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종업원의 이직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8.02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종업원의 이직 관리에 대해 조사 분석한 보고서입니다.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목차
1. 이 직 관 리 란?
1) 종업원 이직의 정의
2) 인적자원의 감소와 유지에 관한 접근
3) 이직의 원인
4) 이직과 결정자
5) 이직률의 측정
6) 이직률과 노동가치

2. 이 직 관 리
1) 사직
2) 퇴직

3. 종업원의 해고관리
1) 면직
2) 정리해고
3) 정리해고와 보유종업원의 질
4) 종업원의 이직평가와 보유

4. 이직관리에 대한 사례
1) 정리해고제의 국가별 비교
2) 정리해고자 복직사례
본문내용
1. 이 직 관 리 란?

1) 종업원 이직의 정의
- 종업원 자신이나 고용주에 의해 일시적
또는 영구적인 고용의 종료
- 이직의 결정주체에 따라
자발적 이직 / 비자발적 이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방출관리 -삼성전자, 포스코 사례분석
  • 인사부서교육부서현업부서삼성전자의 이직관리삼성전자의 이직관리2) 삼성전자 인사관리의 특징과 이직방지의 효과 ① 글로벌 초일류 지식정보인재(Gold Collar)를 활용하는 인사 인사관리의 대상 : 근로 제공자 -> 지식정보 제공자 ② 세계적 우수 인재들이 역량을 발휘하며 회사성과를 창출하는 인사관리 ③ 직책(Post)/역량을 중점적으로 관리하는 인사 ④ 직급/연공 기준의 인사에서 탈피, 직책(Post)/역량 기준의 인사로 이행 ⑤ 종업원의 역량,

  • [인적자원관리론] 이직관리 -도요타와 GE의 이직관리 사례에 대해
  • >Ⅰ. 서론II. 이론 연구 : 이직관리이직의 정의이직의 분류자발적 이직 (종업원)비자발적 이직 (조직)이직이 조직에 미치는 영향순기능역기능기업이 이직관리를 했을 때의 효과이직의 원인개인요인과업요인조직요인환경요인이직에 대한 대책자발적 이직의 감소비자발적 이직의 감소 (정리해고의 대안)퇴직관리정년 퇴직관리징계 퇴직(해고)관리정리해고 관리 (구조조정형 퇴직 관리)정리해고의 요건 및 절차우리나라의 관리

  • [노무관리, 노무관리사례] 베트남의 노무관리, 방글라데시의 노무관리, 인도네시아의 노무관리, 러시아의 노무관리, 한국의 노무관리에 관한 분석(사례 중심),
  • 베트남의 노무관리, 방글라데시의 노무관리, 인도네시아의 노무관리, 러시아의 노무관리, 한국의 노무관리에 관한 분석(사례 중심), Ⅰ. 베트남의 노무관리 1. 인사관리 : 종업원 관리와 접촉2. 노사관리 : 노동조합 관련1) 노동조합과의 협조 2) 노무관리전담자 활용 Ⅱ. 방글라데시의 노무관리1. 인사관리 8대 유의사항2. 방글라데시 근로자들의 일반적 특성3. 인사관리상의 애로 요인1) 낮은 충성도2) 높은 결근율과 이직률3) 기술습득4. 채용1) 채

  • [벤처기업 인적자원관리][벤처기업][인적자원관리][벤처][기업][인적자원]벤처기업 인적자원관리의 유지, 벤처기업 인적자원관리의 현황, 벤처기업 인적자원관리의 평가, 향후 벤처기업 인적자원관리의 방향 분석
  • 벤처기업 인적자원관리의 유지, 벤처기업 인적자원관리의 현황, 벤처기업 인적자원관리의 평가, 향후 벤처기업 인적자원관리의 방향 분석Ⅰ. 서론Ⅱ. 벤처기업 인적자원관리의 유지1. 인간관계관리2. 노사관계관리3. 이직관리1) 이직의 유형2) 이직대책Ⅲ. 벤처기업 인적자원관리의 현황Ⅳ. 벤처기업 인적자원관리의 평가1. 종업원의 평가와 인사고과2. 인사고과의 방법1) 전통적 고과방법2) 근대적 고과방법Ⅴ. 향후 벤처기업 인적자원관리의

  • 서비스 조직 및 서비스 인사관리 전략
  • 관리 전략목차Ⅰ. 서비스 분야 인사관리의 특징1. 서비스 인사관리의 본질2. 서비스경영에 있어서 인사관리의 특징1) 서비스의 중요성에 따른 노동력의 변화2) 종사원 능력의 질적 수준 변화 및 임금격차3) 높은 이직률4) 이미지 변화5) 기업 제휴에 따른 문화적 갈등Ⅱ. 기업문화와 서비스1. 기업의 서비스 문화2. 서비스 중심의 조직1) 서비스 중심 조직화의 필요성2) 서비스 중심 조직화의 기본 요소들Ⅲ. 총체적 서비스 전달1. 전 종업원의 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