 수학과(수학교육, 수학수업) 단계별내용,지도방법,교수학습방법,과제
- [수학교육][수학학습][수학지도]수학교육(학습, 수학지도)성격,동향,수학적사고,수학적창의력,수학적의사소통, 수학교육(학습, 수학지도)내실화방향
- 인간관계와 직장 예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