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CI(Corporate Identity)의 개념과 국내외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8.17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CI(Corporate Identity)의 개념과 국내외 사례연구레포트입니다.
목차
1. CI의 개념

2. CI 의 필요성

3. KT의 CI 개편사례

4. 국내외 사례
가) 하나은행
나) 지엠대우
본문내용
CI란 코퍼레이트 아이덴티티(Corporate Identity) 또는 코퍼레이트 아이덴티피케이션 (Corporate Identification)의 약자로서 `법인 조직`, `단체의`, `단체 집약적` 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코퍼레이트와 철학에서는 주체성, 심리학에서는 동일성, 사회학에서는 존재 증명의 뜻을 갖고 있는 아이덴티티의 합성어이다. 정신분석학자 에릭슨은 아이덴티티를 발달 단계에서 획득하는 자아 동일성이라고 정의하기 때문에 코퍼레이트 아이덴티티를 직역하면 기업의 자아 동일성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
기업활동의 다각화 (단일 업종에서 다업종으로 전개, 국제시장 진출에 의한 다국적 기업의 등장)로 기업 규모가 확대되면서 기업의 관점에서 기업 전체를 컨트롤하는 전략적 계획으로 기업 이미지 확립의 필요성이 대두된다. ...
기업의 얼굴과 관련된 VI 작업 중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브랜드 작업이다. 해외 통신사업자들 중 일본전전공사(日本電電公社)는 1985년 민영화 이전까지 100여 년 동안 일본 전신·전화 부문의 독점 기업으로 존재해 오면서 대내외적으로 최악의 기업이미지를 안고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호텔관광마케팅] 호텔의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연구가 심도 있게 다루어져야 하겠다.1. 문헌김은영, 이미지메이킹, 김영사출판사, 1996김상훈, 관광학개론, 집문당출판사, 1992김용만, 마케팅, 무역경영사출판사, 1994원융희, 호텔개발전략론, 법문사출판사, 1997이한검, 경영학개론, 형설출판사, 1990정찬종, 서비스산업론, 백산출판사, 1994한국마케팅연구원, 마케팅신용어사전, 한국마케팅연구원, 19962. 사이트http://www.bulguksahotel.co.krhttp://www.chosunhotel.comhttp://www.hotelieredu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연구하고 고객행동조사를 통해 새상품의 개념을 제안하는 경영조직으로 탈바꿈시켰다. ②트롬(TROMM)⒜미국시장에서의 트롬(TROMM)의 위상- 2007년 LG 트롬,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 1위 - 미국 진출 4년 만에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점유율 첫 1위 기록 - 프리미엄 제품 판매 호조, 매출액 시장점유율 23% 역대 최고 - 세계 최고 경영대학원 ‘인시아드’, LG트롬 미국 성공사례를 비즈니스 스쿨 케이스 스터디로 활용 - 북미지역총괄 안명규 사장 “고객 중심

  • [기업문화][기업][문화][기업문화 개념][기업문화 종류]기업문화의 개념, 기업문화의 종류, 기업문화의 필요성, 기업문화의 선행연구, 기업문화의 세계화, 기업문화의 사업, 향후 기업문화의 내실화 방향 분석
  • 느껴야 한다. 형식적 기업이념이나 사훈이 아니라 사회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기업문화가 정말 아쉬운 시대이다.참고문헌김진수 / 한국 기업문화의 비밀, 에세이, 2012리프 에드빈슨 저, 바른 역 / 기업문화, 비즈니스맵, 2009오해진 / 기업문화를 바꿔야 지식경영이 산다, 이십일세기북스새날, 1999유필화 / 기업문화가 회사를 말한다, 한언, 2002이학종 / 기업문화와 기업경쟁력, 박영사, 2008편창규 /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 효산경영연구원, 2009

  • CEO안철수의 창업자특성과 연계된 PI전략이 안철수연구소의 성공에 미친 영향에 대한 분석
  • 연구소의 사례연구를 통하여 조사하고자 한다.I-2. 연구주제□ 벤처기업 창업자의 기업가정신(Entrepreneurship)이 기업의 혁신활동과 지속적 성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하여 조사한다.□ 혁신기업으로의 지속적인 성장을 하는데 있어서, CEO 브랜드 전략이 미치는 영향에 관하여 조사한다.- 경쟁기업에 대해 기업 브랜드의 차별적 우위성을 부여하는 요인으로서의 CEO 브랜드의 가치- CEO 브랜딩, 또는 PI (President Identity)계발과 기업의 경영전략과의 연계성-

  • [경영학] 디자인경영 - 쌈지 사례
  • 사례를 보여주고 있다. 3. LG와 삼성국내의 경우 LG전자와 삼성전자가 디자인경영의 선두주자로 꼽힌다. 양 사는 산업자원부로부터 99년과 2000년에 각각 디자인경영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LG전자는 디지털 LG라는 기업 비전을 실천하기 위한 핵심역량의 하나로 디자인을 꼽고 있다. 이미 90년대 초반부터 디자인과 개발이라는 개념을 정립, 디자인을 제품개발 단계 이후에 시작되는 것이 아니라 개발보다 선행돼야 하는 것으로 보고 디자인연구소를 주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