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주)태평양의 Amore pacific의 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0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본문 요약

1. 서론
1) 도입부
2) 회사 개요
3) Amore pacific의 해외 진출 전략 개요
(1)국내외 화장품 산업의 특징 및 현황
(2) 수출중심의 해외시장 개척기(1960-1980년대)
(3) 현지생산 및 글로벌 브랜드화 탐색기(1990년대)
(4) 본격적 글로버화 추진기 (2000년대 이후)

2. 본론
1) 프랑스 진출 전략
(1) SOON : 국내생산 및 수출 (1988-1995)
(2) Lirikos : 현지생산 및 수입 위주 (1992-현재)
(3) Lolita Lempicka : 현지생산/판매 및 글로벌화
(a) 향수 시장 진입의 배경
(b) 디자이너 브랜드 롤리타 렘피카의 도입
2) 중국진출 전략
3) 앞으로의 전략적 방향
4) SWOT 분석과 시장조사 결과에 따른 향후 전략 제시

3. 결론

본문내용
Amore Pacific은 우리나라 제 1의 화장품 생산 업체이다. 과거에는 태평양이라는 브랜드로 국내 시장을 공략했었지만,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단계에서 기업 브랜드를 Amore Pacific으로 전환하였다. Amore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고, 시장 점유율이 높은 화장품 제조업체로서 국내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거두고 있으며, 현재에는 국내 시장의 한계를 절감하고, 아시아 및 유럽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하여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상태이다.

Amore의 궁극적인 목적은 아시아 시장 석권 및 파리에서의 성공적인 launching에 있다. 먼저 아시아 시장은 중국의 급부상과 함께 실수요가 가장 많은 시장이다. 특히 중국의 경제 수준이 향상되고 중산층의 층이 두터워지면서, 화장품과 같은 패션 상품에 대한 수요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더군다나 한류 열풍 덕택에 한국의 패션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상당히 높은 시점에서, Amore는 중국 시장에 진출했을 시에 다른 여타 브랜드에 비하여 경쟁 우위를 지닐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파리의 경우, 세계적인 화장품 Top 10 brand의 가치를 지니려면 파리에 성공적으로 launching 해야 한다. Amore의 비젼은 Global top 10, Asia top 2 안에 드는 세계적인 화장품 회사가 되는 것이다. 따라서 Amore는 화장품 회사의 상징적인 성지에 해당하는 파리에 입성하기 위하여 전략를 구상하고 있는 실정이다.
참고문헌
태평양 내부 자료
태평양 www.amorepacific.co.kr

회사 연혁, 기업분석 리포트
세계일보 ‘화장품업계 세계로’2003-4-11
파이낸설 뉴스 ‘화장품업계도 시장개척 경쟁’2003-2-24
조선일보 ‘한국의 장수기업 태평양’2003-2-13
내외경제 ‘태평양 글로벌 경영에 박차’2003-1-29
주간신문 CMN www.cmn.co.kr
에서 종합정리
대한무역진흥공사 WWW.KOTRA.OR.KR

중국화장품시장동향 2003-4-29
중국 피부보호용화장품시장동향 2002-10-11
중국 화장품 시장 현황과 전망 2002-6-28
중국 화장품 시장 현황 2002-2-27
대한화장품공업협회 WWW.KCIA.OR.KR

한국 보건산업 진흥원 ‘보건산업기술동향’
중국 화장품 시장 년13% 성장
주간 코스메틱 WWW.CSMT.CO.KR 에서 종합정리
장업 신문 WWW.JANGUP.COM 에서 종합 정리
화장품신문 WWW.HJP.CO.KR에서 종합 정리
국제경영 신만수 이장로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태평양의 중국진출 신제품 -라네즈 롤리타램피카 개발전략
  • 주의”를 선언한 태평양은 고객 중심 경영 체제를 더욱 확고히 하기 위해 전략정보시스템 및 첨단 물류시스템을 구축, 생산 판매의 통합전략 추진, 이재 육성을 위한 연수 프로그램 확충과 인적자원 프로그램개발, R&D분야의 투자확장 및 생산기반 기술연구 등 모든 준비를 갖추고 21세기 세계 10대 화장품 회사 진입을 목표로 임직원이 한마음이 되어가고 있다.(www.amorepacific.co.kr)(2) 기업 연혁 (해외시장 진출 중심으로)1945 태평양 화학 공업사 설립1964

  • [경영학] [국제경영학]아모레퍼시픽 `라네즈`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전략 분석(A+리포트)
  • 라네즈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전략 분석목 차-Ⅰ. 라네즈의 국내 현황 (LANEIGE in Korea)Ⅱ. 라네즈의 중국 진출 (LANEIGE in China)ⅰ. 중국 진출 배경 이해 : 국제제품수명주기 ⅱ. 중국 진출 환경 및 진입방식ⅲ. STPⅳ. 진출 과정 및 방식의 변화ⅴ. 4P 현지화 마케팅ⅵ. 중국 진출 성과Ⅲ. 향후 발전 방향 모색 (Over the China)ⅰ. 성공요인 분석ⅱ. 전략 대안Ⅳ. 참고문헌 Ⅰ. LANEIGE in Korea 라네즈는 AMORE PACIFIC((주)태평양)의 화장품 브랜드 중 하나로서 20대 여

  • [경영학,] 아모레 퍼시픽 기업소개, 경쟁사분석, 경영전략분석, 새로운전략제안
  • 진출한 아모레 퍼시픽 브랜드 등으로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1) 상호변경① 1993년 3월 사업목적의 방향에 따라 기업 이미지 개선 차원에서 회사 상호를 태평양화학(주)에서 (주)태평양으로 변경하게 된다. 이를 계기로 화학 관련 제품을 단순 생산하는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벗고 생활문화기업으로서의 한걸음을 내딛게 된다. ② 태평양은 2002년 2월 글로벌 브랜드인‘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을 출시하고 국제화 전략 강화에 나설

  •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전략 아모레퍼시픽 상황 아모레퍼시픽 국내 화장품 시장
  • 해외시장의 성장과 향후 성장 가능성이 부각되어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이에 ‘team NEXT’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이라는 기업과 국내 화장품 시장의 상황, 이에 따른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 현황과 전략에 대해서 연구해 보고자 한다.Ⅰ. About AmorePacific1.아모레퍼시픽 “아시아 미(美)의 정수(精髓)를 고객님께 드리겠습니다.”라는 사명아래 1945년 ‘태평양화학공업사’라는 작은 화장품회사로 출발해 국내 최고의 화장품 기업으로 성장한 ㈜아모레퍼

  • 태평양 화장품 화장품산업의 현황 경쟁사 분석
  • 태평양의 성공요인과 CEO 서성환 회장의 경영철학을 연구본 론태평양의 연혁 1945.9 태평양 화학공업사 창립1959.3 태평양 화학공업주식회사로 법인설립 1964.8 국내 최초 화장품 수출1964.9 방문 판매 제도 도입1973.5 태평양 화학공업㈜ 기업공개1986.7 태평양 화학㈜로 사명 변경1993.3 ㈜태평양으로 사명 변경1995.1 세계화 원년의 해 선언2000.1 Digital Dream Company 선포2002.3 AMORE PACIFIC으로 사명 변경태평양의 경영성과19971998199920002001200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