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특수교사의 일반성과 특수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8.24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좋은 교사란

2. 교직의 전문성

3. 특수교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

4. 맺는말
본문내용
Ⅲ. 특수교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
교육에서 교사의 능력과 역할은 교육의 질뿐만 아니라 장애학생의 삶의 질에도 지대한 영향력을 미친다고 볼 때 특수교사로서 바람직한 교사상은 다음과 같다.

1. 정신지체 학생을 위한 바람직한 교사상
첫째, 일반학생의 발달 경향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있어야 한다. 인지·성격· 언어·신체운동능력·사회성 발달의 속도는 느리지만 단계는 일반학생 같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학지도(수학교육,학습)특성,응용성, 수학지도(수학교육,학습)동향, 수학지도(수학교육)조작놀이학습, 수학지도(수학교육,학습)문제점,사례,방법
  • 교육 환경에 배치하는 것을 의미하며, 교수활동적 통합(instrucation integation)이란 일반학급의 학업 활동에 의미 있게 참여하는 것을 의미한다. 사회적 통합(social integation)이란 통합되는 학급교사와 또래들로부터 학급의 구성원으로 수용되는 것을 의미한다. 진정한 의미에서의 통합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마지막 사회적 통합까지 이루어져야 하는데, 실제로 장애가 경한 아동의 경우에는 학급 구성원으로서 완전히 수용되는 단계의 통합까지도 가능한 것

  • 기본방향, 제7차교육과정 구성방침, 제7차교육과정 인간상, 제7차교육과정 문제점,활용방안
  • 교육과정 개발 체제를 가지고 있는 나라에서는 교육의 보편성, 일반성, 통일성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는 것에 비해 분권형의 교육과정 개발 체제를 가지고 있는 나라에서는 교육의 다양성, 특수성, 개별성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이 양측의 교육과정 개발 체제 사이에는 상호적으로 서로 다른 결과를 산출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한국에서는 교육과정의 결정과정에 있어서의 폐쇄성이 교사들과 어린이들을 수동화 시킨다고 하는 비판이 높

  • [수학과][수학교육][수학수업]수학과(수학교육, 수학수업) 개념,특성,목표, 수학과(수학교육, 수학수업) 단계별내용,지도방법,교수학습방법,과제
  • 교육, 수학수업)의 지도방법1. 교사의 활동에 따른 분류수업 활동에서 교사의 활동에 따른 분류 방법으로 ① 교사 설명 위주의 지도 방법, ② 반복적인 훈련의 지도 방법, ③ 발문식 지도 방법 등을 생각해 볼 수 있다.(1) 교사 위주의 설명식 지도 방법은 교사가 학습자에게 미리 준비한 개념이나 기능 등을 교사 중심의 설명식의 방법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방식이다. 이 경우 교사가 수업의 주도권을 갖고 일방적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수업

  • [수학교육][수학학습][수학지도]수학교육(학습, 수학지도)성격,동향,수학적사고,수학적창의력,수학적의사소통, 수학교육(학습, 수학지도)내실화방향
  • 교육(학습, 수학지도)과 수학적 의사소통수학적 의사소통을 학생들이 학습하고 경험할 수 있는 것은 의사소통의 방식을 통해서이다. 수학적 의사소통(mathematical communication)을 “학생들 간에 그리고 학생 자신과, 교사와 학생 간에 수학에 대한 생각, 아이디어, 신념, 전략, 태도, 느낌 등을 교환하기 위해 읽고, 쓰고, 말하고, 듣는 활동”으로 정의하고, 이에 따라 의사소통 방식 또한 읽기와 쓰기, 말하기와 듣기로 구분하여 이에 따른 수업 자료와 평가

  • 인간관계와 직장 예절
  • 특수성직장에서는 그 자체가 추구하는 일정한 목적 달성과 관련된 행동을 직장의 구성원이 해 주기를 바란다. 그것은 직장 예절이 일반 사회와 다른 측면이 있음을 뜻한다. 예를 들어, 직장의 구성원이 기업이 달성하려는 목표에 어긋나는 행동을 한다면 직장에서 자연 도태되거나 쫓겨날 가능성이 되지 않는다면 개인은 도태되고 만다. 직장은 직장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선의의 경쟁을 하고. 또 잠재 능력이 있는 사람들을 육성하는 곳이다. 이러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